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카페의 운영, 게시판 운영에 대한 글은 금지되어 있으므로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의] 각종 기사를 그대로 옮겨오셔서는 안됩니다. 저작권법을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카페에서는 기본적으로 저렴하며 콘트롤이 좋은 용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용품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잘 알지도 못하면서 환상에 빠져서 고가의 용품을 덮어놓고 구입하는 것을 막고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을 돕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얘기가 수도 없이 반복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모두 무시하고는 이 카페에서 용품구입을 부추기느니 하는 얘기를 할 경우 즉시 접근금지 조치됩니다.
=================================================
[탁구상식] 탁구에서 공식적인 "그랜드슬램"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양한 대회를 석권한 선수들에게 "그랜드슬램을 이루었다"라고 말하는 경우는 많습니다만, 그 중 어느 것도 공식적인 것이 아니며, 석권했다고 하는 대회들도 사람마다 모두 가지각색입니다. 테니스처럼 정해진 중요 오픈대회 4개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했을 때 그랜드슬램을 이루었다고 하는 것과 같은 그런 것은 탁구에는 존재하지 않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랜드슬램이 무엇인가"라고 묻는 것 자체가 탁구에서는 의미가 없습니다. 공식적이거나 모두의 합의가 이뤄진 표현이 아니라 모두가 대충 아무렇게나 적당하게 그랜드슬램이라고 부르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
[주의!!!] 이 게시판은 주제가 자유로운 대신 관리가 타 게시판보다 훨씬 엄격합니다. 불필요한 질문글, 게시판 운영이나 게시판 문제점에 대한 질문글, 운영자에게 따지는 말투의 글 등을 쓰실 경우 "경고 없이 바로 강제탈퇴"되실 수 있으므로 미리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탁구가 재미도 있지만, 제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푸는데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안 좋은 일이 겹쳐서 기계볼 연습을 통해 분노(?)를 표출하였습니다.
너무 힘을 꽉주고 기계볼 연습을 하니 팔꿈치 쪽에 통증이 생겼습니다.
포핸드 300개 이상..백핸드 300개 이상...???
라켓도 꽉 잡고 힘있게 계속 스윙하다보니
어느샌가 팔꿈치 쪽에 통증이 있더라구요. 세수할 때도 조금 아프고요..
며칠 쉬면서 몸관리를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다음부터는 이런 똑같은 행동을 하지 말아야겠습니다.
회원님 모두 부상없이 즐탁하시길 바라며...
첫댓글 엘보가 온 거 같네요. 좀 쉬다가 통증 없어지면 즐탁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팔꿈치가 아파 ,혹시 흔히 말하는 엘보증세 아닌가? 염려 하고 있다가, 너무 팔로 힘주어 치는 것이 원인일 듯 해서,몸 전체로 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시간도 하루 3시간 넘기지 않구요,2일 연속 치면, 하루 정도 쉬고 있습니다,.물론 제가 나이가 많은 탓이 크겠습니다만ㅎㅎ
포핸드.백핸드 연습을 하면 팔꿈치가 아프다고하는데 도저히 이해가 않되네요. 허벅지와 허리로 중심이동하면서 치면 팔쪽관계하고는 무관하지않을까요.팔은 자연스럽게 따라나오면서 임펙트를 하니까 저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헉..엘보 조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