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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환경영향평가 그림 모음
한우진 추천 0 조회 490 24.09.01 20:0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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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4.09.02 11:35

    첫댓글 청주공항역 이용객에 비해서 역 시설은 너무 빈약했는데 이번 사업으로 청주공항역의 편의가 개선된다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좀 더 공항 여객터미널과의 거리가 가까워졌으면 좋겠는데.. 계획대로라면 도보 이동거리가 지금과 큰 차이 없겠네요. 캐리어끌고 언덕 올라가는 수고는 좀 줄어들겠죠??

    여객터미널 근접해서 청주공항역이 배치되면 공항버스 수요도 가져오고 신규 수요도 챙길 수 있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 24.09.29 11:10

    기존엔 650m 가량에서 신역에선 210m 정도로 3분의 1 수준이라 많이 개선된듯 합니다.

  • 24.09.02 17:36

    그냥 전의역인근 경부선 직선화, 충북선 일부 개선 사업인거 같은데 사업명을 상당히 오해의 소지가 넘치게 정했네요.
    지역표 얻기용 작명이 돋보입니다

  • 24.09.02 18:58

    사업을 하려면 제대로 곡선들을 800~1000 이상으로 개량해서 속도향상과 시간단축을 도모하면 좋겠는데 선로의 극히 일부와 청주공항만 개선하는 수준이라 청주공항역 외에는 실효성이 낮은 느낌이 드네요...
    오송~오근장 구간은 광역전철과 함께 청주도심 경유로 요구중이니 북청주역은 보류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ㅎㅎ

  • 24.09.13 12:28

    지금은 충북선 미호강교의 새롭게 이전설치공사중이고, 교량이 늘어나서 신선으로 전환이용중입니다.
    더구나 경부선 개미고개의 일대가 곡선 600R의 2곳이상이라서 속도 110km/h이하도 주행한거 좋지않아요.
    그래서 전의 동측-전동 서측 구간이 새로운 직선화로 선형개량통해 될거래요.

  • 24.09.03 11:08

    그냥 약간의 직선화 수준인거네요

  • 24.09.13 12:32

    충북선 미호강교의 연장동시에 바로 옆으로 이전설치공사중이라서 지금까지도 신선으로 운행중이요.
    https://youtu.be/SmwyNH8cIl4?si=51hq_38VtwE8nVaL

  • 24.09.13 12:33

    경부선도 추가 선형개량할 구간이 전의 이동에서 전동 이서까지라서 곡선이 나빠해요.
    그래서 급한곡선구간이 직선화의 터널로 신설공사할겁니다.

  • 24.09.13 12:37

    천안-청주공항간 직선화의 구간장소는 전의 이동-전동 이서 구간의 직선화로 된 터널예정, 오송-청주 이서간 미호강교의 연장겸 이설공사, 청주공항역의 남측이설예정 등 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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