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행복했던 기억을 더듬다 - 여수터미널 [여수시]
Maximum 추천 0 조회 2,813 15.11.22 18:25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5.11.22 18:42

    첫댓글 비내리는 항구라는,축축해진 거리의 공기가 풍겨오는 그런 여행기네요
    세세하게 한 설명 잘봤읍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 15.11.22 22:18

    태풍때문에 충분히 축축하고도 남았던 그런 하루였습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5.11.22 20:22

    그래도 순천, 여수는 부산(노포동) 다음으로 천일고속의 전략적 요충지(?)이지요. 사실상 전라도에서는 서울(호남)발 기준으로 강진행은 일반고속 1회(버스매니아 분들도 잘 모름;;;), 영광행도 일반고속 2~3회, 군산행 외에는 그렇게 많은 편도 아니고, 특히나 순천 & 여수 ↔ 부산행 고속노선은 격변의 시기에 운행 횟수도 감소(특히, 순천: 40~50분 간격에서 2시간 간격으로 대폭 감회되었고, 여수도 일부 감회)하였고, 금호고속도 시외 사업부가 급 성장하였지만, 여전히 건재합니다. 여수~순천 구간도 포항~경주 구간처럼, 골라 타는 재미(?)가 있지요.

  • 15.11.22 20:24

    고흥(녹동, 나로도)노선도 여천, 순천, 벌교, 과역 경유로 인해, 코스도 돌아가고, 국도 요금이 적용되어, 비싼 편이지만, 고흥~여수간 연륙교~연도교가 완성되면, 순천, 여수노선으로 이원화 등의 형태로 대거 개선될 듯 합니다.

  • 15.11.22 20:25

    @CELLO 타지역들은 대체로 '무정차' 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하는데, 전라남도 지역은 '직통' 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지요. 물론, '직통'이라도 경유지는 있어요. ^^

  • 작성자 15.11.22 22:21

    @CELLO 천일고속이 생각보다 많았는데 부산방향을 꽉 잡고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횟수가 감소한게 아쉽기는 하지만 아직 이 정도면 크게 나쁜 건 아니죠. 고흥쪽은 몰랐는데, 여수 인구의 30%가 고흥 출신일 정도로 영향이 큰 도시였다고 하더군요. 순천, 벌교를 통해 돌아감에도 횟수가 많아서 의아했었는데 이런 사연이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향후 다리가 완공되면 엄청난 시간 단축이 기대되는 부분이네요~

  • 15.11.23 10:55

    근데 순천에 비하면 특이하게 노포동으로 가는 버스가 더 많군요 운행 횟수가

  • 작성자 15.11.23 10:58

    저도 의아한 부분입니다. 노포동행이 혹시 동래를 경유하기라도 한다면 이해가 가겠습니다만..

  • 15.11.23 12:26

    @Maximum 예전에 가야강남(현 해운대고속)에서 노포동,동래》순천/여수를 운행하다가 금호로 넘어가서 폐지 되었죠

  • 15.11.23 16:30

    @부산교통 더 옛날로 올라가면, 경남버스(現. 경남고속) 울산~부산(사직동&노포동)~동래~마산~순천~여천~여수노선 시절이 있었죠. 이를 기반으로 울산~양산/김해~순천행 준 무정차 노선도 있었고요. IMF 이후에도 존속되었다가, 경남고속의 전라(남)도 노선이 지금의 광주~통영(?)노선 외에는 전부 정리되었죠. 남흥여객(광양&순천 한정) 외에도 순천, 여수에서 유일하게, 트랜스타를 볼 수 있었던 경우(금호고속도 순천에는 트랜스타 투입 전래가 거의 없음)이죠.

  • 15.11.23 17:03

    @부산교통 지금도 순천,마산,동래,노포경유차량은 운행합니다

  • 15.11.23 11:28

    여수 ㅡ 인천행 버스 개통할때. 중앙.동양.금호.천일 4개 회사가 공배 했다가 중앙.동양이 철수 했습니다. 지금은 금호2회. 천일1회 운행중 입니다.

  • 작성자 15.11.23 11:30

    횟수가 많이 줄어든게 맞았군요. 남은 회사들도 하루 1~2회로 수익을 어떻게 맞추는지 궁금합니다.

  • 15.11.23 23:24

    순천터미널에서 승차하여 여수까지 오는 모든차량이 순천역,여천(롯데마트),제일병원(쌍봉사거리)을 경유하며 금호,광우,동방,광신,오동 차량은 덕양승객있을시 순천역~여천사이에 덕양을 경유합니다. 전용도로생기기전에는 순천~순천역~덕양~석창~여천~여수 였지요ㅎ

  • 15.11.23 23:25

    순천터미널에서 여수행으로 승차가 불가능한(경기,경북 등)차량은 순천~여수 무정차지요ㅎ
    잘보고 갑니다.

  • 작성자 15.11.23 23:41

    순천-여수를 오가는 노선들이 어떻게 구분되나 궁금했는데, 이렇게 운행되었었군요. 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 17.02.10 20:28

    경상도 방면 노선 중 이순신대교 타는 노선이 있나 궁금합니다.

    무정차 직통 직행 완행 등의 용어... 은근 헷갈리죠 ㅠㅠㅠ

    대전은 정부청사 수요 때문에 서대전역 기차와 별개로 있군요...

  • 작성자 17.02.10 21:09

    이순신대교 타는 노선이 생겼나 모르겠는데, 저 때만 해도 없었던 걸로 압니다. 모든 노선이 여천을 찍고 가는데 여천에서 이순신대교를 타려면 공단 한복판을 계속 지나가야 하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