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축복 받는 한 해가 되자. 히11:6절, 말씀 : 박봉웅 목사.
세상에 축복받기를 싫어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세상에서 오는 축복이 좋다 하더라도 복의 근원이신 하나님께서 친히 베풀어 주시는 축복보다 더 좋기야 하겠습니까? 그러기에 성도는 무엇보다 하나님으로부터 온 축복을 간절히 사모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으로부터 축복받는 비결은 무엇이겠습니까?
히브리서 기자는 하나님이 복 주시는 분이심을 확실히 믿는 믿음이 있어야, 하나님으로부터 축복을 받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이 믿음을 가지고 금년 한해 하나님으로부터 크고 풍성한 축복을 받아 누리는 성도들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1. 뜨거운 믿음으로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막10:48절에“많은 사람들이 꾸짖어 잠잠 하라 하되 그가 더욱 심히 소리 질러 가로되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는지라.”고 했습니다.
1)열정적인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 공생애 당시 여리고에 바디매오가 있었습니다. 그는 어느 날 길에 앉아 구걸하다 예수님이 지나가신다는 소리를 듣고는 자기 눈을 뜨게 해달라고 간절하게 부르짖었습니다. 너무 소란하여 사람들이 조용히 하라고 고함치자 이에 개의치 않고 더욱 목청을 높여 예수님을 불렀습니다.
이 열정적인 믿음이 주님의 마음을 감동시켜 예수님은 바디매오의 눈을 뜨게 해주셨습니다. 구박을 받아도 개의치 않고 간절히 매달리는 신앙, 바로 이 열정적인 믿음이 있을 때 우리는 소원을 성취하고 큰 축복을 누리게 됩니다.
2)간절한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예수님 공생애 당시 두로 지역에 수로보니게 여인이 있었습니다. 이 여인은 딸이 귀신에 들려서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에게 귀신을 쫓아내어 달라고 간청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이 이방 여인의 믿음을 시험하기 위해 개에 비유하면서 여인의 간구를 무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여인은 개라도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으니 이런 부스러기 은혜라도 주시면 감사하게 받겠노라고 하면서 더욱더 간절히 소원을 아뢰었습니다. 막7:28절에“여자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상아래 개들도 아이들의 먹던 부스러기를 먹나이다.”라고 했습니다.
이런 간절한 믿음에 감동되어 예수님은 수로보니게 여인의 간절한 소원을 이루어주셨습니다. 남에게 무시당하고 자존심 상해도 간절히 외치며 간구하는 믿음, 이런 믿음이 있을 때 큰 축복을 받아 누리게 됩니다.
2. 강한 믿음으로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마17:20절에“가라사대 너희 믿음이 적은 연고니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만일 믿음이 한 겨자씨만큼만 있으면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기라 하여도 옮길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고 했습니다.
1)싸워 이기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강한 군사는 전쟁에 싸워서 승리하는 군사입니다. 마찬가지로 강한 믿음이란 싸워서 이기는 믿음입니다. 그렇다면 성도가 싸워야 할 대상은 누구입니까? 사도 베드로는 마귀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마귀와 대적하여 싸워 이기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이렇게 마귀와의 전쟁에서 싸워 이기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군병이 될 때 하나님은 큰 상급으로 축복해 주십니다. 그렇습니다. 하나님은 마귀와의 싸움에서 패배한 자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한 싸워 이길 수 있도록 성령을 보내사 힘과 용기를 주십니다. 그런데도 우리가 마귀와의 싸움에서 패한다면 이것은 전적으로 우리들의 책임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성령으로부터 능력 받고 하나님의 전신 갑주로 무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마귀와 싸워 승리합시다. 그러면 축복은 자연히 우리의 것이 될 것입니다. 금년 한해는 마귀와 싸워 이기는 한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으심치 않는 믿음을 소유해야 합니다. 강한 믿음이란 의심하지 않는 믿음입니다. 기도하고 의심치 않을 때 반드시 그 기도는 응답받습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그 마음 가운데 의심이 있었기 때문에 간질병 환자를 고치지 못하였습니다. 마17:14-20절에“저희가 무리에게 이르매 한 사람이 예수께 와서 꿇어 엎드리어 가로되 주여 내 아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저가 간질로 심히 고생하여 자주 불에도 넘어지며 물에도 넘어지는지라 내가 주의 제자들에게 데리고 왔으나 능히 고치지 못하더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여 내가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와 함께 있으며, 얼마나 너희를 참으리요 그를 이리로 데려오라 하시니 이에 예수께서 꾸짖으시니 귀신이 나가고 아이가 그때부터 나으니라.
