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GdTt0vXtHRg?si=TVW8u5b-U55_iq-V
내가 생각하는 추론인데
이번사건은 인재라고 봅니다.
비행기 사고는 하나의 잘못으로 발생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보통, 비행기의 고장+ 사람의 실수가 연결되어서 벌어집니다
버드스트라이크라고 하는데
비행기 엔진이 설령 새때에 의해서 고장났어도 비행기는 이것에 대한 대책이 다있습니다.
버드스트라이크는 많은 비행기에서 발생합니다.
랜딩기어가 고장났어도 이게 펼처지지 않는게 아닙니다.
뒷바퀴뿐만 아니라 앞바퀴조차 펼쳐지지 않았다는 것도 의문입니다.
랜딩기어는 엄청나게 중요한 장치로,
이거 유압이 고장났다고 해도 펼처지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2중장치가 되어있구요.
유압이 고장났어도. 최종적으로 수동으로 중력을 이용하여 내릴수있습니다.
내리는데 10초도 안걸린다고 합니다.
가장 의심되는 부분은 비행기 조종사들이
실수를 하여.... 랜딩기어를 내리지 않은 것입니다.
이게 지금 여러 정황을 봤을때 가장 이해하기 쉬운 설명입니다.
물론 비행장의 끝에 옹벽이 설치된점도 이사고의 원인이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랜딩기어를 펼치지 않고 내린걸로 보입니다.
조종실 음성기록장치가 조만간 공개될것이지만
조종사들이 랜딩기어를 내려야하는 기본적인 절차를 까먹었다면...
이건 인재가 되겠지요...........
만약 음성기록장치에서 기장이 "동체 착륙하겠다"는 말이 없었다면......
기장이 실수로 랜딩기어를 펼치지 않았다는 명핵한 증거가 됩니다.
"동체착륙을 하겠다"고 교신을 했다면..
내 추론이 잘못된것이겠죠
현재는 이것에 대한 보도가 없네요.
조만간 조종실 음성기록장치내용을 확인해야할듯합니다.
인재 같네요.
제주항공 조종사들이 ... 베테랑은 아니겠지요......
대한항공조종사에 비하면 말입니다.
첫댓글
착륙 전에 조류경보도 해줬다고 하고
동체착륙 하면서 연료도 안버린듯 하고
100% 인재인건 확실한데..
중요한건
시체 비스끄리 한것만 봐도 징징대며 시체팔이가 종특인 전라도 민주당이 눈치보는걸 보니,
철새도래지에 공항만든 죽은 대중이 +
임직원들 인성땜에 망해버린 금호아시아나
완벽한 전라도들의
합작품인것 같습니다.
내 이럴 줄 알았다..
화풀이는 최상목 한테 하고들 계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는 사람새끼 아닌걸로 확정 쓰레기쉬키
@영창갔다돌아온늠
얌마 항의는 유족들이 했다는데
승질은 나한테 내고 있노???
강간은 절라도가 하고
욕은 남자들이 먹는 식이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