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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율 |
100 JPY |
= 783.65원 |
1 USD |
= 1.20(100 JP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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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차 |
닛코 : 0시간 도쿄 : 0시간 하코네 : 0시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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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상의 일본은 우리나라의 동쪽에 자리잡고 있으며 가장 극동에 자리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일본은 크게 4개의 큰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장 북단의 홋카이도가 있고, 가장 큰 섬이자 동경, 오사카등 주요 도시가 있는 본섬이라 불리는 혼슈, 그 아래 시코쿠와 큐슈가 자리잡고 있다. 그 외에 오키나와를 비롯하여 크고 작은 섬이 4천여개가 있으며 국가의 모양이 북에서 남으로 비스듬하게 길게 뻗어 있는 모양으로 최북단과 최남단의 기후가 큰 차이를 보인다.
◎ 수도 : 동경(東京,Toyko)
◎ 인구 약 1억 2,770만명 (2003년 기준)
◎ 면적 : 377,819㎢
◎ 주요도시 : 수도인 도쿄를 대표로 하여 제 2의 도시인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삿포로, 도야마, 센다이, 나가사키, 구마모토,오키나와등이 대표적인 도시이다. 그 외에도 일본은 우리나라와 교류가 빈번해 각 지역의 대도시로 인천공항에서 직항으로 항공편이 운항하고 있다.
◎ 주요민족 일본인의 혈통을 알기란 힘들지만, 신체적 특징에서 몇 개 종족의 혼합으로 여겨진다. 한반도를 거쳐 온 퉁구스계 종족과 동남아에서 온 아이누계 종족이 일본 민족을 형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일본인이 99%이며, 한일기본조약 협정 규정에 재일 한국인에 대한 거주권을 인정하여 약 69만 명, 귀화한 사람이 약 12만 명이고 중국인이 많으며 약 5만 명 정도이다.
◎ 주요언어 주요언어는 일본어로 1억 이상이 사용하고 있으며, 방언은 류큐 방언과 본토 방언으로 나누어지며 본토 방언은 다시 동부, 서부, 규슈 3대 방언으로 나눠진다. 도쿄지방에서 사용되는 언어를 중심으로 표준어를 삼고 있다. 일본은 우리와 비슷하게 한자를 혼용하여 사용하므로 한자를 많이 알면 일본어를 모르더라도 크게 도움이 된다. 영어의 보급은 도시가 아니면 그다지 원활하지 않은편이다.
◎ 종교 : 95% 이상이 불교를 믿는데 일본의 토속신앙이라고 할 수 있는 신교가 혼용되어 있다. 따라서 집안에 조상이나 토속신앙을 상징하는 작은 사당이 마련되어 있는 가정도 많은 편이다. 그 외에 기독교나 다른 종교를 믿는 사람은 적은 편이다.
◎ 정치형태 : 일본은 입헌군주제로 천황이 최고 통치자 이지만 막부시대 이래로 상징적인 존재에 불과하고 전체적인 정치형태는 영국식의 내각을 본따 만들었다. 국회가 총리를 인준하며 국가를 대표한다.
◎ 기후 일본의 기후는 우리나라와 비슷한 온대 기후로 사계절이 뚜렷한데 우리가 대륙성 기후인 반면 일본은 섬나라인 덕에 여름엔 우리보다 습하고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태풍과 장마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러나 일본의 지형이 북동에서 남서로 길게 뻗어 있어, 눈이 많이 오는 최북단의 홋카이도에 비해 최남단의 오키나와는 아열대 기후로 현격하게 다른 자연과 날씨를 보인다. 따라서 일본여행을 계획할 때는 여행의 시기 못지 않게 지역도 배려하여 준비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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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국가정보 > 여행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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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단한 현지어 현지어 : 아리가토오고자이마스 의 미 : 감사합니다.
현지어 : 도오이타시마시테 의 미 : 천만에요. 혹은 괜찮아요.
현지어 : 스미마셍 의 미 : 미안합니다. 실례합니다. (식당에서 종업원 부를 때도 사용)
현지어 : 스미마셍가 의 미 : 실례합니다만.
현지어 : 토이레와 도코데스까 의 미 : 화장실은 어디입니까?
현지어 : 고레와 이꾸라데스까 의 미 : 이것은 얼마입니까?
