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
여기서 하나님의 말씀은 승천하시 예수님입니다.
하나님의 성령은 성령님이죠..
하나님의 말씀은 말씀이시죠.
요한복음 1장
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3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말씀이 육신되어 오신 분.
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이 말씀이라는 분이 육신으로 오신 것이죠.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하시는 말씀이 아니고. 예수님 즉 성육신으로 오시기 전에 이름이 말씀이죠
요한계시록 19장
11 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보라 백마와 탄 자가 있으니 그 이름은 충신과 진실이라 그가 공의로 심판하며 싸우더라
12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머리에 많은 면류관이 있고 또 이름 쓴 것이 하나가 있으니 자기밖에 아는 자가 없고
13 또 그가 피 뿌린 옷을 입었는데 그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더라
하나님의 말씀이라 칭하는 분이 재림하시는 겁니다.
요한계시록 1장
2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는 요한복음이죠. 즉 예수님의 성육신으로 오시어 예수라는 이름으로 그리고 메시아 즉 그리스도로 역사하심을 다 보고 증거한 것이 요한복음이죠
하나님의 말씀 즉 승천하시어 하나님의 우편에 계신 예수님이 하늘에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칭함을 받고 있고. 그 분이 요한계시록 19장에서 재림하시는 겁니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한 것이 요한계시록이죠.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계시는 눈으로 직접 보고 알려주는 것이 계시입니다. 시력 할때 "시"자이죠
사도 중에 요한만이 예수 그리스도 즉 사람으로써 증거한 예수님을 본자이고. 또한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계신 예수님 즉 하나님의 말씀으로 칭함을 받고 있는 예수님을 다 본자로써 예수님이 인성으로 증거와 신성을 증거를 다 보고 증거하는 자입니다.
이 문장에서 하나님 아버지는 누구?
요한계시록 1장
4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하노니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와 그 보좌 앞에 일곱 영과
5 또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6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신성으로써 예수님과 구원 받은 영들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
이 분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하늘에 계신 예수님이죠. 장차 오실 이. 재림
일곱 영
교회 성도들의 영이죠. 죽은 자들의 영들. 그래서 보좌 앞에 증인들로 있은 거듭난 영들.
하늘에 있은 예수님과 구원 받은 영들이고
인성으로써 예수님과 구원 받은 혼들
5 또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예수님은 신성으로써도 역사하기 인성으로써 역사하시는데. 신성과 인성 모두 하나님 아버지를 위해서 역사하심을 설명하는 겁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의 나라와 제사장이 되게 하기 위해서 신성으로 그리고 인성으로써 계속 역사하심을 설명하는 말씀이죠
요한이 다 본 것은 바로 예수님의 신성과 예수님의 인성을 다 보고 그 분의 계시를 다 증거했다는 내용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