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장협 김천시지회, ‘장애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실시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는 지난 29일 여성장애인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지역장애인 보건의료센터 지원사업 장애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즐거움이 많은 다(多)락(樂)방(方)’을 실시했다.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김길영)는 지난 29일 여성장애인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지역장애인 보건의료센터 지원사업 장애인 건강관리 프로그램 ‘즐거움이 많은 다(多)락(樂)방(方)’을 실시했다.
첫 시간에는 ‘내 마음 건강챙기기’를 주제로 향만가(향을 만드는 가게) 박소영 대표가 합성 보존제가 첨가되지 않은 스킨로션 만들기를 진행하면서 마음의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향기로운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시간은 정예은 간호사가 만성질환 교육 및 관리법에 대해 교육했다. 당뇨는 손발톱을 짧게 깎지 않고 혈당관리 사항을 정기적으로 기록하기를 강조했고 고지혈증은 평소 30분 이상 가볍게 땀이 날 정도로 걷고 건강한 식단으로 변경해 혈관의 건강을 개선해야 함을 전했다.
모든 참가자는 1:1 질의 응답시간을 통해 전문가로부터 정확하고 신뢰 있는 정보를 제공받아 건강에 대한 관심과 책임감을 높이고 자신의 건강에 대한 불안을 공유하고 해소함으로써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