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물 들이야 알아서 특성가고, 차량 이동하고 하는 거고...
숨만 쉬어도 죽는 둔둔이 맞춤 기본 정보.
1. 일단 살고 싶으면 이것 부터.
1> 뒷치기를 주지말라.
- 좀보이드는 뒤에서 공격당하면 <물림> 확률이 대폭 증가 한다.
(안일하게) 사주 경계 안해서 뒤를 공격당하거나,
(쫄아서) 앞에 좀비를 두고 뒤로 뛰겠다고 몸을 돌리거나,
(우쭐해서) 빽스탭으로 좀비 몰고가며 잡다가, 뒤에서 공격당하면 높은 확률로 물린다.
2> 사주경계
- 파밍, 붕대 보다는 주변 둘러보는 습관 부터.
(전투) 전투가 끝났으면 파밍이나 붕대가 아니라 주변을 한바뀌 돌아 보자.
싸우는 소리에 전투전에 못본 좀비가 어글 끌려서 다가오고 있을 수 있다.
전투 끝났나고 신나서 파밍하면 뒤에서 물린다.
- 처음가는 곳은 확인 부터
(필드) 필드에서는 휠/줌아웃으로 멀리보고, 건물 문을 딸때는 건물 모퉁이도 확인해라 문 안따진다고 소리내고 있는 동안
뒤에서 나타나 문다.
(실내) 들어가자마자 물먹어야지 붕대 빨아야지 하지마라. 일단 각층 복도에 멍때리는 좀비 있는지 확인하고, 그다음 방안에
좀비 확인하고 난다음 파밍해도 늦지 않다. 안전 확보도 안됐는데 파밍창에 시야가 가있으면 물린다.
3> 디버프의 위험성
- 긍정 버프보다 부정 디벞은 훨씬 위험하다. 디버프 상태면 싸우지 말자.
(긍정) 힘, 체력 스탯, 배부름 등에 익숙해져 있다가, 피로(졸림), 지침, 젖음, 부상, 상태가 되면 급격히 DPS가 떨어진다.
이건 좀비 처리속도가 줄고, 소리를 더 오래낸다는 소리고, 곧 좀비가 몰려서 좀비회식시켜 줄수 있는 상태가된다. 피해라.
(힘)-딜증가, 무게증가
(체력)-지침 저항
(피로)- 딜의 급격한 감소
(지침)- 딜, 공속 급감. 매우 지침이 되면 뛸수도 없고, 높은 담을 넘을수도 없게 된다. 가장 위험한 디버프.
(좀비어글은 끌렸고, 매우 지침이라 뛰지 못한다? 높은 확률로 죽었다 보면 된다)
(공황)- 좀비 많이 몰리면 쫄음. 공격 적중률 감소. 가뜩이나 몰렸는데 미스가 뜬다? 죽는 거임.
(젖음)- 공속감소. 공속 감소는 DPS감소로도 이어지지만 좀비 경직도 재때 못하기 때문에 위험하다. 덥게 입거나, 열나거나,
비맞으면 걸림. 수건 등으로 해소가 가능
(부상)- 출혈 및 부위 사용 활동이 저해된다.
*몸통(복부, 목, 몸, 사타구니 등)은 출혈이 크다. 붕대 빨리 안해 주거나 하면 출혈사 한다.
특히 목은 출혈이 매우 크므로 다치면 바로 전투에서 빠져나와 붕대해야 한다.
*팔(좌우 손, 팔 등) 다치면 바로 공속과 뎀이 떨어 진다. 특히 오른손은 딜과 관련되서 다치면 평소랑 딜이 다르단걸
알고 조심해야 함.
*다리(발, 다리) 다치면 느려짐. 특히 골절상(3층 같은데서 뛰거나, 2층에서 무겁게 뛰거나) 입으면 뛸수 없게 된다.
(목마름, 배고픔) - 사실 이 두 디퍼프는 위의 디벞보다 중요하지 않다. 좀 굶고 목말라도 된다.
2. 특성 추천
* 되도록 특성으로만 얻을 수 있거나, 익히기 어렵거나, 한쪽 경험치 버프가 큰 직업/특성을 고르자
1> 추천 직업
- 백수: 직업특성 없음. 특성포인트 8 일단 포인트를 많이 준다. 원하는 특성을 더 많이 고를 수 있다.
-좀도둑: 배선따기 활성화. 은밀함 관련 추가 스탯과 경험치 증가. 초보들이 차 몰고 싶어서 추천 받긴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비추천, 초반 차량은 죽기 좋은 요소이고, 은밀 관련은 어짜피 눈에 뛰면 어글 걸리는 요소. 무엇보다 특성 포인트 -6은 선넘.
