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는 EU 노동 시장으로의 합법적인 이주를 다루는 EU 법의 업데이트에 대한 입장에 동의했습니다.업데이트된 규칙은 응용 프로그램 절차를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입니다.이러한 국제적인 인재 채용 덕분에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제3국 노동자들에 대한 더 많은 권리와 EU 노동자들에 비해 그들의 동등한 대우는 노동 착취를 감소시킬 것입니다. "인력 부족으로 인해 기업의 성장과 혁신이 둔화될 때 외국인 전문가를 더 쉽게 고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예측 가능하고 원활한 적용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것이 오늘 합의한 단일 허가법이 보장하는 것입니다." 마리아 말머 스테너가드 스웨덴 이주부 장관 단일 허가 지침은 제3국 국민의 EU 거주 및 근무 허가를 처리합니다.그것은 EU 국가들이 이 단일 허가증을 발급하기 위한 신청 절차를 규정하고 이러한 노동자들에 대한 공통 권리를 설정합니다.회원국들은 그들이 노동 시장에 어떤 제3국 노동자들을 얼마나 많이 인정하고 싶은지에 대한 최종 결정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신청 절차이사회의 입장에 따르면 외국인 근로자는 제3국의 영토 또는 EU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회원국이 단일 허가증을 발급하기로 결정할 때, 이 결정은 거주지와 작업 허가증 모두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지속단일 허가증 발급 결정은 완전한 신청서를 받은 후 4개월 이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이 기간은 또한 단일 허가에 대한 결정이 채택되기 전에 노동 시장 상황을 확인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포함합니다. 사용자변경제3국 근로자의 보호를 더욱 개선하기 위해 위원회는 단일 허가 소지자가 관할 당국에 통보 또는 신청에 따라 고용주를 변경할 가능성을 예상합니다.고용 상실의 경우, 단일 허가의 유효 기간 동안 총 실업 기간이 2개월을 초과하지 않으면 제3국 근로자는 회원국의 영토에 남을 수 있습니다.
이사회는 EU 노동 시장으로의 합법적 이주를 다루는 EU 법률 업데이트에 대한 입장에 동의했습니다. 업데이트된 규칙은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더욱 효과적으로 만듭니다. 이 국제적인 인재 채용 덕분에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EU 근로자에 비해 제3국 근로자에 대한 더 많은 권리와 동등한 대우는 노동 착취를 줄여야 합니다.
노동력 부족으로 회사의 성장이 둔화되고 성장과 혁신이 저해될 때 외국 전문가를 더 쉽게 고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측 가능하고 원활한 신청 절차가 가장 중요하며 이것이 오늘 우리가 합의한 단일 허가법이 보장하는 것입니다.
Maria Malmer Stenergard, 스웨덴 이주 장관
단일 허가 지침은 EU에서 거주하고 일하는 제3국 국민의 승인을 다룹니다. 이 단일 허가증을 발급하기 위한 EU 국가의 신청 절차를 설명하고 이러한 근로자에 대한 공통 권리를 설정합니다. 회원국은 노동 시장에 어떤 제3국 근로자를 얼마나 많이 받아들일 것인지에 대한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습니다.
신청 절차
위원회의 입장에 따르면 외국인 근로자는 제3국 영토 또는 EU 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국이 단일 허가증을 발급하기로 결정하면 이 결정은 거주 허가와 취업 허가로 모두 사용됩니다.
지속
단일 허가증 발급 결정은 완전한 신청서 접수 후 4개월 이내에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기간은 위원회 입장에 따라 단일 허가에 대한 결정이 채택되기 전에 노동 시장 상황을 확인하는 데 필요한 시간도 포함합니다.
고용주 변경
위원회는 제3국 근로자 보호를 더욱 개선하기 위해 관할 당국에 대한 신고 또는 신청에 따라 단일 허가 소지자가 고용주를 변경할 가능성을 예견합니다. 실직의 경우, 제3국 근로자는 단일 허가의 유효 기간 동안 총 실업 기간이 2개월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회원국 영토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배경 및 다음 단계
현재 단일 허가 지침은 2011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2022년 4월 27일에 위원회는 2011 지침의 업데이트를 제안했습니다.
이 제안은 합법적인 이민과 관련하여 EU의 단점을 해결하고 EU가 필요로 하는 기술과 인재를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술 및 재능" 패키지의 일부입니다.
2019년 Eurostat 데이터에 따르면 회원국에서 2,984,261건의 단일 허가 결정이 보고되었으며, 이 중 1,212,952건이 첫 허가를 발급했습니다. 다른 결정은 허가를 갱신하거나 변경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공동 입장에 기초하여 이사회는 최종 텍스트에 동의하기 위해 유럽 의회와 협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대통령의 주요 목표는 망명 및 이민 관리 시스템 규정과 망명 절차 규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이민 파일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유럽 의회와의 협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두 법안 모두 EU 이주 및 망명 규칙을 개혁하기 위한 일련의 제안으로 구성된 이주 및 망명에 관한 협정의 일부입니다. 이민의 외부적 차원, 즉 이주 압력을 관리하기 위한 외부 파트너와의 협력도 다룰 것입니다.
위원회는 공공 참여에 대한 전략적 소송(SLAPP)에 대한 제안된 법률 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 방식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이를 통해 EU는 EU 내 언론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강화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것의 목표는 언론인과 인권 옹호자들에 대한 근거가 없거나 학대적인 법원 절차를 저지하고 재정적 구제를 위한 규칙을 정하는 것입니다.
EU는 인신매매 방지법을 개정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강제 결혼과 불법 입양은 이 지침에서 다루는 착취 유형으로 명시적으로 나타날 것입니다. EU 국가들은 또한 인신매매 피해자가 제공한 서비스를 고의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제재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다가오는 법무 장관 회의에서 이사회는 유럽 의회와의 협상을 시작하기 위해 공통 입장에 동의할 계획입니다.
자산 회수 및 몰수
범죄는 대가를 치르지 않아야 하므로 EU는 범죄로 인한 수단 및 수익금 의 회수 및 몰수에 관한 규정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다른 업데이트 중에서 회원국은 특정 조건에서 설명할 수 없는 부를 몰수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시의회는 이 초안 법률에 대한 공통 입장에 동의할 계획입니다.
시의회는 여성에 대한 폭력과 가정 폭력을 퇴치하기 위한 법률 초안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여성 할례 , 동의하지 않은 친밀한 이미지 공유 또는 사이버 괴롭힘 과 같은 EU 전역의 여러 행위를 범죄화할 계획입니다 . 이 제안은 또한 여성에 대한 폭력의 신고와 보상 및 데이터 수집을 포함한 피해자에 대한 지원 및 지원 조치를 다루고 있습니다.
제재 수단을 강화하기 위해 위원회는 제한 조치 위반을 범죄로 규정하는 새로운 법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그것은 EU 제재를 회피하고 위반하는 것에 대한 최소한의 처벌을 정할 것입니다. 시의회는 이 법안 초안에 대한 일반적인 접근 방식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