현지어 : 하이 의 미 : 네
현지어 : 이이에 의 미 : 아니오
현지어 : 오하요우고자이마스(아침) 곤니찌와(오후) 고방와(저녁) 의 미 : 안녕하세요
현지어 : 사요우나라 의 미 : 안녕히가십시오(안녕히계십시오 등 헤어질 때 인사)
◎ 공휴일/축제 일본은 공휴일이나 국경일이 일요일과 겹치면 그 다음날인 월요일이 공휴일이 되고 공휴일 사이에 평일이 끼어있으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공휴일이 된다. 12월 29일 ~ 1월 3일까지 관공서는 업무를 하지 않으며 4월 말에서 5월 초사이는 연휴가 연결되어 Golden Week라 불린다.
1월 1일 : 정월 초하루 1월 둘째 월요일 : 성인의 날 2월 11일 : 건국 기념일 3월 20일 : 춘분 4월 29일 : 녹색의 날 5월 3일 : 헌법기념일 5월 5일 : 어린이 날 (5월 4일은 자동으로 공휴일이 된다) 7월 세째 월요일 : 바다의 날 9월 세째 월요일 : 경로의 날 9월 23일 : 추분 10월 둘째 월요일 : 체육의 날 11월 3일 : 문화의 날 11월 23일 : 근로 감사의 날 12월 23일 : 천황 탄생일
◎ 유용한전화번호 경찰 110 사건사고 상담 (도쿄) 3-3501-0110 행방불명 03-3592-2440 화재, 구급차 119
▣ 주일 한국 대사관 전화번호 : 03-3452-76111~9 주소 : 도쿄토 미나토쿠 미나미 아자부 1-2-5 ▣ 주일 한국 대사관 영사부 전화번호 : 03-3455-2601~4 주소 : 도쿄토 미나토쿠 미나미 아자부 1-7-32 거류민단 중앙빌딩 ▣ 주일 한국 대사관 문화원 (한국문화원) 전화번호 : 03-5476-4971~4 주소 : 도쿄토 미나토쿠 미나미아자부 1-7-32 ▣ 주일 한국 거류민단 중앙본부 전화번호 : 03-3454-4901 주소 : 도쿄토 미나토쿠 미나미아자부 1-7-32 ▣ 주일 한국 영사관 (오키나와) 전화번호 : 0988-67-6940
◎ 전압 및 주파수 : 일반적으로 100V를 사용한다. 우리나라 전자제품을 가져가서 사용하려면 110V, 220V 혼용이 가능한 것인지 확인하여 사용한다. 콘센트는 우리나라에서도 쉽게볼 수 있는 110V 모양의 11자형으로 아답터 필요시 호텔에 문의하면 대여가 가능하다.
◎ 체험물가 일본의 물가는 살인적이라고 할 만큼 비싸다. 우리에겐 10배가 넘는 환율이 적용되어 더욱 실감하게 되는 것일 수도 있는데 대표적으로 비싼 것은 교통비다. 가장 짧은 구간의 지하철 요금이 도시에 따라 다르지만 160엔 정도이고 심바시에서 국제 전시장으로 가는 모노레일의 경우엔 300엔이 넘는다.
비싼 일본의 물가 속에서 100엔 샾, 1,000엔 샾 하는 것들이 생겨났는데, 각종 생활용품 이나 팬시 용품, 의류 등을 100엔, 1,000엔의 균일 가격으로 판매한다.
◎ 한국으로 전화 공중전화는 어느 거리에서나 쉽게 찾을 수 있으며,국제전화를 걸 수 있는 전화는 골드패널이 부착된 녹색전화와 국제전화 전용 전화기를 사용하면 가능하다. 001(국제자동전화식별번호)+82(국가번호)+0을 뺀 지역번호+상대방전화번호 수신자 부담 전화는 00539-82 혹은 0066-77-822를 이용하면 된다.
▣ 현지에서 현지로 전화하기 우리나라와 비교해서 특별히 다를 것도 어려울 것도 없다. 앞에 0과 함께 있는 것이 지역번호이므로 같은 지역에선 누를 필요없이 전화번호만 누르면 되고 타지역으로 걸때는 0을 포함한 지역번호를 누르고 전화번호를 누르면 된다.
◎ 현지로 전화 001(국제자동전화식별번호)+81(국가번호)+지역번호+상대방전화번호
◎ 주의사항 ▣ 출입국 시 일본 출입국 관리국은 불법체류를 방지하기 위하여 엄격한 입국심사를 하므로 반드시 여행목적의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한다. 입국시 출입국 카드에 입국목적, 숙소, 체류기간등을 정확히 기재하고 돌아갈 항공권과 같이 보여주는 것이 편리하다.
