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실외 여행지 중심으로
1일 : 용담-이호해안도로 - 애월해안도로 - 한담해변 - 궷물/노꼬메 오름 - 사계해안로
2일 : 송악산 - 대포주상절리 - 서귀포매일올레시장 + 이중섭거주지 /미술관 - 천지연폭포
3일 : 쇠소깍 - 에코랜드테마파크 - 삼양검은모래해변
만약 이번 여행에서 스쿠터/ 오토바이를 타고 여행을 하신분들은 [ 준바이크 ] 업체 추천드려요.
스쿠터 , 오토바이, 고급오토바이 , 빅바이크 종류도 다양하고 전연령렌트 가능하며 ( 미성년자는 부모님 동의 필요) 단기대여 , 장기대여도 모두 가능한 곳이예요 .
2박3일 이상 대여시 무료로 픽업도 해주시고 (공항/시외버스터미널) 초보자 레슨 및 오토바이 메뉴얼레슨도해주신답니다.
겨울철엔 발열조끼 대여 추천드리고 블루투스 헬멧이나 고프로등도 대여가능한곳입니다.
제주도 연돈 돈까스 유명하지만 먹기 쉽지 않죠.
테이블링앱 도대체 어떻게들 하시는건지 1분 이내로 모두 예약이 끝나버려요.
그래서 아쉬운분들이라면 연돈 볼카츠 드셔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대기없이 바로 사서 먹었고 개당 3천원이고 튀긴 돼지고기예요~~ 약간 함박스테이크 튀긴 느낌 ?
제주도 동쪽 여행지로 성산일출봉도 좋죠 .
동부해안도로 쭉 드라이브 하면서 가다가 중간에 김녕/ 성세기 해변도 방문해보면 좋구요.
성산일출봉은 매달 첫째주 월요일 휴관이며 정상가는길은 성인 5천원 요금 있습니다.
제주공항근처로 간단하게 산책하고 싶으시다면 한라수목원도 좋습니다.
동백꽃도 피어있던데 지금은 아기동백은 모두 지고 토종동백꽃이 활짝 필 시기예요 ^^
바로 옆 수목원테마파크에서는 야시장도 열리니 같이 가보셔도 좋겠죠?
한라수목원은 입장요금 무료 주차요금 조금 있습니다.
제주공항근처 일몰 명소죠 .
이호테우해변 바로 옆 말등대 유명하구요. 특히 오메가 일몰일땐 많은사람들이 몰려있어서 자리선점도 쉽지 않습니다.ㅎㅎ 그정도로 인기 많아요.
드라이브 하기 좋은 애월해안도로 ~~~
중간에 구엄리 돌염전에서 내려서 사진 찍고 가기도 좋고 돌고래떼도 심심찮게 보인다고 하네요 ^^
저도 예전엔 여기서 봤었는데 멍때리고 있을시간이 없어 ㅜ 요근래에는 못보고있어요.
한담해변은 여러 카페들이 있어 매우 유명합니다.
관광객분들도 많이 이용하시구요 ~
노티드제주 혹은 랜디스 도넛도 유명하며 그외 여러 카페들이 있어 놀러다녀오기 좋아요.
단, 사람들이 많다보니 주차는 조금 버겁더라구요
제주공항에 있는 파리바게트 두 지점에서 마음샌드 구입 가능합니다.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한가로워진 편인듯요 ~
저는 오전 일찍 가서 제주공항점에서 사왔는데 한사람당 2box만 구입이 가능했어요.
개당 1,400원이구요 ( 1박스에 14,000원) 땅콩에 버터크림에 카라멜 + 비스켓이예요. 맛있어요 ㅎㅎ
제주도 서쪽 실내지만 한번쯤 가볼만 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은 아르떼뮤지엄 이라는 관광지 입니다.
1,400평이라 사람이 많아도 많이 붐비는 느낌은 안들던데 그래도 대기가 있기도 하고 그렇다네요.
아기동백은 거의 다 지고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현재는 토종동백이 피어나고있어서 동백곶자왈 습지센터 같은곳 다녀오심 좋을것 같아요.
드라이브 하기도 좋고 사진도 찍기 좋은 무지개해안도로 !!
제주공항근처 용담과 이호해안도로 중간에 있습니다. 근처 나모나모 카페도 유명해졌어요.
제주공항근처에서 가볼만한곳중 한곳입니다. 제주 목관아 라는 곳이구요 입장요금 조금 있습니다.
여기는 동문재래시장과 가까워서 도보로 이동가능하며 역사에 관심 많으신분들
이런곳에서 사진 찍어보고싶으신분들 ( 특히 한복이랑 잘 어울림 ) 가보시기 좋아요.
이번에 대기하면서 까지 먹고온 우진해장국의 고사리육개장입니다.
몸국은 개인적으로 김희선쪽이 더 맛있고 고사리육개장은 우진해장국이 기다릴만하죠.
그리고 공항근처엔 남춘식당도 유명한데 여름엔 콩국수, 겨울엔 수제비가 유명해요.
당연 대기있습니다.
1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여행지 소개 중 제가 무지개해안도로 보여드렸죠.
거기 바로옆에있는 도두봉에서 찍은것으로 ' 키세스존 ' 유명합니다.^^
또 공항근처로 칠성로도 많이들 가세요.
쇼핑거리인데 흑돼지거리 , 횟집거리 같이 있고 동문재래시장이랑 연결되어있으며 앞엔 탑동광장인데 휘슬락 , 마린블루 등 갓성비 좋은 호텔들 꽤 있어요.
제주도 서쪽에서 인기 폭발중인곳이죠. 금오름입니다.
금오름은 뷰도 멋지고 분화구의 모습도 아름다운 오름인데 방문객이 많아도 너무 많은게 흠입니다.
제주공항근처에 있는 용두암 ( 용의 머리를 닮은 바위 ) 도 유명하며 바로 옆 용연구름다리 같이 가보기 좋은 무료여행지구요.
제주 서쪽 궷물오름/노꼬메오름도 인기 많습니다.
이 오름에 대해서는 제가 포스팅을 따로 해 볼께요.
매우매우 멋진 오름인데 궷물만 가기는 아쉽고 궷물 / 족은노꼬메 / 큰노꼬메 같이 가면 넘 좋아요.
단 체력은 많이많이 좋아야 세오름을 한꺼번에 오를 수 있습니다.ㅎㅎ
탑동광장입니다 !
아까 칠성로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렸던 곳이죠. 바로 옆에는 제주항구가 있어요.
윗 사진에 나온곳은 휘슬락호텔인데 여기도 괜찮더라구요 ~~
그럼 이것으로 1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포스팅 마치구요 !
내일 또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