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침이라도 꼭 챙겨주시고, 아침을 먹어야 정신이 맑아진다는 말을 느끼도록 하여 주세요.
★ 참깨죽, 검은깨죽, 대추호두죽 [곡식의 으뜸인 깨, 뇌의 활동을 원활히 하여 주고, 원기회복에 좋답니다] [호두는 단백질과 지방성분이 풍부하고, 강정식으로도 좋으면 비타미 미네럴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체력회복에 좋다] [대추는 단백질, 지방 등 각종영양소가 들어 있고, 대추의 단맛이 신경안정제 역활을 하여 긴장을 풀어주고, 간기능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 좋다]
▲ 참깨죽 ▲ 검은깨죽 ▲ 대추호두죽
죽을 끓이는 방법이야 많이들 알고 계시니 간단히 적습니다.
*** 깨(참깨, 검은깨)죽 [재료-1인분기준] 쌀 2분의1컵 - 백미보다는 5분도미나 8분도미를 씻어서 물에 불린다. 물 - 쌀의 5~6배(5배는 되직한 죽이니 참고하여 물의 양을 가감하세요) 깨 3~4수저- 볶은깨를 절구나 믹서를 이용하여 곱게 갈아준다
[이렇게 만드세요] 1. 불린쌀에 물을 넣고 끓으면 불을 줄이고 은근히 끓여 쌀이 퍼지도록 끓여준다. 2. 2의 쌀이 반정도 퍼졌을때 갈아놓은 깨(검은깨or 참깨)를 넣고 저어가면 완전히 퍼지도록 끓인다. 3. 소금으로 간을 맞춘 뒤에 먹는다.^^
*** 대추 호두 손질하기(호두죽) [재료-1인분기준] 쌀 2분의1컵(5분도미), 물 쌀의5~6배, 호두 5개, 대추 5개.
1. 호두는 씨를 발라 낸 뒤에 곱게 다져준다. -까칠하게 느껴지는 사람은 믹서로 갈아도 상관이 없다. 2. 호두껍질은 따뜻한 물에 불려서 이수시개를 사용하여 껍질을 벗겨서 다져둔다. 3. 불린쌀에 물을 넣고, 발라낸 대추씨를 넣은뒤에 쌀이 퍼지게 끓여준다 4.. 3의 쌀이 반정도 퍼지면 호두와 다진대추를 넣고 가끔저어가면 눌지 않게 끓인후에 소금간을 한다.
▲ 전복내장죽 ▲북어죽 ▲시레기된장죽 ▲콩나물 찹쌀죽
▶▶▶▶▶ 죽과 함께 먹으면 좋은 밑반찬
▲ 황태보푸라기 -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고단백 저칼로리 위에 부담이 없고, 간의 피로를 풀어준다.
[이렇게 만드세요] 1. 황태채를 가시를 골라내고 믹서에 곱게 갈아준다. 2. 1에 설탕과 참기르을 넣어 손바닥으로 비벼 양념이 스미게하고, 3등분한다. 3. 3등분 북어 보푸라기에 각기 간장, 소금, 소금과 고추가루를 넣어 각자 비벼 양념이 스미게하여 삼색 보푸라기를 만든다. 4. 기호에 따라 깨를 넣어 마무리한다.
이 외에도 죽하고 어울리는 밑반찬~!!
기억력을 좋게하고 만성피로를 풀어주며 신경을 가라앉혀주는 연근조림, 긴장과 초초, 불안감, 숙면하는데 도움이 되는 양파짱아치, 체력보강에 최고, 칼슘의 보고 멸치와 기억력집중에 도움이 되는 아몬드의 만남 멸치몬드.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와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이 듬뿍 잘익은 나박김치등이 많이 있답니다.
소금과 후추가루를 뿌려둔다. 3. 1에 가루를 묻여주고, 1에 돌돌 말아서 팬에 기름을 두룬후에 익혀준다. 4. 위에 재료로 소스를 만들고 야채를 준비한다. (감자와 당근- 팬에 굴려 소금간하여 익힌다.) 5. 익힌 새송이버섯말이를 접시에 담고 소스를 뿌려낸다.