▣ 교통편 주의사항 일본에서 차의 통행방향은 우리와 반대로 좌측통행이다. 따라서 차문도 차량의 왼쪽에 있으므로 택시나 버스를 탈 때 혼동될 수도 있다. 특히나 길을 건널 때 잘 살피고, 만일 렌트카를 이용할 경우엔 차량의 통행방향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 비자 ▣ 국내 비자발급처 기 관 명 : 주한 일본대사관 주 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1가 교보빌딩 9층 전화번호 : 02-733-5626 팩스번호 : 02-734-4528 근무시간 : 09:30-12:30 & 13:30-17:45, 토요일 휴무
▣ 비자신청시 유의사항 일본에 입국하기 위해서는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한다.
▣ 비자신청시 구비서류 관광 목적의 단기 체제 비자와 체제일 15일 이하 일 때 필요한 서류.
: 4개월이상 유효한 여권, 비자 신청서, 여권 사진 1장, 주민등록증 복사본 1장 - 신청인이 회사ㆍ단체의 직원인 경우 : 상기의 구비 서류와 재직증명서 1통(입사한지 3개월 이상, 발행한지 2개월 미만) - 개인사업자인 경우 : 사업자등록증 복사본 1통 - 농업이나 어업에 종사하는 사람 : 조합원 증명서 1통 - 대학/대학원생 일 경우 : 재학증명서 1통을 제출하여 발급 받으면 된다.
신청인 만 18세 미만이면 여권만 필요하며, 무직일 경우 직계가족의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복사본, 신청자의 친족관계를 증명하는 호적등본이나 주민등록등본을 제시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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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국가정보 > 출입국신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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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닛코 > 도시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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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코(日光)는 일본의 국립공원이면서 세계적인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닛코 국립공원은 해발 2,000m가 넘는 4개 현에 드넓게 펼쳐져 있어 계절마다 그 경관이 다채롭다. 화산 폭발이 만들어 낸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계절의 변화에 따른 색다른 풍경 등이 수려함을 자랑한다. 특히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사당인 도쇼구를 비롯하여 웅장한 폭포 겐곤노타키,신교(神橋),주젠지코(中禪寺湖),린노지(輪王寺) 등과 2,000m가 넘는 닛코의 산봉우리들,수많은 온천,고원 등이 유명 관광지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닛코를 보지 않고 일본의 아름다움을 말하지 말라"는 말이있을 정도이다. 닛코는 도쿄 근교서 가장 먼곳에 위치해 있지만,도쿄에서 당일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닛코 자연 국립 공원은 규모가 커서 다 돌아보려면 이틀정도가 소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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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닛코 의 연중 기온/강수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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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기온 ℃ |
최고 |
-0.5 |
-0.3 |
3 |
9.7 |
14.5 |
17.2 |
21.2 |
22.4 |
18.2 |
12.7 |
8 |
2.7 |
최저 |
-8.4 |
-8.3 |
-5.6 |
0 |
4.6 |
9.6 |
14.1 |
15.2 |
11.3 |
4.7 |
-0.3 |
-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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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닛코 여행가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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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계획 닛코는 도쿄 근교서 가장 먼곳에 위치해 있지만, 도쿄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닛코 자연 국립 공원은 규모가 커서 다 둘러보려면 이틀이상이 소요된다.
닛코를 당일치기로 다녀올 경우 JR패스를 가진 사람은 따로 교통비를 들이지 않아도 된다. 도쿄와 닛코 간의 왕복 교통 시간만 4시간 이상 걸리기 때문에 아침일찍 도쿄에서 출발하는 것이 좋다. 특히 주젠지코는 닛코 시내에서도 한 시간 정도 더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다. 닛코의 날씨는 도쿄보다 쌀쌀하며, 특히 산이나 고원 지대의 기온은 8℃ 정도까지 떨어지므로 여벌의 옷을 준비해 가는 편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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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즐길거리 ▣ 센조가하라 자연 연구로 유가와를 따라가며 있는 센조가하라 자연 연구로는 센조가하라를 남북으로 종단하는 약 5.6㎞의 보도로 고원 답사에는 최적의 장소가 되고 있다. 이곳은 자연을 충분히 관찰할 수 있도록 길이 잘 정비되어 있다.
