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문영남 필모
퐁당퐁당은 있지만 한번 조지면 확실하게 조지는 스타일 ㅋㅋㅋㅋㅋㅋ
신작 <왜그래 풍상씨> 줄거리 및 주요캐스팅
한번도 자신을 위해 살아본 적 없는
‘외롭고 불쌍한 중년 남자의 이야기’다.
부모가 버린 동생을 네 명이나 키우며 악착 떨며 살아온 남자는,
동생들 때문에 갈등을 일으키던
아내에게 이혼 당하고, 결국 병에 걸리고 만다.
생체 간이식만이 살길이지만,
형제들은 각각의 이유로 간이식을 거부하는데..
첫째이자 장남 이풍상은 아버지와 어머니를 대신해 집안의 가장으로 살아온 인물이다. 동생들을 키워냈다는 안도감을 느낄 새도 없이 다사다난한 동생들로 인해 자기 인생이 없이 살던 중 세상 풍파를 온몸으로 겪어내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는다. 극의 무게중심을 굳건히 잡고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는 이풍상 역에는 도전의 아이콘이자 출중한 연기력의 유준상이 캐스팅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둘째 이진상은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인생의 한 방 만을 노리며 말 그대로 진상 짓만 골라 하는 골칫덩어리로 전락한 인물. 멀쩡한 인물이지만 무릎 나온 추리닝, 목욕탕 슬리퍼를 신고 다니는 등 멀쩡해 보이지만 허당인 캐릭터다. 오지호의 연기력이 더해져 미워할 수 없는 진상 캐릭터가 완성될 예정이어서 큰 기대를 모은다.
셋째, 넷째는 이란성 쌍둥이 이정상과 이화상으로, 대조되는 이름만큼이나 대조되는 인물의 성격이 보는 이들에게 짠한 감정을 안기며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란성 쌍둥이 중 언니인 이정상은 대학병원 의사로 온 집안 식구들에게 '정신 차려'를 외치는 팩트 폭격기. 똑똑하고 논리적이며 냉정한 성격이지만 경우 바르고 차가운 매력의 소유자로 장남 풍상의 자랑거리이자 마음의 기둥이다. 쌍둥이 여동생 이화상은 성공한 언니 이정상과 늘 비교당하고 편애당하고 살아오며 자격지심과 열등의식을 갖게 된 인물.
이화상은 자신을 잘 키워주지 못했다며 풍상과 가족들에게 때때로 서러움이 폭발하는 등 둘째 이진상과 환상의 콤비로 집안의 골칫덩어리로 맹활약을 펼칠 예정이어서 특별한 기대를 모은다. 언니 이정상 역에는 전혜빈이, 동생 이화상 역에는 이시영이 캐스팅돼 대활약을 기대케 한다.
막내 이외상은 풍상에게는 자식 같은 존재로, 프로야구 선수 유망주였지만 꿈을 이루지 못한 아픔이 있는 인물. 여심을 저격할 매력적인 이외상 역은 떠오르는 배우 이창엽이 캐스팅돼 눈길을 끈다.
+) 작품마다 이름으로 장난질 많이 하는 편인데 풍상씨 캐릭터들 이름도 존나 웃김 ㅋㅋㅋㅋㅋ
박인환은 극 중 이풍상(유준상 분)의 장인이자 간분실(신동미 분)의 아버지인 '간보구' 역할로 재치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다. 세탁소 일을 놓지 못하는 짠돌이이자 꼬장꼬장한 성격의 간보구는 엉뚱한 행동과 TV로 배운 유행어 구사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유발할 예정. 또한 때로는 공감을 유발하고 가슴 찡함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희로애락을 제대로 책임질 것으로 보인다.
이보희는 '왜그래 풍상씨'에서 강렬한 연기로 분노유발자로 활약을 예고해 관심을 높인다. 이보희는 극 중 풍상씨 5남매의 엄마인 '노양심' 역을 맡았는데, 이름처럼 양심 없는 행동과 생각으로 모두의 분노를 유발할 예정인 것.
노양심은 장남인 풍상이 동생들을 자식처럼 돌보게 만드는 원인을 제공하는 장본인. 평생 본인의 안위만을 생각하며 불나방처럼 살면서 자식들 뽕을 빼는 말 그대로 '나쁜 엄마'의 전형적인 예를 보여주는 인물이다. 특히 이보희는 문영남 작가의 작품에서 큰 활약을 보여왔는데, '나쁜 엄마' 노양심 역으로 레전드를 경신할 것으로 보여 큰 기대를 모은다.
이효춘과 최대철은 각각 풍상씨 가족이 사는 동네 수퍼의 코믹한 어머니와 아들 '전달자', '전칠복' 역할로 '왜그래 풍상씨'의 웃음을 담당한다.
극의 주축이 되는 풍상의 아내 '간분실' 역으로 신동미가 확정돼 관심을 모은다. 간분실은 넷이나 되는 시동생들을 자식처럼 키우고 거두고, 손이 마를 새 없이 세차장 일까지 해가며 악착을 떠는 인물. 친정 아버지를 모시지 못해 화가 치밀어 오르는데, 이를 억누르면서 시동생들과 한 집에서 지지고 볶고 산다.
셋째 이정상 역의 전혜빈과 러브라인을 이룰 멋진 두 남자 배우로 송종호와 최성재가 확정돼 기대를 모은다. 송종호는 이정상의 선배인 진지함 역에 캐스팅됐고, 최성재는 동료 강열한 역에 캐스팅됐다. 두 사람은 대학병원 의사인 이정상의 선배이자 동료 의사로, 이정상을 사이에 두고 평범하지 않은 러브라인을 이룰 예정.
KBS 수목드라마 1월 첫방송 예정
첫댓글 이름만봐도.....노양심...이정상........뭐옄ㅋㅋㅋㅋㅋㅋ
kbs2 주말드라마여야 할 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막장드라마로 이름난 작가님들 드라마는 나이차로 장난안치고 캐스팅 좋아서 기대돼 늘
이화상이라뇨ㅜㅜ
또 그 이름 이상하겦짓는작가여?
작명센스만 봐도 문영남작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말드라마인데이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분실ㅋㅋㅋㅋㅋㅋㅋㅋ간 어따놨냐고ㅜㅜ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만 봐도 스토리가 보이는 기적ㅋㅋㅋㅋㅋ
뽕뜨락도 나오네
간분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름이 너무 특이해 이분ㅋㅋㅋㅋ
이름 ㅅㅂ 간분실 이화상 난리났넼ㅋㅋㅋㅋㅋ
헐 재밌겟닼ㅋㅋㅋㅋ
와벌써 내최애드라마다 왕가네식구들 인생드라마여ㅜㅜㅜ아직도본다고
간분실 작명도랏냐곸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시들 닉온 같이 달리자 ㅋㅋㅋ존잼이겠다 ㅋㅋ
보나마나 냄저 불쌍하게 그리겠지만 그래도 재미는 보장할듯 ㅠ 욕하면서 막회까지 다 볼 듯
이름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지함ㅋㅋㅋㅋ 이름은 이쁘넼ㅋㅋ
노양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상 정상 화상 ㅋㅋㅋㅋㅋㅋㅋㅋ시밬ㅋㅋㅋㅋㅋㅋㅋ
이름부터 대박감이야
이름 존나 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다
아주말드라마해주지~!!!이런건 주말에봐야존잼인데ㅜㅜㅜ
아 존나웃곀ㅋㅋㅋㅋㅋㅋㅋ
노양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