-그외 추천: 공원경비(잠이 줄고, 자는데 좀비오면 깸), 차량정비(올리기 어려운 차량정비를 가지고 있고, 전기 1업만 하면
배선따기 가능. 좀도둑 하느니 이걸..), 그외 초반 무기 특성이 좋은 소방관 정도
2> 추천 긍정특성
튼튼한 / 육상선수 / 용감한 / 체계적인 / 빠른학습 / 능숙함 / 고양이눈 순서
-. 튼튼한 : 힘 올려줌. 걍 찍는게 속편하고 쾌적함. 초보 필수 추천 (힘은 들수 있는 무게, 데미지, 밀치기 넉백 확률 등에 영향을 줌. 안찍으면, 초반에 얼마 들지도 못하고, 좀비 밀어도 잘 안넘어지는 어려움을 감내해야 함. 게임중 운동, 무거운것 들기 등으로 올릴수 있으나 특성 만큼 효과 보이려면 1년여 소요. )
- 육상선수: 체력 올려줌. 걍 찍는게 속편하고 쾌적함. 초보 필수 추천 (체력은 낮으면 빨리 지침. 지치면, 공속이 줄고, 많이 지칠시 뛸수 없거나 큰담을 못넘게 됨. 좀비 몰려 도망다니던, 많은 좀비를 잡던, 필수. 지침이 뜨는 순간 위험하다 생각하면 됨. 개인적으로 가장 위험한 디버프. 힘처럼 뗘댕기다 보면 오르지만 1년 넘게 걸림)
- 용감함: 다수 좀비 상대시 공황 확률 감소. 걍 찍는게 속편하고 쾌적함. 초보 필수 추천 (공황은 좀비가 많거나, 갑자기 깜놀하면 뜨는데, 명중률, 피해량이 급감함. 좀비가 몰렸는데 명중과 피해가 줄면, 죽을확률이 매우 높음. 3개월 이상 생존하면 공황확률이 준다곤 함. 그럴 자신 없는 초보는 찍는게 좋음)
- 체계적인(정리쟁이): 가방에 더 많이 넣을 수 있음. (차량 및 가구 적제량도 증가. 황금고블린 둔둔이 필수 특) 가방이 무게를 줄여준다는 걸 생각하면 파밍게임 특성상 있으면, 보다 쾌적해짐. )
- 빠른학습: 경험치 획득 증가. (경험치 버프 주는 책으로 올릴수 있는 스킬 외의 스킬(주로 무기 숙련도, 관리, 은밀함 등)의 경험치를 올려주는 유일한 버프. 무기 숙련 1차이는 매우 큼. 가능하다면 추가하자)
3> 추천 부정특성
골초/ 저체중/
높은갈증/ 정독/ 초보운전 /
질병에취약한/소화불량 /
넘치는존재감/ 덤벙댐
짧은시야/ 어두운 귀/ 순서.
- 골초, 저체중 : 공짜 특성. 골초는 담배를 구하면 해결됨. 오히려 우울해 졌을때 담배를 피면 우울을 사라지게 하는 긍정적 효과. 저체중은 몸무게 75 이하일때 발생하므로 많이 먹으면 사라짐.
- 높은갈증, 정독, 초보운전: 불편하긴 한데 쓸만한 특성. 갈증은 물병으로 해결, 정독은 책 오래걸리긴 하지만, 못할 정돈 아님. 초보운전은 차속도 30으로 제한되지만, 못다닐 정도는 아님.
- 소화불량, 질병에취약한: 조금 조심하면 공짜 특성. 음식과 날씨만 주의하면됨. 탈이 나도 좀비가 되진 않아 요양하면 되는 특성.
- 넘치는 존재감, 덤벙댐: 좀비에게 걸릴 확률 증가. 어짜피 잡아야 할 좀비이기 때문에 멀리 있는 좀비 애드, 풀링하는 용으로 활용가능. 단, 초반이나 멀리서 오는 좀비 경계하는 습관 필요. 엄청 몰려 둘러 쌓이거나, 뒤에서 좀비 나타날수 있음.
- 짧은시야, 어두운 귀: 좀비가 오는지 잘 모를 수 있음. 사주경계를 생활화 하면 공짜 특성. 물론 안일사의 스노우볼이 될수 있음.
물론 모드를 추가해서 특성 가짓수를 늘릴수도 있음.
More Traits
세부적으로 총기 사용 안하는 디벞을 고르고 다른 생존 특성을 얻거나, 운전쪽 디벞을 추가가능, 가방이나 기본 무기 가지고 시작도 특성으로 가능 등등.
첫댓글 백무빙 잘해서 고인물이 되어 보아요. (물론 살수 있다곤 안했음)
https://youtube.com/clip/UgkxEgp4k8m2OoBRERud9QjtyWc8B3EEa8LZ?feature=shared
뚠보이드 생존법
뚠뚠아! 시험범위나왔어!! 오늘 시험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