▣ 기누가와(鬼怒川) 급류타기 기누가와를 따라 약 6㎞의 급류를 내려가는 스릴 만점의 유람 코스로 승선장은 기누가와 온천 역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급류를 타고 다테이와바시(楯岩橋)를 잘 빠져나오면 최대의 볼거리인 높이 100m의 기암절벽이 눈앞에 우뚝 서 있으며,여기서부터 점점 흐름도 빨라지고 뱃머리에서는 물보라가 치기 시작한다. 유람선이 크게 왼쪽으로 돌아가면 적목암(積木岩)·원숭이 바위 등의 기암이 차례로 스쳐간 후,드디어 물결이 부드러워지고 만년교(萬年橋)를 지나면 40분의 대 모험도 끝나면서 녹음에 둘러싸인 기누오토로에 도착하게 된다. 이 유람선 요금은 2,400엔으로 4월 중순∼11월 중순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45분,하루 12편 운행하고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단,반드시 예약을 해야한다.)
▣ 유람선 주젠지코의 호반을 도는 유람선은 모두 오지리(大尻)에서 발착하고 있다. 최대 400명까지 승선시킬 수 있는 호화선을 비롯하여 5척이 취항하고 있는데,상쾌한 배 여행으로 명소와 유적을 돌아볼 수 있다. 정기노선은 4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행한다. 인기 코스로는 오지리→리쓰키칸논→우에노시마→핫초데시마,리쓰칸논→오지리 명소를 순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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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닛코 교통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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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항안내 : 닛코에는 공항이 위치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닛코를 방문하려면 외국에서는 국제 공항인 도쿄 나리타(成田)공항을 이용해서 닛코 들어와야 하며, 일본 내에서 오려면 하네다(羽田)공항을 이용해서 닛코까지 들어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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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 • 닛코 역과 도쇼구 주변의 교통 : 도부닛코(東武日光) 역 앞에 1번·2번 버스가 있으며,도부닛코 역과 JR닛코 역 사이는 도보로 2∼3분 거리에 있다. • 닛코 역과 주젠지코 주변의 교통 : JR 닛코 역이나 도부닛코 역에서 주젠지코까지 버스가 운행되고있다. • 도쇼구와 주젠지코 주변의 교통 : 도쇼구에서 주젠지코까지 신쿄(新居)나 니시산도(西參道)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모든 버스는 JR닛코 역과 도부닛코 역에서 출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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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 도쿄에서 닛코까지 닛코센(日光線)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도쿄의 아사쿠사(淺草) 역에서 도부데쓰도(東武鐵道) 철도를 이용하면 가장 편리하다. 지정 좌석제인 특급열차는 아사쿠사와 닛코에서 매일 출발하고,좌석이 지정되어 있지 않은 쾌속열차 또한 아사쿠사와 닛코에서 출발한다. 단,쾌속열차의 경우 직행편이 아닌 경우가 많으니 사전에 잘 확인해야 한다. 이 열차는 매일 20~40분마다 운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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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닛코 > 게곤 폭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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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곤노타케는 일본 제1의 폭포로 가장 유명한 폭포이다. 97m의 암벽에서 떨어지는 물이 폭포의 중간 지점에서 다시 12개의 폭포를 이루며 떨어지는 장관의 그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 입니다. 또한 날씨가 맑은 날에는 폭포 주변에 무지개가 뜨는데 이 역시 또 하나의 장관을 이룹니다. 폭포의 정상에서 아래쪽까지는 엘리베이터를 운행하고 있으며, 폭포 아래쪽에서 폭포수를 감상하는 기분도 특별한 경험이 될 듯합니다. 또한 이 폭포는 옛부터 자살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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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닛코 > 동조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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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조궁은 닛코에서 가장 유명한 곳으로, 도쿠가와 이에야스를 모신 신사입니다. 린노지(輪王寺)에서 참배로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막다른 곳에 있으며, 부채꼴 모양을 이루고 있고, 그다지 넓지는 않지만 금박으로 장식하여 매우 화려한 모습을 하고 있다. 이것은 모모야마(桃山)문화의 전통을 보여주는 에도 초기의 건축물로, 특히 신사 건축과 사원 건축이 혼합되어 있는 일본 건축사상 매우 독특한 양식의 건축물의 하나입니다.
동조궁 정문을 들어서면 왼쪽에 신큐사가 위치하고 있으며, 그 벽에는 마구간엔 말 수호신인 8마리의 원숭이 조각이 새겨져 있습니다. 원숭이가 말을 병으로부터 지켜준다는 미신에서 장식되었다고 하며, 참배로 왼쪽에서 2번째에 그 유명한 '보지 않고 말하지 않고, 듣지 않는다'는 세 마리의 원숭이 조각이 있습니다. 이치노도리이(一ノ鳥居)는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높이 9m, 기둥둘레 3.6m의 묘진도리이(明神鳥居)로, 석조로는 일본 최대의 것입니다.