이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예수께 나아와 가로되 우리는 어찌하여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가라사대 너희 믿음이 적은 연고니라.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만일 믿음이 한 겨자씨만큼만 있으면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기라 하여도 옮길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실 기도하면서 성취될 것을, 의심한다면 이 믿음은 강한 믿음이라 할 수도 없고, 또 그 기도는 응답되지 않습니다. 반면 반드시 이루어질 줄로 믿는 강한 믿음이 있다면 간구하는 것은 반드시 응답을 받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2023 년 한해 동안 기도가 응답받고 소원을 성취하기 원하십니까? 기도 내용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해야 합니다. 축복을 해주실 분의 의도에 맞아야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자신의 의지대로 아니고 하나님의 의도대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에 합한 기도는 반드시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담대한 믿음으로 축복을 받아야 합니다.
막4:40절에“이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어찌하여 이렇게 무서워하느냐 너희가 어찌 믿음이 없느냐 하시니.”라고 했습니다.
1)확신하는 믿음이 이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어려움이 닥쳐도 눈썹 하나 까딱하지 않는 사람, 우리는 이런 사람을 가리켜 담대한 사람이라 말합니다. 이런 담대한 신앙이 있을 때 성도는 하나님으로부터 큰 축복을 받습니다. 이 담대한 신앙은 승리를 확신하는 신앙에서 옵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 있어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며 언젠가는 반드시 승리를 가져다주실 것을 확신하는 믿음이 있을 때 성도는 담대함을 잃지 않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은 이런 확신이 있었기에 그 엄청나고 가혹한 시련 가운데서도 담대하게 주의 복음을 전파하였습니다. 이런 담대함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2)순교할 수 있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세상에 어떤 사람이 가장 무섭습니까? 바로 죽기를 각오하고 싸우는 사람입니다. 이런 사람을 당해낼 장사는 없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목숨 걸고 순교를 각오하는 신자가 두려울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이런 순교적 신앙을 가진 자는 담대합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이 모두 이러했습니다. 제자들은 순교할 각오로 주님을 믿고, 복음을 전파했기에 심지어는 그렇게도 무섭고 위풍당당한 로마의 황제들조차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사도 바울은 로마 황제 앞에 나가 복음 전할 목적으로 스스로 죄수로까지 자청하지 않았습니까?
순교를 각오하는 신앙은 이렇게 대단합니다. 그러므로 성도 여러분! 무엇이 두렵습니까? 주님 주신 목숨, 주님 위해 드릴 각오를 하십니다. 이렇게 죽기를 각오하는 믿음을 가질 때 오히려 주님은 이런 자들을 통해 큰 역사를 이루시며, 크게 축복해 주십니다.
4.말씀을 정리합니다.
축복받는 믿음. 그것은 뜨거운 열정을 가진 믿음이요, 의심치 않는 강한 믿음이며, 순교를 각오하는 담대한 믿음입니다. 성도 여러분은 이런 믿음을 사모하시기 바랍니다. 축복을 사모하기 전에 먼저 축복받을 믿음을 가진다면 축복은 아주 자연스레 주어질 것입니다. 먼저 믿음으로 복 받을 만한 그릇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 믿음은 어떻게 얻어집니까? 자기가 노력한다고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큼 믿음을 달라고 기도드려야 합니다.
경건의 삶을 살면서 하나님 아버지 뜻에 합한 기도를 드리게 되면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에게 합당한 믿음의 복을 주십니다. 그러므로 믿음의 복을 받아서 하나님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성도의 복된 삶이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 도 참 좋으신 하나님 아버지 ! 오늘날 우리의 믿음이 도전받는 이 악한 세대에서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믿음의 복을 결코 상실하지 않도록 도와주옵소서 !
그리하여 주님 안에서 믿음 가운데 승리하며, 주님으로부터 착하고 충성된 종아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천국잔치에 참여하라는 칭찬과 축복받는 저희들이 되게 해주옵소서 !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