북미 쪽은 관심이 적은 관계로 핵심 내용만 요약해서 음슴체로 적었습니다.. 특히 북미 추가 지역, 국가 부분은 많이 생략했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개발일지 원글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개발일지: 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threads/eu4-development-diary-22th-of-september.1426255/
@Groogy
오늘이 아메리카 원주민 리워크에 관한 마지막 개발일지. 오늘의 주제는 연방 변경점과 새로운 북미 지도. 많은 국가들이 연방을 표현하기 위해 쪼개짐. 예) 이로쿼이는 이제 여러 국가로 이뤄진 연방.
휴런, 이로쿼이 같은 연방 국가들을 쪼갰지만 일부 정체성은 유지하게 만들고 싶었음. 그래서 이제 연방 창설 국가는 연방 이름 설정 가능. 국가와 문화에 따른 연방 이름 기본 설정이 존재하는데, 원하는 이름으로 짓는 것도 가능.
연방 지도국이 결정되는 방식도 재작업. 지도국의 군주가 죽으면 결정되는 방식이 더 이상 아니며, 그 대신 연방의 결속력(cohesion)을 평가. 이 수치는 연방의 구성국 그리고 외적 요인들에 따라 매월 변화. 수치는 아직 작업중.
결속력이 0이 되면 지도국이 변경됨. 결속력을 높게 유지하기 위해선, 연방 내에 같은 문화권 국가들을 보유해야함. 다른 문화권 국가가 하나 둘 정도 있는건 크게 문제 안됨. 지도국보다 강한 국가가 연방에 속해 있어도 결속력 감소. 나중에 큰 연방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국경에 식민세력이 존재하면 결속력 증가.
지도국이 변경될 때, 연방에서 가장 강력한 국가가 지도국이 됨. 변경 전 지도국이 가장 강력한 국가면 연방이 해체됨. 이 과정은 100% 스크립트로 짜여있음. 현재는 테스트로 군사력을 최대 인력으로부터 계산함.
계산 코드
Code:
calculate_federation_member_strength = {
effect = {
export_to_variable = { which = our_manpower value = max_manpower who = THIS }
set_variable = { which = federation_strength which = our_manpower }
}
}
결속력에 영향 미치는 요소들
• -1: 지도국과 다른 문화권의 국가 하나당
• +1: 지도국과 같은 문화권의 국가 하나당
• -1: 지도국보다 강력한 국가 하나당
• +1: 이웃한 적대적인 유럽국가 하나당
연방 재작업 목표는 운으로 지도국이 되었을 때 효과얻는 현재 방식이 아니라, 연방을 더 기대해도 될만한 것으로 만들어 지도국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게 만드는 것.
다음 내용을 다룰 사람은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며 북미 지도 설정을 개선해 훨씬 더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장소로 만들어준 @Evie HJ.
북미는 지난 몇년간 크게 변경되지 않았음. 이번 패치에서 원주민 플레이가 새로 바뀌면서 오랫동안 손길을 받지 못한 북미를 바꿀 완벽한 기회를 제공해줌.
새 지역 53개 추가. 새 국가 56개 추가.
대부분의 국가들은 미국 동남부, 오대호 지역에 몰려있음. 대평원, 허드슨 만에도 국가들 소수 추가됨. 서부해안은 개편 안됨.
미국 동남부에 21개 국가 새로 추가. 가장 많이 개편됨.
이유: 지금까지는 1600년대의 역사적 상황만 반영해왔었음. 게임 첫 150년 동안은 미시시피 문명이 번영했는데 이걸 반영하기로 함. 대부분의 새 국가들은 정주 국가이며 (체로키 제외), 모두 무스코기언 문화권.
크리 연방은 이제 시작 시점에 존재 안함. 체로키는 1개 지역으로 감소. 쿠사 씨족이 이제 이 지역의 주요세력. 쿠사는 1개 지역 국가이지만 속국들을 거느리고 있음.
우리가 집중한 다른 권역은 오대호. 휴론과 이로쿼이는 쪼개졌으며, 대부분의 이로쿼이 문화 국가들은 정주 국가이며 일부는 이주 국가.
이로쿼이 연방: Mohawk, Oneida, Onondaga, Cayuga and Seneca (+ Tuscarora).
휴론 연방: Tahontaenrat, Arendaronon, Attignawantan and Attigneenongnahac.
다른 추가 국가 설명 매우 생략...
애팔래치아 산맥에 지나가지 못하는 황무지 추가.
지명 선정에서는 찾을 수 있는 지역들은 원주민 원어를 사용.
시간이 나면 남미나 시베리아 원주민도 혜택을 받도록 하겠으나 우선 순위는 아님. 현재 원주민 리워크 초점은 북미. 다음주는 요한의 개발일지.
(개발자 답글 번역)
-개혁한 원주민은 적대적인 식민세력에 포함되어 다른 연방의 결속력 감소시킴
-토테미즘 리워크 없음
-(렉 걱정하는 유저 질문) 후반 렉은 국가 수 적어도 발생함. OPM 국가 많다고 성능 저하 크지 않음. 후반렉은 큰 두국가가 싸울 때 수백개 지역들 연산하면서 발생함.
-현재 북미 원주민 형성가능 국가없음. 연방을 그런식으로 만들고싶은데 어떻게 만들지 모르겠음.
-미니 신롬 개혁처럼 최종 개혁시 연방이 합쳐지는 방식도 멋진듯.
-일반적으로 지명은 원주민어, 국명은 영어 기준으로 설정함.
-(남미 리워크는 없다고 불평하는 유저 답글) 북미 리워크는 Groogy가 주로 자기 자유 시간에 작업해온 프로젝트. 새로운 지도 설정을 만든 Evie HJ는 파라독스에 고용된 사람도 아닌 베타 프로그램 참여자이며 이 지도는 Evie HJ가 자기 자유 시간에 작업한 프로젝트. 그래서 토테미즘 & 임무 트리 & 이벤트나 남미 리워크 같은 곳에 투자할 시간이 많이 없었음.
첫댓글 이로쿼이가 스스로를 하우데노사우니라 불렀다고 하는데 이런 스스로를 부르던 전통 원주민 이름을 딴 연방국가 변신기능은 어떨까 싶네요
결론은 인디언이 꼴렸구나
만질거면 확실히 만들지 토테미즘 임무트리 이벤트 손 안대면 반쪽저리 업데이트지 이거야 원
이제 그만 업데이트하고 유로파5 나올때 되지 않았나
토테미즘은 아프리카 페티시즘처럼 만들어도 좋지않나...
내용값 하는 패치노트
그리고 그에 걸맞는 댓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