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미래': 인도의 아요디아(Ayodhya), 람(Ram) 사원 개장으로 사업 호황을 누리다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19/upcoming-ram-temple-is-good-for-business-in-indias-ayodhya
'더 나은 미래': 인도의 아요디아(Ayodhya), 람(Ram) 사원 개장으로 사업 호황을 누리다
Ayodhya는 논란이 되고 있는 Ram 사원을 보기 위해 수백만 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면서 경제적인 활력을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익은 Modi가 거래자들 사이에서 지지를 확고히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말 카우샬(Kamal Kaushal)은 1978년에 가게를 시작한 이래로 종교적인 목적을 위한 도구에 대한 수요가 그렇게 크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Gurvinder Singh/Al Jazeera]
거빈더 싱 ( Gurvinder Singh)
게시일: 2024년 1월 19일2024년 1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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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아요디아 – 인도 북부 도시 아요디아에 있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람 사원 주변 13km가 반짝이는 빛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도시가 나렌드라 총리의 1월 22일 취임식 을 준비하는 동안 이 지역의 벽은 벽화로 뒤덮였습니다. 모디.
그러나 Rajesh Majhi는 봉헌식을 위한 길가 광고에 사용할 배너를 인쇄하기 위해 초과 근무를 하므로 도시의 아름다움을 즐길 시간이 없습니다. 그는 또한 현재 건설 중인 람 사원의 나무 조각 미니어처 복제품을 대량 주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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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세인 그는 자신의 사업이 지난 6개월 동안 거의 30%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2년 동안 이 사업을 해왔지만 배너에 대한 수요가 이렇게 큰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도시의 VIP 방문과 종교 활동이 급증했습니다.”라고 그는 Al Jazeera에 말했습니다.
배너에 대한 그의 월간 주문은 1년 전보다 현재 60,000개로 두 배로 늘어났으며, 그는 자신의 새로운 비즈니스 라인인 람 사원의 복제품을 만들기 위해 제조 시설을 열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매달 4,000~5,000개의 제품을 만들고 있지만 수요가 공급보다 많습니다. 수요와 공급 사이의 격차 때문에 거래자들은 어떤 가격이라도 지불하고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사원에서 약 7km 떨어진 도시에서 식기류를 판매하는 카말 카우샬(62세)도 사업의 급속한 성장에 만족하고 있다.
“1978년부터 가게를 운영했지만 종교 활동에 사용되는 도구에 대한 수요가 이렇게 많은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전에는 1년에 10만 루피(1,206달러) 상당의 식기를 판매하는 것조차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작년에 30만 루피($3,618)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람 사원이 대중에게 공개되면 더 많은 하이킹을 목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도 대법원이 분쟁 중인 종교 유적지 2.77에이커에 대한 통제권을 힌두교도에게 넘긴 지 몇 달 후인 2020년에 사원 건설이 시작된 이후 이 지역의 수천 명의 상인들이 활발한 사업을 해왔기 때문에 이들 두 사람만이 혼자가 아닙니다 . 경제 활동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다가오는 총선에서 지역 상인들 사이에서 Modi에 대한 지지가 더욱 확고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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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프라 강화
사찰 건축이 진행되는 가운데, 인구 250만 명 정도의 이 지역에서는 우익인 바라티야자나타당(BJP)이 이끄는 중앙정부와 주정부가 대대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말 총선을 앞두고 이 도시를 웅장한 모습으로 보여주고 전국의 큰 영적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말입니다.
람 사원을 모델로 한 기차역, 국제 공항, 경계가 정해져 있는 현대적인 타운십, 확장된 도로 및 장식용 가로등 등 약 3,050억 루피(36억 달러) 규모의 약 178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Ayodhya에서 관광객 유입이 증가했습니다 [Gurvinder Singh/Al Jazeera]
상인들은 관광객 증가에 따른 사업 도약에 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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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실 자이스왈(Sushil Jaiswal) 지역 대표는 “1980년대 람 사원 건립 운동이 본격화된 이후 지난 30년 동안 여러 단체에서 잦은 파업과 폐쇄를 요구하면서 우리는 많은 고통을 겪었다”고 말했다. Ayodhya 지역의 15,000명의 상인을 포함하는 비즈니스 포럼입니다.