* 관광포인트 닛코 토쇼궁 보물관 토쇼궁 보물관은, 축제 신토쿠강이에야스공의 유애품을 시작해 조정이나 막부·오나가로부터의 봉납품, 당궁의 제기도구등을 수장 해, 전시 공개하고 있습니다. 중요문화재의 도검이나 이에야스공 착용의 남만 도구·국보의 목수 도구 및 상·히가시 테루사 재수 그림 두루마기·이에야스 화상·에도시대의 신위 가마 등, 귀중한 신포우류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닛꼬 동조궁 미술관 토쇼궁 미술관은, 구사무소의 스기토, 오, 족자등의 회화 약 100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회화는, 일본화단상의 거장"요코야마 다이칸"을 시작해"나카무라 악능"·"아라이 히로시분"·"가탸야먀 난푸"의 일품이 진심인가에 관상 할 수 있습니다.또, 미술관 전체가 스기나미목의 고재를 이용한 쇼와 초기의 근대 일본식 건축으로서 정취 깊은 건물입니다.특히 「자오양각」및 「귀빈실」은, 황실·내외의 요인이 휴식하신 방에서, 특별히 공개되고 있습니다.
* 입장료 성인 1,300엔 학생 450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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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닛코 > 쥬젠지호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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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젠지 호수는 난타이산 남쪽 해발 1,270m 지점의 고원에 형성되어 있는 호수로, 쪽빛의 수면이 인상적인데, 북쪽의 온천가를 제외하고는 주변이 울창한 원시림으로 덮여 있습니다. 호수 일대는 나라(奈良) 시대에 산악신앙의 성지였고, 그 때문에 여자들의 출입이 오랫동안 금지되기도 했었으며, 주변에는 이와 관련된 유적과 전설이 많이 남아 있다. 봄, 여름에는 보트와 캠핑 등을 즐길 수 있고, 가을에는 단풍으로도 유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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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도쿄 > 도시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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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東京)는 일본 제일의 대도시로서 에도 시대부터 일본의 중심지였다. 메이지 유신 후에는 에도 성의 성 밑에 형성된 작은 도시에 불과했지만,현재의 도쿄는 국제도시 Tokyo로 세계의 대도시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또한 세계 각국의 대사관이나 외교 기관이 집중되어있으며,일본 경제를 움직이는 금융기관이나 대기업의 본사 등이 자리잡고 있다. 도쿄는 토후켄(道府縣)에 해당하는 도쿄토(東京都) 중의 도쿄시(東京市)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도쿄도쿠부(東京都區部)이다. 일반적으로 토쿠나이(都區內)라고 불리는데 23쿠(區)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 서부의 대지부를 야마노테(山の手),도쿄 만 안에 있는 저지부를 시타마치(下町)라고 부른다. 이들 지역은 대부분 도쿄의 중추부분에 해당되며,고쿄(皇居)를 비롯하여 입법,사법,행정의 중앙기관이 밀집되어 있다. 도쿄는 문화의 중심지이기도 하다. 대학의 숫자만도 약 130개교를 헤아리고,학술,예술,스포츠,시설 등이 곳곳에 산재되어있다. 신문,출판,방송등과 관련된 시설들도 도쿄에 자리하고 있다. 이렇듯 다양한 기능의 도시이다 보니 도쿄에는 일본 인구의 10분의1 이상이 생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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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쿄 의 연중 기온/강수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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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
강수량 ㎜(평균) |
49 |
71 |
106 |
129 |
144 |
176 |
135 |
148 |
216 |
194 |
95 |
54 |
기온 ℃ |
최고 |
8.9 |
9.2 |
12.3 |
17.8 |
21.9 |
24.9 |
28.7 |
30.4 |
26.4 |
20.9 |
16.1 |
11.4 |
최저 |
-0.7 |
0 |
3 |
8.6 |
13.2 |
17.6 |
21.6 |
22.9 |
19.3 |
13 |
7 |
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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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kyo"의 날씨정보 | |
<자료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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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쿄 여행가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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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계획 보통 하루동안 도쿄를 구경하고 싶다면 도쿄 역(東京驛)주변과 신주쿠(新宿)주변, 우에노(上野) 주변 등을 중심으로 돌아보면 된다. 도쿄의 많은 것을 보고자 할 때는 보통 2박 3일 이상 도쿄에 머물면서 대체로 6개 지역으로 나누어 돌아보면 된다. 즉, 고쿄(皇居)와 기타노마루코엔(北の丸公園)을 중심으로 한 구역, 도쿄 역·긴자(銀座)·니혼바시(日本橋)를 중심으로 한 구역, 신주쿠(新宿)·이케부쿠로(池袋)를 중심으로 한 구역, 아사쿠사(淺草)를 중심으로 한 구역 등이다. 여기서 더 가능하다면 도쿄 근교의 동경 디즈니랜드까지 다녀오는 것도 괜찮다.
