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한유정][4Q19 Review] 아모레퍼시픽: 숨고르기가 필요한 시간
-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목표주가 180,000원 유지
- 4Q19 연결 영업이익은 459억원(+93% yoy, -57% qoq)으로 컨센서스 영업이익 704억원, 종전 대신증권 추정 영업이익 549억원을 크게 하회
- 국내 화장품 매출액은 +10% yoy 기록. 채널별 매출액은 전통채널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10% 이상 역성장 하며 크게 부진한 반면 면세점, 디지털 등의 신채널은 각각 +27%, +71% yoy 성장한 것으로 추정. 영업이익의 경우 고수익 채널인 신채널 매출 비중 확대 및 전년 기저효과로 +1471% yoy, 영업이익률은 +6.9%p yoy 개선
- 중국 매출액은 원화 기준 +5% yoy 성장한 것으로 추정. 브랜드별 매출액은 이니스프리 -8%, 설화수 +20%, 라네즈 +8%, 마몽드 -5% yoy로 추정. 수익성은 1) 매출액 대비 마케팅 비용 확대, 2)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세트 상품 판매 비중 확대, 3) 에뛰드 재고 폐기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하락. 홍콩 매출액은 현지 통화 기준 -30% yoy로,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 2020년 국내 화장품 매출액 중 면세점, 디지털 합산 매출액 비중은 41.5%까지 확대되며 전사 수익성 개선을 견인할 전망
- 연초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관련 영향이 면세 채널 뿐만 아니라 중국 법인도 노출되어 있는 만큼 해당 영향에 대한 확인 필요
자세한 내용은 자료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료 링크: https://bit.ly/2v7DdM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