이어 “대법원 판결 이후에도 도로 확장, 하수처리시설 건설 등 시작된 개발사업이 지난 3년간 우리 사업에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성전으로 인해 국가의 비즈니스 허브가 되고 있기 때문에 더 나은 미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또한 신에게 프라사드로 바쳐지는 베산 라두스(besan laddus) 또는 그램 밀가루 과자에 지리적 표시(GI) 태그를 부여했습니다.
사원에서 단 1km 떨어진 곳에 약 500개의 상점이 있어 신도들에게 달콤한 그램 밀가루를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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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 사원에서 약 400m 떨어진 곳에서 과자 가게를 운영하는 샤크티 자이스왈(38세)은 이 태그가 자신의 사업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봉헌식 이후 관광객이 급증하면서 매장 매출도 확실히 좋아질 것입니다. GI 태그는 우리 사업을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새로운 시장에 진출하며 더 많은 수익 기회를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인프라 개발에 참여한 아요디아 개발청(ADA)의 비샬 싱(Vishal Singh) 부회장은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정부가 사원을 통해 대규모 생계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다른 도시나 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이곳으로 돌아오면서 환대 부문의 성장으로 역이주가 목격되고 있으며… 50개의 새로운 호텔이 제재를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관광이 가장 큰 수혜
람 사원의 복제품에 대한 수요가 활발합니다 [Gurvinder Singh/Al Jazeera]
특히 새로운 공항과 인도 수도 및 기타 장소로의 일일 항공편이 빠른 속도로 추가되면서 도시의 방문객이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관광은 람 사원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부문으로 간주됩니다.
예상되는 관광객 유입에 부응하기 위해 주 정부는 지난 회계연도에 10억 루피(1,205만 달러)를 승인했으며, 이 돈은 도시의 여러 사원과 기타 휴양 장소를 개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라고 Rajendra Prasad Yadav 부국장은 말했습니다. Ayodhya 지역의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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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대법원 판결 이후 방문객 수가 늘었고 지난해에는 약 2천만 명이 아요디아를 방문했는데 올해는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이 도시에는 이미 175개의 크고 작은 호텔이 있으며, 최대 5개의 객실을 갖춘 500개의 새로운 게스트하우스가 주 정부의 승인을 받았으며 이것이 지역 주민들의 수입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Yadav는 말했습니다.
곧 15km(9마일)로 확장될 예정인 사원 반경 5km(3마일) 내에서 고기나 술을 제공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지만, 호텔들은 관광객 수가 이로 인한 매출 감소를 보상할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그 수익성 있는 제안.
또한 정부는 더 많은 관광 유치를 목표로 호텔, 레스토랑, 휴양 시설을 건설하는 이들에게 25%의 보조금을 제공하고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러크나우 대학교 부총장인 아르빈드 아와스티(Arvind Awasthi)는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2023년 3월로 끝나는 지난 회계연도에 주 경제가 14.3% 성장했으며 이번 회계연도에는 부분적으로 경제 성장에 힘입어 19%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요디아(Ayodhya)의 경제 호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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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yodhya의 비즈니스 붐으로 인한 파급 효과는 주의 다른 지역에서도 눈에 띄게 나타날 것입니다. 사람들이 거룩한 도시를 고용 창출의 주요 장소 중 하나로 여기게 되면서 임금과 경제적 이주가 증가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성전의 복제품인 기차역을 포함한 주요 인프라 투자가 도시에서 진행 중입니다. [Gurvinder Singh/Al Jazeera]
하지만 사업이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많은 상인들은 정부가 도로 확장 사업을 진행하면서 사찰 주변 5km 지역에 있는 약 1000개의 상점이 철거되었고 그들이 지불한 보상금이 현재 부동산 가격보다 훨씬 낮다고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과자 판매자인 바이바브 굽타(34세)는 시 공무원들이 사원으로 이어지는 도로를 확장하려고 시도하면서 자신의 과자 가게 4개 중 2개가 철거되었고 위치 손실로 인해 매출이 절반으로 줄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180만 루피]를 받았습니다. $21,735] 두 상점 모두에 대해 보상을 요구했지만 행정부는 현재 [200만 루피; $24,149] 우리 같은 가난한 상인들이 감당하기에는 너무 많은 다른 위치에 단일 상점을 할당해 준 대가입니다.”
Ayodhya 개발청의 Singh은 이러한 주장을 일축하면서 개발 작업을 위해 상점을 철거한 상인들에게 정부 규범에 따라 적절한 보상이 지급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알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