또한 도쿄에는 대규모 번화가가 곳곳에 형성되어 있으며, 특히 도심부에서는 신바시(新橋)·긴자(銀座)·유락쵸·쿄바시·니혼바시·간다·우에노 등이 대표적인데, 주오도리(中央通り)를 따라 약 6㎞에 걸친 대 상업 지역이 발달되어 있다. 주변에 텔레비젼 방송국이나 각국 대사관이 많이 모여 있는 아카사카·아오야마·롯폰기 등이 가볼만한 지역이다. 이들 지역은 국제색이 짙은 새로운 번화가로 부상했는데, 특히 아오야마로 이어지는 하라주쿠는 우리나라 신세대에게도 잘 알려진 새로운 패션거리로 유명하며, 매년 12월이면 가로수에 수만개의 안개등을 설치하는데 이또한 볼거리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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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쿄 교통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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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항에서 시내까지 ▣ 나리타공항(成田空港)에서 시내까지 도쿄의 국제공항으로 치바현에 위치하고 있어 길이 막히지 않아도 동경 시내에서 1시간이 넘게 소요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국제선이 도착하는 공항이다. • 리무진버스 : 도심의 각 터미널과 연결되어 있으며, 짐도 싣을 수 있어 편리하나, 가끔 교통이 막히면 시간 많이 소요되는 단점도 있다. • 나리타 익스프레스(成田 Express) : 쾌속 전철로서 공항과 도심을 잇고 있으며,현재 가장 빠른 교통편이다. 운행은 1시간에 1대 꼴로 출발하며 좌석은 예매해야 하고,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이 단점이다. • 특급열차(Liimited Express) : 나리타(成田)공항에서 우에노(上野)까지 연결되며, 시내로 갈 때 가장 저렴한 교통편으로 공항 로비에 지하로 통하는 계단이 있으며,우리나라의 지하철과 같은 구조이며,20분 마다 떠난다. • 특급 전철 스카이라이너(Sky Liner) : 30분간격으로 출발하며 비교적 이용하기 쉽다. 단,좌석은 지정석이며,게이세이 우에노(京成上野)역까지는 연결하며, 우에노역에서는 긴자센(銀座線)이나 히비야센(日比谷線)을 이용하여 도쿄의 주요 지역으로 갈 수 있다. • 택시(タクシ) : 가장 편리한 교통 수단이지만 요금이 가장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기본 요금이 전철의 4∼5배에 달할 정도로 비싼 편이지만 짐이 많을 경우 이용하면 편리하며, 서비스도 좋다. 뒷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닫히므로 너무 힘껏 닫지 않도록 주의한다.
▣ 하네다(羽田) 공항 주로 일본의 국내선이 발착하며, 도쿄 시내까지 오려면 모노레일을 이용해야 한다. 모노레일을 타면 야마노테센(山ノ手線)의 하마마쓰초(浜松町)역까지 15분 정도 걸리며 요금은 300엔 정도다. 요즘엔 김포에서 하네다 공항을 운항하는 항공편도 많이 생겨 나리타 보다 시내와 상대적으로 가까운 하네다 공항을 이용하는 것도 일정상 편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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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 ▣ 시내버스 도쿄의 시내버스는 도시의 규모에 비해 의외로 노선도 적은 편이며,보통 밤 10시면 운행이 중단된다. 도쿄에서는 운영회사가 다른 지하철이나 전철을 갈아타서 한 정거장만 가도 요금을 다시 내야 하는 단점이 있는데,이때 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버스 정거장에 가면 정류장마다 정차하는 버스 노선 지도와 시간표가 붙어 있어서 이용하기 쉽다. 자기가 타야할 버스 번호만 알고 있으며 된다. 단,도로 사정에 따라 소요 시간은 조금씩 다르며,요금은 버스를 탈 때 내고 잔돈과 지폐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 시외버스 도쿄로 오는 또 하나의 교통수단으로 버스를 들 수 있는데,야간 버스도 이중 하나이다. 야간 버스는 늦은 밤에 출발하여 이른 새벽에 도착하므로 야간버스를 이용하면 숙박비를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은 있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배낭 여행 시 숙박비 절약을 위해 한번쯤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버스는 JR 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나고야 역에서 도쿄까지는 6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되며,오사카 역에서는 8시간 40분,야마가타에서는 6시간에서 9시간이 소요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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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철 도쿄의 전철(JR)은 야마노테선(山ノ手線)을 비롯하여 약 15개의 노선이 있다. • 야마노테선(山ノ手線) 가장 중요한 노선으로 연두색으로 되어 있으며,우리나라 지하철 2호선과 비슷한 순환선이며 지상으로만 달린다. 또한 왼쪽으로 도는 우치마와리(內回り)와 오늘으로 도는 소토마와리(外回り)가 있으므로 잘 구분해서 타야한다. 이 노선을 한바퀴 도는데 약 한시간 정도가 걸리며,이 야마노테선은 도쿄의 주요 관광지인 메그로,시부야,하라주쿠,신주쿠,다카다노바바,이케부쿠로,우에노,간다,아키하바라,고탄다,시나가와 등으로 연결되어 있다.
