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아버지께서 20년 동안 재직중이셔서 제가 어릴적 부터 봐왔던 것을 그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증권사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 여의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영업지점은 강남, 명동, 대전, 광주, 대구, 부산에 있습니다. 지방에 연
고가 있으면 3년정도 연고지로 보내줍니다. 사택 및 관리비가 지원됩니다.
2. 초봉은 5000정도로 알고 있으며, 일반 사기업에 비해 승진이 느린편입니다. 그래서 50대 중반에 상무
가 됩니다. 회사에 해를 끼치지 않는한 정년 58세가 보장 됩니다.
3. 50대 초반에 부문장(부장급)이 되며 연봉은 1억 5천 정도 입니다.
4. 자녀가 대학에 진학할 경우 2명까지 등록금을 전액지원 해줍니다.
5. 전국 한화콘도, 대명비발디파크와 제휴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주5일이 보장되고 평일에는 7시~8시 사이에 퇴근합니다.
홍보가 부족하여 일반증권사와 비교하여 네임벨류는 떨어지지만 안정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26년 동안 살아오면서 학비걱정, 돈걱정 안하며 살아왔습니다. 합격하신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선택하시길 추천합니다.
첫댓글 좋은 회사인 거 잘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ㅡ.ㅡ;; 스펙 보시잖아요.. 원서 낼 엄두도 못냈습니다.. 나중에 경력쌓아서 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그런데 이거쓰신 아들분도 증권금융 다니시는지?? 본사라는 표현.. 좀 의심스럽네요..^^ 뭐.. 현직가가 회사 홍보차원으로 쓰셨대도 거짓은 없어보이니 이해할게요..(주 5일근무.. 7~8시퇴근에 첫해 연봉 5000이라.. ㅎㄷㄷ 금감원, KRX랑 근무여건이랑 복지만큼은 빠지지 않군요..ㅡ.ㅡ;; 오히려 금감원보다 덜 빡세고 돈은 더 받는 듯.. 뭐 금감원은 워낙 권세가 따르지만요^^)
본점(?)이라는 뜻에서 본사라고 쓰신 것 같으네요^-^;; 아마...
워미~ 굳입니다요~
한국증권금융에 계약직으로 근무했던 사람입니다. 지방 지점은 더 합니다. 9시 출근 시간 거의 안지키고, 5시되면 퇴근 준비합니다. 점심시간에 나간 직원 돌아올 줄 모릅니다. 우리사주업무나 고객예탁금이 주 업무이다보니, 지점 할일 없습니다. 해외연수를 핑계삼아, 영어도 못하는 직원을 유럽으로 한달이나 여행 보내줍니다. 어학 지원제도도 훌륭하여, 학원 다니시면 수강료 다 내줍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학원 다니는 직원 못봤습니다. 자~ 서류부터 통과해보시죠?
필기 시험 결과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그런 것은 아니겠죠~ ^^ 지점마다 분위기는 분명 다르겠죠. 열심히 자기계발 하시는 분들도 분명 많이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