사진처럼 일인분씩 접시에 담아 새송이버섯 소고기말이 정식으로 주어도 좋아요~^^*
▶▶▶▶▶ 뇌 성분에 도움을 주는 해조류나 등푸른 생선으로 조리를 하여 주세요.
해조류는 피를 맑게해주고, 요오드,인, 칼슘의 함량이 높아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피로회복과 신경활동능력을 높이는데 좋은 식품이다. 등푸른생선은 양질의 단백질과 두뇌 활동에 도움을 주는 DHA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 있고, (고등어, 꽁치, 정어리, 청어, 삼치, 참치등 ) 튀기는 조리보다는 찌거나 굽는, 혹은 조림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 소화가 잘 되고 더부룩함이 없이 속이 편하답니다.
▲ 미역오이초무침 - 알카리 식품으로 풍부한 영양분이 체질개선과 변비를 예방하여주고, 피로회복, 뇌활동능력에 도움을 준다. - 오이는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 시켜주어 몸이 가벼워 진다. - 식초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이렇게 만드세요] 1. 데친 미역(혹시 날 수 있는 해금냄새를 막아주고 부드러워진다)은 물기를 짠다. 2. 소금에 저린오이는 물에 헹구어 종이타올을 이용하여 물기를 대충짜준다. 3. 1의 미역에 맛간장과 집간장을 넣어 무친뒤에 2를 넣고 고추가루와 다진파를 넣고 무친다. 4. 3에 식초(개인의 기호에 맞게)를 넣어 버무린후에 간을 보아 싱거우면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맞추고 깨를 넣어 마무리한다.
▶▶▶▶▶ 간식으로는 콩으로 만든 두유, 호두, 깨가 좋아요.
▲ 호두강정 - 호두는 위에서도 적었듯이 단백질과 지방분이 풍부하여 두뇌의 발달에 도움을 준답니다.
[재료] 호두 1컵, 튀김기름, 설탕 1~ 수저
[이렇게 만드세요] 1. 호두는 떫은맛 제거를 위하여 끓는물에 데쳐서 건져 종이 타올에 물기를 제거하고 바람에 식힌다. 2.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호두를 달구어진 기름에 넣어 저어주고, 설탕을 넣어 옷이 입혀지면 바로 건진다.
*** 너무 세지 않은 불에서 튀겨야 하고, 더 달게 하실분은 시럽을 따로 만든다음 튀긴 호두를
시럽을 묻여주면 된다.위에 설탕의 양은 많이 달지 않은정도 이고, 너무 단 성분은 뇌성분의 기능을 떨어뜨려서
수험생에게 좋지 않다.
▲ 검은콩두유 - 검은콩은 몸 속의 노폐물을 빨리 배출 시켜주어 수험생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재료] 검은콩 - 씻어서 마른헹주로 물기를 제거한 후에 약한 불에서 볶아준다. 우유 * 양은 기호에 맞게 가감하여 만들고, 집에서 만들기 번거로우면 선식을 파는곳에서 갈아온다.
1. 검은콩은 잡티와 섞은것을 골라내고 젖은 헹주를 이용하여 깨긋이 씻고, 마른헹주로 다시 씻어준다. 2. 1의 콩을 기름을 두루지 않고 팬에 약한 불에서 볶아준다. 3. 2의 콩이 식은후에 분쇄기를 이용하여 곱게 빻아준다. 4. 우유에 타서 마신다.^^*
첫댓글 수능시험이 2주 남았습니다수험생 여러분 요즘 일교차가 심하니()()()
감기조심하시고, 수능시험 잘 치르시길 발원합니다
감사합니다...관세음보살()()()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관세음보살()()()
참 ~ 좋은도량!! 복된도량!! 관세음보살!! ~ ()()()
감사합니다관세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