• 주오센(中央線) 도쿄 시내를 동서로 가르는 노선으로,주황색으로 되어 있으며,쾌속 전철이기 때문에 역마다 정차하지 않는다. 주요 역으로 가고자 할 때 이용하면 편리하며,주오센은 나카노,기치죠지 등으로 연결되어 있다. 소부센(總武線) 역시 도쿄 시내를 동서로 가로지르며 노란색이며,일부 구간은 주오센(中央線)과 만나며,역마다 정차하는 노선이다.
• 케이힌도호쿠센(京浜東北線) 도쿄를 남북으로 연결한다. 일부는 야마노테센과 겹치기도 하며,하늘색이다. 시간별로 낮에는 쾌속 운행을 하고 있다. 이밖에 도쿄 도심을 달리고 있는 전철로는 게이바센(京葉線)·사이타마센(埼玉線)·도호쿠혼센(東北本線)·무사시노센(武歲野線)·요코스가센(橫賀線)·난부센(南武線)·나리타센(成田線)·우치보센(內房線)·소토보센(外房線)·조반센(常磐線)·가와고에센(川越線) 등이 있다.
• 시테쯔(私鐵) 주로 야마노테센(山ノ手線)의 역 ~ 도쿄의 시외곽 대부분 JR보다 요금도 싸고 서비스도 좋은 편이다. 주요 사철로는 게이오센(京王線)·도부토조센(東武東上線)·오다큐센(小田線)·세이브이케부쿠로센(西武池袋線)·세이브신주쿠센(西武新宿線)·게이세이센(京成線)·게이오이노카시라센(京王井の頭線) 등이 있으며 그중 몇 개는 모노레일이며,전철과 연결된다. 도쿄에는 총 12개의 지하철 노선이 운행되고 있으며,이들 지하철은 데이토와 도에이(都營) 소속으로 나뉜다.
• 데이토 소속의 지하철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지하철인 긴자센(銀座線)을 비롯하여 8개 노선인데 즉 치요다센(千代田線:녹색)·마루노우치센(丸ノ內線:빨강색)·도사이센(東西線:엷은 청색)·히비야센(日比谷線:은색)등이 있다.
• 도에이 소속의 지하철 도에이 아사쿠사센(都營淺草線:분홍색)·도에이 신주쿠센(都營 新宿線:연두색)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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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 도쿄까지 오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으나 신칸센(新幹線)을 이용하는 방법과 보통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물론 신칸센은 편리하고 가장 빠르다는 장점은 있지만 요금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나고야에서는 1시간 55분이 소요되면 신오사카는 3시간,하카타에서는 6시간,센다이에서는 1시간 50분 정도가 소요된다. 그러나 기차를 이용할 경우는 여러번 갈아타야 하는 단점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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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택시 : 택시는 택시 표면에 기본 요금이 적혀 있는데 택시에 따라 다르다. 도쿄 시내의 택시는 거리 시간 병산제이며,오후 11시부터 오전 5시까지 30%의 할증료가 붙는다. 또한 주말이면 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택시 잡기가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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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도쿄 > 신도청 전망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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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쿄도청 제1본청사 45층, 지상 202미터에 남북으로 두 개의 전망대가 있습니다. 남북 각기 다른 엘리베이터을 이용해야 하며 전망대 까지 오르는데는 약 55초가 걸립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도쿄 시내 전역을 볼 수 있고, 날씨가 맑은 날에는 3,776미터의 후지산 봉우리도 보실 수 있습니다.
