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진종합건설 신명진 회장이 지난 10일 광주정착 고려인동포들의 삶을 돌아보기 위해 광주고려인마을(대표 신조야)을 방문했다.
이날 고려인마을을 방문한 신명진 회장은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와 박용수 고려인동행위원장, 그리고 마을지도자 들을 만나 간담회를 갖고 광주정착과정의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이어 고려인마을이 운영하는 어린이집과 방송국, 진료소를 돌아본 후 마을주민들에게 배분해 달라며 단감 200박스와 성금도 전달했다.
신명진 서진건설 회장은 “회사가 직접 재배해 수확한 단감이라며 광주이주 독립투사 후손 고려인동포들이 한민족의 자랑스런 긍지를 갖고 조상의 땅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사랑의 손길을 펼쳐나가겠다” 고 말했다.
서진건설의 고려인마을 단감 후원은 2017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에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는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고려인마을을 방문해 주신 신명진 회장님께 감사를 드린다“ 고 말한 후 "단감을 고려인마을 각 가정에 배분해 신명진 회장님의 고귀한 사랑을 전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서진그룹으로 성장한 서진종합건설은 산하에 ㈜경방건설, 서진철강, (주)서진에너지, 에스이엔씨(유), 동일산업 등 12개의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이 만족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한민국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나눔방송: 김엘레나(고려인마을) 기자
고려인TV 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iDL_1zKDyof93ykD-lLcJQ 나눔방송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oE1kD9EFtcw8nzKPPnsfgQ신명진 서진그룹회장은 고려인마을을 방문, 고려인마을이 운영하는 어린이집과 방송국, 진료소를 돌아본 후 마을주민들에게 배분해 달라며 단감 200박스와 성금을 전달했다. 사진=고려인마을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