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당의 사주
흔히 무당이 되는 사람은 신내림을 받는다고 한다.
그렇다면 신내림을 받는 사주가 따로 있을까? 한마디로 말해 신내림을 받는 사주는 따로 있지 않다.
다만, 신내림을 받을 수 있는 사주는 기(氣)가 허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일정한 특징이 있다.
처음에는 꿈을 자주 꾸고 몸에 기운이 떨어지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날마다 꿈을 꾸고 잠시 졸다가도 꿈을 꾸는데,
꿈꾼 후 꿈에서의 일이 현실에서 그대로 일어난다. 이때는 병원에서도 치료가 잘 되지 않고 내림굿으로 치료가 되고,
무당의 길로 들어서는 것이다.
그런데 요사이는 사이비 무당들이 찾아온 사람들에게 “당신은 신기(神氣)가 있어” “당신은 신(神)을 받지 않으면 팔자가 꼬여”
“당신은 살풀이를 해줘야 해” 라고 말하며 겁을 주고 협박하여 굿을 하게끔 만드는 경우가 있어서 문제이다. 이런 사이비들에게
속아 넘어가지 말아야 한다.
기가 허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첫째 사주가 편중된 사람, 둘째 사주에 귀문관살이 강한 사람, 셋째 사주가 음으로만 이루어진 사람, 넷째 주위에서 억압을 받아서 스트레스가 심한 사람이다. 이러한 경우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비해 기가 허하다.
그러나 기가 허한 사주라고 해서 무조건 신내림을 받지는 않는다. 허한 사주를 타고난 사람일수록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면서 운동을 꾸준하게 하고 열심히 산다면 자연스럽게 기가 강해져서 충분히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기를 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노력하는 것이 좋다.
신내림을 받아서 신기(神氣)로 사는 것보다는 자신의 사주팔자대로 사는 것이 행복한 삶이기 때문이다. 다만, 세습무인 경우에는 사주와 상관없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별도의 연구가 필요하다고 본다.
참고- 세습무[ 世襲巫 ] :부모로부터 무당의 신분이나 직능을 물려받아 된 무당.
첫댓글 무당인 한사람으로서,, 듣기가 거북 스럽네요^^물론 모든 무당이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신병을 앓아보셨나요? 병원치료..종교바꿈..특히나..운동..안해본게 없었걸랑요.. 몇몇 사이비 무당을 두고 이렇게 논하신다면.. 곤란하죠? 뭘 하시는 분인진 모르겠지만..짐작은 가네요.. 통계학적인 철학보단,, 인간적이란 생각을 합니다.. 세습무,운운 하셨나요? 연구해보시고.. 다시 글, 올려주세요.. 관심이 가네요..
내방 하신분의 사정 얘기가 하도 딱하고 해서 몇자 적었습니다..진행하던 사업이 힘들어 방문한 점집에서 흉살들을 제거해줘야 한다며 3~4개월 동안 수차례로 무려 8500만원이다 받쳤다고 합니다..신랑은 모르는 상태이고 그 이후에도 나아지는 조짐이 없어 매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고 안타까웠습니다..모든 무속인을 폄하하는 글이 아님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게요,, 최근 저의신당에 다녀간 손님중에도,, 비슷한경우의 얘기를 들었답니다.. 기가 차더군요,, 어찌됐던, 법광님과의 인연은 소중히 생각 하겠습니다.. 효산 선생님께 물어보심. 저를 아실거예요.. 신을 욕먹게 하는일 없도록 하려고 노력하며 사는 중생 이며..무당 소릴 듣구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