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짤방글, 음란물, 악성코드글, 혐오사진, 도배, 개인상품 판매글, 사진 없는 글, 동영상글, 기사전문 글 등의 공지사항 위반시 처벌될 수 있으니 게시판 이용 전에 꼭 공지사항을 읽어주세요.
오는 수요일 AFC 챔피언스리그 8강전을 시작으로 아시아 대륙의 최강자를 가리는 무대가 재개된다. 4개월간의 휴식기간을 끝으로 남아 있는 8개의 팀들이 아시아에서 가장 가치있는 상과 함께 12월에 개최되는 도쿄 피파 클럽 월드컵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두고 경쟁을 벌이게 될 것이다.
이미 2009년 (포항)과 2010년(성남)이 우승하며 2년 연속 트로피를 차지한 K리그는 올해에도 남은 8강팀중 3팀이나 생존, 다시 한번 영광을 가져가고자 하고 있다. 한국의 3년 연속 트로피 차지에 제제를 가하기 위해 이란 듀오 세파한, 좁 아한 일본의 소레소 오사카 2년 연속 우승의 영광을 지니고 있는 사우디의 알 이티하드 콰타르의 알 사드가 이를 갈고 있다.
The game
좁 아한은 충격적이고 아무도 예상치 못했던 지난 시즌의 기적을 다시 한번 만들기 위해 수원으로 떠난다.
지난 시즌 좁 아한은 종합 전적 3대 2로 포항 스틸러스를 누르고 올라간 전적이 있으며 이 자랑스러운 성과는 이번 한국 원정에 좋은 동기부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수원은 이미 아시아를 2번 정복한 훌륭한 이력이 있다. 국가대표 골키퍼 정성룡을 포함한 3명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를 포함한 수원은 최근 국내 무대에서나 대륙 무대에서 가공할만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주말 홈에서 성남을 3대 2로 꺽은 경기서 그 능력을 증명하고 있다.
좁 아한은 수원과의 경기를 앞두고 반드시 약한 수비력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좁 아한의 수비 약점은 말라반, 펄세폴리스와의 경기에서 들어났다. 하지만 수원은 지난 시즌 준결승전에서 알 힐랄을 상대로 득점을 선보인 이고르 카스트로의 발끝을 조심해야한다.
다른 경기들
이미 그룹 스테이지에서 홈앤 어웨이 경기를 가진 전북 모터스와 소레소 오사카는 8강에서 다시 한번 맞붙는다.
최근 두팀 다 화끈한 공격력을 선 보이고 있다. 전북은 인천을 맞이해 4대 2 대승을 거두며 K리그 순위 테이블에서 7점차 리드를 유지해가고 있고 오사카도 마찬가지로 히로시마를 상대로 5대 4, 스릴 넘치는 경기를 펼쳤다.
베테랑 공격수 이동국을 필두로한 전북을 이기기 힘들 것 보인다.
하지만 지금까지 인상적인 아시아 데뷔무대를 보내고 있는 오사카는 상대방을 좀 더 괴롭힐 수 있을거라고 증명해 왔듯이 전북에게 마냥 쉬운 경기가 되지는 않을 것이다.
최근 대조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알 이티하드와 FC 서울이 제다에서 만난다. 알 이티하드는 알 타완과의 개막전에서 5대 3 승리를 가져간 반면 서울은 대구 FC 원정에서 2대 1로 패했다.
최근 다시 돌아온 디미트리 알 이티하드 감독과 주장 모하메드 누르의 알 이티하드는 아시아 무대에서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
비록 서울은 아시아 무대 경험이 부족하지만 의심할 여지가 없는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주목해야할 선수
데얀 다미아노비치 (Dejan Damjanovic)
몬테네그로 A매치에 9번 밖에 나서지 못했지만 데얀 다미아노비치는 지난 시즌 K리그 우승과 더불어 FC서울에서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있다.
최근 데얀의 득점 감각은 FC서울이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2회 연속 우승의 알 이티하드의 위세를 무너뜨릴지 여부의 중요한 열쇠가 될 것이다.
The stat
2011 AFC 챔피언스리그 득점 선두 하태균 (6골)
10 - 이번 무대에서 6골을 기록하며 득점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는 하태균은 감바 오사카의 레안드로가 세운 10골에 4골 부족하다.
말..말...말!
소레소 오사카 쿨피 감독 曰
"전북이 신체적으로 우리보다 강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기술적으로 전략적으로 그들보다 뛰어나다고 믿으며 우리 선수들은 이미 지난 주 J리그 경기에서 그 점을 증명했다."
2011 AFC Champions League quarter-finals, first leg:
14 September
Cerezo Osaka-Jeonbuk Motors
Al Ittihad-FC Seoul
FC 서울 vs 알 이티하드
9/14 수요일 현지시각 오후 8시 35분
알이티하드:서울 Prince Abdullah Al Faisal St.
SBS ESPN(생 9/15 02:25)
수원 블루윙스 vs 좁 아한
9월 14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수원:조바한 수원 월드컵
IPSN(녹 9/16 14:00)
출처 :: http://www.fifa.com/clubworldcup/news/newsid=1509569/index.html?cid=rssfeed&att=
Viva_La_Vida2.swf
첫댓글 전북전 다음 생중계 있습니다!!
3팀다 2골차 이상으로 이겨라
정말 한심한 언론과 방송사입니다. 자국의 리그가 이렇게 잘나가는데도 밀어줄 생각은 하나도안하고말이죠. 실망스럽긴하지만... 하태균 4강가자!!!!
서울!!!!!
김보경!!
나의 사랑 FC서울!!!!!!!!!!
결승 k리그끼리 붙어라
세레소감독 ㅈㄹ하고 앉아있네 전북은 서울팬인 나도 인정한 패스플레이팀이다 패싱게임은 너희보다 훨씬 잘한다ㅡㅡ 전술이해도가 낮으면 이만한 플레이 못하지
전북 기대됨.. 일본 주거써
이놈의 나라는 어떻게 돼먹은거야
하세모따 하트트릭 믿슙니다
방송국과 언론이 아무리 개무시를 해도 다 씹고 4강에서 모두 모입시다!!!!
수원 역대 챔스 홈경기 26경기 24승 2무였나 개위엄
전북이겨라 일본 껒
요즘 수원 살아나고 있음.... 좋구만 ㅋㅋㅋㅋㅋ ESPN에서 생중계 해주네 ㅋㅋㅋㅋ 봐야지~
이노래 누가 리메이크햇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