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장소든,거리에서는지 이동간에 상대방을 마주치면 미소로 또는 Hi하며 가볍게 인사한다. 어깨나 팔로 부딪혀도 사과하지 않는다면 분명 어그리 코리안 소리를 듣는다. 한국이야 문화의 특이성으로 가끔씩 부딪혀도 '그럴 수 있지' 하면서 서로 이해하는 문화가 발달했지만 그런데 외국, 특히 유럽이나 미국 같은 서양에선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부딪히면 가볍게 Sorry 정도라도 말하고 가자.
호탤에 반입금지 음식물중 김치가 있다. 단순히 냄세 때문이 아니라 양식당에 가서도 김치를 꺼내 먹는 코리안이 있기에 어떤 호텔은 김치 반입 한국인을 더 이상 안 받겠다고 선언까지 했다. (LA한인타운 호탤은 제외)
타 문화에 대한 존중은 어디까지나 공익을 해치지 않을때 한정이라는것을 기억하자. 당장 저 호텔 문제만 봐도 단순히 냄새때문에 그러는게 아니라 그 냄새로 인해 다른 외국손님들이 눈살을 찌프리기 때문이다.
뷔페나 페스트 푸드식당에서 쨈이나.버터,설탕,과자등을 가져가는 일은 절대로 금 하여야한다.
한국인 단체 여행객들이 호텔에 머물면서 쨈과 버터를 마구 가져가고, 호텔 뷔페 음식을 싸가지고 가다가 걸려서 적반하장이 따로 없는 몰상식한 추태이니 하지 말자. 현지 문화를 존중하고 현지 음식으로 식사를 한다면 이또한 멋있는 추억이 된다.
공공장소나 문화재에서 저지르는 낙서. 얼마나 악명 높았는지 저 경고문에 한국인의 흔적이 있을 정도다... 낙서 수준이 아니라 아예 나무다리를 칼로 파놨다.
미국은 전세계 인종의 집합지이다. 가끔은 생각 없는 짓을 한다거나 인종주의적인 시각으로 미국의 타인종 사람들을 비교하면서 뭔가 좀 열등하다 싶으면 하대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고 저지르는 경우. 심지어 한국어로 욕을 하는경우도 있다. 인종적 구성이 다양한 미국의 경우 한마디로 멋모르고 마음대로 지껄이는 경우 큰코 다칠수 있다.
성(性) 문제. LA택시 고객중 LA관광지는 뒷전이고 외국인과의 섹스를 목적으로 매춘업소나 유흥업소를 소개해 달라는
고객, 일반 종업원한테 성희롱 행각을 벌이는 경우, 특히 늘씬한 금발 백인 여성에 대한 성적 욕망은 채워 보려는 관광객 에게 들려 주고 싶은말은 ~ LA에서는 절대로 NO ~ 매춘부로 위장한 F.B.I 요원들이 LA한인타운 서북쪽 길가에서 호객행위를 하며 가격만 물어봐도 쇄고랑에 패가 망신,음주운전자 10년, 성범죄자들은 미국입국이 불허됩니다.
LA택시 어그리코리안 추한한국인[LA관광]
어그리 코리안을 직역하면 추한 한국인. 세간에서는 LA관광객중 진상부리는 한국인을 이르지만, 그냥 짜증나는 짓을 하는 한국인을 뜻하기도 한다.
회사 업무나 해외 여행 자유화를 통해 필연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라 이해되지만 대한민국이 선진국 괘도에 진입한 이때도 어그리 코리안으로 인하여 모든 한국인이 안 먹어도 되는 욕까지 함게 먹는지라 정말이지 억울하다고 할수도 있다.
하지만 이들 어글리 코리안도 엄연한 나의 핏줄 한국의 국민인 만큼 LA택시를 운영하며 느낀 어그리 코리안을 나열해보며 함게 생각해보기로 한다.
첫댓글 좋은 자료 잘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부끄럽네요..
WQuYUHntwUdmnqAw
좋은 자료 잘 읽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이 언제 선진국이 되었나요???
경제대국 대열에 끼고 싶은거겠죠,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창피하도고 부끄럽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