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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차를 오르고 내리는 일은 생각외로 많으며 전차표면이 미끄러워 이외로 미끄러지는 일이 잦다 특히 높이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한번 미끄러지면 큰 부상이나 심하면 사망에 이를수 있다]
[이에 이스라엘군 전차에는 오래전부터 모래입자와 비슷한 입자를 도료에 섞어 발라 미끄럼을 방지하는 논슬림 코팅을 전차에 해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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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는 거의 모든 전차에 이런 코팅 처리가 되고 있다. 사진은 레오파트2 전차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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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키가 한국의 K2 전차의 기술을 도입하여 만든 신형전차에도 이런 미끄럼 방지 코팅이 되어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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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형에서는 예전에는 생략되어 있었지만 아카데미 에 의해 메르카바 lic 제품에 처음시도되었고 매우 호평받았습니다 기술적으로 모형표면에 미세하고 불규칙한 요철을 만들어야 하므로 매우 수준이 높은금형기술입니다 거기에다 단가도 높아지게 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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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끄럼 방지 코팅은 예전에는 생략되어 있어 일일히 고운모래를 뿌려 재현해주어야했으나..]
그래서 보통은 생략하지만 메르카바의 경우 당시 경쟁업체들이 많아 이를 일시에 잠재우기.위해 과감하게 시도하여 하비보스 같은 경쟁업체를 일시에 보내버리게되죠.. 사실 에이브람스나 다른전차에도 이런 미끄럼방지코팅이 재현되어야 하지만 금형단가상승과 기술문제로 생략하고 있고 다만 레오파트나 드래곤 제품 m1a2 sep에는. 일부재현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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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보이는건 차체를 가득 메운 거친 논슬립코팅 재현이다.. 이걸 이렇게 완벽하게 해내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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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데미 메르카바4 LIC 제품에 처음 도입되어 당시 맨들맨들한 대머리인 하비보스 제품을 발라버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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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멩모델 제품에도 재현하는등.. 최근에는 이를 빼먹지 않고 재현하는 중.. 다만 이렇게 미세한 요철을 무수히 많이 만들어야 하므로 금형제작 단가가 올라가는것은 사실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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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는 안되겠나 싶더니 하비보스도 여기에 합세..~~]
90년대 모형기술이 주조질감 재현이였다면 2010년도의 기술적 재현은 이를 넘어선 거친 논슬림코팅 재현까지 왔습니다. 기술적 한계가 어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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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탑은 M60A1형의 특징인 롱노즈 형태의 정확한 포탑형태를 재현함은 물론이고 당시 기술로는 엄청난 탁월한 주조질감을 제대로 재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