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토)부터 운정에서 서울역 구간 개통했다는데
파주ㆍ일산 ㆍ은평 택시 별 영향 없을려나요?
뭐~~ 택시는 타는 사람이 주로 타니
별 영향 없다는 사람도 있고,
이제 장거린 없고, 역까지만 운행하는
동네바리만 늘어 날것이다란 사람도 있고.
기사 내용 발췌)
GTX-A노선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은 지난 3월 최초 개통한 수서~동탄 구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통되는 구간이다. 총 연장은 32.3km이고, 5개 역사(운정중앙역, 킨텍스역, 대곡역, 연신내역, 서울역)를 운영한다.
열차는 파주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최고속도 180km/h로 운행되며, 21분 30초가 소요된다.
기존 지하철(경의중앙선운정역~서울역, 46분) 및 광역버스(운정 산내마을~서울역, 66분) 대비 각각 24분30초, 44분30초가 단축되는 것이다.
우선 7개 열차가 편성돼 10분 간격으로 하루 편도 112회, 왕복 224회 운행한다. 국토부는 오는 2025년 1분개 내에 단계적으로 열차를 추가 투입, 배차간격을 단축한다는 계획이다.
운행시간은 05시 30분부터 익일 01시까지이며, 운정중앙역과 서울역에서 동일하게 첫차 05시 30분, 막차 익일 00시 38분이다.
요금은 수서~동탄 구간과 동일하게 기본요금 3,200원, 거리요금 250원(이동거리 10km 초과 시 5km 마다)이다. 수도권통합환승할인, K패스, 교통취약계층 및 주말 할인이 적용된다.
GTX-A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이 개통하면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환승을 통해 최대 90분 가량이 소요되는 이동시간이 22분으로 단축된다.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출·퇴근 시간 때 열차를 집중 투입, 짧은 배차간격(6분 15초)으로 열차를 운행할 예정이다.
출ㆍ퇴근등 월 15일 이상 이용하는 사람은
K 패스 이용 하면 청년은 30%
일반은 20% 환급 받으니 그리 비싸지 않은 듯.
첫댓글 젤 중요한 기 ㅡ 늙은이는 꽁짠겨?
행님~~ 제발 글 쫌 제대로 읽으랑깨요.
요금표 보시랑깨요~~
장애인ㆍ경로 얄짤 업스요.
일반인 보담은 쫌 싸게 태워줄뿐....
@대끼리 늙은이 30% 할인이 뭬여?
일반요금 더 바뚜래두 늙은이는 꽁짜루 모시야지..
치사한 눔들 같으니라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