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제주에 있다보니 비행기를 타고 가야 갈 수 있지만 ^^;
전라북도에 계신분들이나 가까이 있으신분들은 쉽게 이동이 가능하겠지요?
2021년 올해 처음 내장산에 방문해봤고 단풍이 아름다워 두번이나 더 다녀오게되다보니
새해 첫 일출 볼 생각에 급 내장산이 떠올라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한라산국립공원은 새해 첫 일출 탐방이 금지되었다보니 내장산국립공원은 어떻게 될까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뉴스를 찾아봤고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2월 31일부터 1월 2일까지 전국 21개의 국립공원 탐방로를 전면 통제한다고 합니다.
통제 시간은 31일 오후 3시부터 새해 첫날인 오전 7시까지 , 1일 오후 3시부터 2일 오전 7시까지 두차례 라고 하구요 .
입장이 통제되는 21개의 국립공원 안에 ' 내장산 ' 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
대신에 지리산 천왕봉 , 설악산 대청봉, 한려해상 달아공원, 덕유산 향적봉 등 새해 일출 장면을 국립공원 TV라는 유트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영상 확인가능하다고 하네요 .
전라북도 정읍시의 2022년 1월 1일 일출 예상 시간은 오전 7시 42분이라고 합니다.
제주도 같은경우 서귀포시가 7시 38분 , 제주시가 7시 37분이였는데 전라북도는 몇분 더 느리네요.
뭐 그것이 중요한건 아니구요 ..
새해 첫 일출을 여러 국립공원에서 볼 수 없다는 점이 안타까울 뿐이죠 .
2019년 12월에 코로나가 처음 터지고 마스크 대란이 일어날때까지만 해도 1년이면 오래간거라 생각했는데
2년 3년^^; 정말 징하다 싶습니다.
2022년 12월 31일엔 이런 뉴스 들리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
음 .
오늘은 전라북도 정읍 여행하시면서 가볼만한 찻집도 소개해드릴께요.
내장산에서도 가까운 곳에 있는 [ 샘골산방 ] 들어보셨나요 ?
정읍은 쌍화차로 유명하잖아요. 쌍화차 거리두 있구요.
그런데 쌍화차 거리가 생각보다 복잡하기도 하고 주차할 곳도 없고 접근성이 안좋더라고요 ..
더군다나 맛있는 곳도 저는 못찾겠고 ..
그래서 저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했는데 너무 맘에 들어서 ' 샘골산방 ' 계속 이용중이랍니다.
방문해서 드시게 되면 이렇게 누룽지에 국화차에 제철 과일에 조청에 떡까지 주시구요.
택배로 받을 경우 아무래도 쌍화차양이 좀 더 많아지는데 집에서 금방 냄비나 주전에 끓여서 먹으면 되기에
간편하고 보약같아서 겨울철엔 꼭 먹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전통 찻집 분위기가 매우 좋아 세번이나 방문했었고 부모님은 이곳에서 더덕즙을 드셨는데 다 맛있다고 하셨어요.
여기서 맛이 좋다 라는건 초콜릿이나 달콤한 디저트를 먹을때와는 다른 의미인건 아시죠? ㅎㅎ
몸에 좋고 ! 딱 먹는 순간 막 힘도 나는것 같고 ^^
하지만 보약이라 치기엔 맛있는 , 그런 의미라고 보시면 될꺼예요 .
전통 찻집이 처음이신분들은 대추탕이나 쌍화차 주문하시는걸 추천드리고 그외 딸기라떼라던가 빙수들도 있으니 전통차 못먹는 아이들과도 방문하기에 괜찮은 곳이였습니다.
요즘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도 등산도 많이하고 이런 전통 차도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
충분히 여러 세대가 어우러져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찻집이였습니다 ^^
전국 택배배송 가능. 저희는 쌍화차 10포 ( 쌍화차 원액 2포 + 고명1포가 1set고 이게 10set 예요) 에 7만원짜리 주문해서 먹구요.
다른 지역은 5만원 이상 주문시 택배비 무료인데 제주도는 추가 5,000원 받습니다~
제가 직접 택배로 받아서 촬영한 쌍화차예요.
밤이랑 잣 ? 대추 등 골고루 들어가있는데 얼마나 맛이 좋은지
고명은 진짜 필수예요 필수 여러분.
생각보다 훨씬 금방 끓구요 ~
고명 1에 원액 2포 하면 양이 좀 많아서 저희는 둘이서 나눠먹으니 딱 좋았습니다.^^
샘골산방 주문문의 및 방문 전 전화문의등은 063-538-3665로 연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