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임대 아파트 특별공급 알아볼게요!
오늘은 여러분들과 신혼부부 임대 아파트 특별공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는 신혼부부들을 위하여 대한민국 토지주택공사에서 임대 아파트에 대해 혜택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전세도 구하기 힘들고, 전셋값도 상당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처음 시작을 하는 신혼부부 분들에게 괜찮은 집을 구하기란 워낙 힘든 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신혼부부 임대 아파트 특별공급과 같은 제도를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좋은 아파트를 구해보실 수 있는데요. LH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임대 아파트 특별공급들은 정해진 조건이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시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임대주택의 경우 국민 임대와 공공임대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러한 조건에 대해서도 신혼부부 임대 아파트 특별 공금 조건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이 현재 해당 제도를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LH 청약 센터를 이용하여 세부적으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LH 청약 센터를 검색하시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실 수 있는데요. 분양 가이드 목록에 보시면 국민임대나 공공임대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조건들은 그리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여러분들의 조건에 맞는 형태를 잘 알아보시고 신청을 해야 쉽게 진행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국민 임대 아파트를 기준으로 알아볼 경우, 신혼부부 임대 아파트 특별공급 조건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에 해당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임대 아파트이기 때문에 대부분 자산의 내역을 보게 되고, 부동산 자산 기준으로 1억 2천 6백 이하, 자동차 보유기준으로는 2천4백만 원 이하에 해당이 되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임대 절차는 현장으로 혹은 인터넷으로 진행을 해보실 수 있는데요. 서류 제출도 소득에 따라 자산조사 관련 서류들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심사가 진행되며, 심사 후 발표가 되는 순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입주 자격들을 다시 자세히 보면 세대주 뿐만 아니라 구성이 되어 있는 세대원들 모두 무주택자인 경우에만 신청을 할 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세대 구성원이 자산 보유 기준에 적합해야 하고요.
소득 기준은 가구 구성원 수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70% 기준으로 보게 되면 3인 이하일 경우 337만 원, 4인 이상일 경우 375만 원, 45인 이상일 경우에는 383만 원 이하가 됩니다. 신혼부부이신 경우는 자산 기준으로 보면 쉽게 해당이 될 수 있으니 큰 걱정 없이 신청을 하시고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이 1억 2천6백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자동차도 2천4백65만 원 이하에 비영업용 차량이어야 하고요.
이렇게 자격 요건에 모두 해당이 될지라도 신청자들 사이에서 당첨자가 선정되기 때문에 불합격이 될 수 있다는 점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합격에 따른 순위를 보시면 신혼부부가 1순위이며, 혼인 기간이 3년 이내여야 합니다. 혼인 기간이 3년을 초과하여 5년 이내라면 2순위가 되고요. 이렇게 오늘 안내해 드린 내용은 신혼부부 임대 아파트 특별공급으로, 3년 이하의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좋은 조건이니 참고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신혼부부 임대 아파트 특별공급 조건에 대해 알아보고, 주의 사항에 대해서도 한 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