* 개장시간 남쪽타워 09:30~22:00 (1,3,5 주째 월요일 09:30~17:30 / 토,일,공휴일 09:30~17:30) 북쪽타워 09:30~23:00 (2,4째 월요일 폐문)
* 관광포인트 360도 전망대로 동경시내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으며, 전망대에는 바라보는 곳에 대한 관광지 및 주요 건물들에 대한 설명이 사진과 안내 팜플렛 등이 함께 마련되어있습니다. 전망대에서 한눈에 동경 시내를 둘러 보실 수 있으며, 날씨가 화창한 날에는 후지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주소 WWW.YOKOSO.METRO.TOKYO.J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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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도쿄 > 아사쿠사 관음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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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사쿠사의 관음사(센소지)는 도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절로 알려져있습니다. 관음사에서 유명한 것은 관음상으로 몇 번이나 강 속에 버려지고 던져졌지만 그때마다 그물에 의해 끌어내졌다고 합니다. 지금은 본당에 안치되어 있다고 하는데 일반인에게는 아직까지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관음사로 들어오면 대부분의 관광객은 본당 앞의 청동 화로에서 연기를 쐽니다. 이 연기가 병에 대한 치유력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더 많은 참배객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 관광포인트 : 관음사 지역 주위의 화려한 뒷골목들로부터 예전의 일본을 언뜻 엿볼 수 있습니다. 초밥가게와 장어요리 가게 그리고 일반 상점들이 주위에 즐비해 오고 가면서 감상할 수 있으며, 근처에는 밀랍으로 만든 모형 요리와 식당용품으로 가득한 거리인 갓파바시와 전통놀이 공원인 하나야시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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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도쿄 > 오다이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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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다이바(お台場)는 동경의 베이지역의 세워진 거대한 타운입니다. 최신식 쇼핑타운과 엔터테인먼트, 호텔, 방송국과 박람회장등 다채로운 시설이 갖춰진 신개념의 리조트식 타운입니다.동경에서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지역입니다.동경 하네다 공항에서 모노레일로 심바시역에서 내려서, 오다이바를 연결하는 유리카모메(모노레일)로 바꿔타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일 프리패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배낭여행객이나 오다이바의 여러역을 이용할려고 하는 관광객은 이 패스를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 관광포인트 : 오다이바의 명물로는 뉴욕의 자유의 여신상을 그대로 조각해 놓은 동상과 멀리 해변공원에서 보이는 레인보우브리지입니다. 레인보우 브릿지 야경을 사진으로 담는 사람들이 많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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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도쿄 > 황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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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경이 일본 역사에 드러나게 된 것이 그리 오래된 일은 아니지만 일본의 역사에 비하면 동경 시내에 있는 역사적인 건축물은 그다지 많지 않은 편입니다. 게다가 잦은 지진으로 인해 소실된 것이 많으며 때문에 석조가 아닌 목조 건축이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런 이유로 황거도 목조 건축으로 지어졌으나 2차 대전중 연합군의 폭격으로 파괴되어 소실되고 현재 보여지는 것은 1968년에 재건된 것입니다. 막부정치로 실권을 잃은 일본의 천황은 교토에 머무르고 있었으나 1868년 메이지 유신이 일어나 교토보다 동경의 위치가 상승되면서 천황의 이동이 필요했습니다. 때문에 1888년 현재의 자리에 천황이 머물 황거를 짓고 이동하였습니다. 물론 천황은 계속해서 실권은 전혀 없는 상징적인 존재로 유지되었습니다.
현재 황거에는 천황이 살고있다고 알려져 있지는 않으며 일반인은 내부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다만 매년 천황의 생일과 1월 2일에 천황이 황거에 모습을 나타내는데 이때는 일반인의 입장이 가능합니다. 평상시에는 외부의 해자와 황거로 들어가는 입구만을 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황거를 찾은 관광객들이 또 들리는 곳은 동쪽에 있는 공원 - 동원- 으로 에도시대의 유물을 볼 수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 가는방법 JR 도쿄역 마루노우치 역 중앙입구에서 도보10분. 치요다 선의 니주바시마에 에서 도보 3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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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도쿄 > 하코네(箱根)국립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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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코네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로 해발 800m로 여름에는 도쿄보다 시원하고 겨울에는 더 춥습니다. 도쿄에서 열차로 2시간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등산열차, 야외 미술관, 온천지역으로 유명하며, 도쿄에서 가까울 뿐만 아니라 하코네 시내 교통이 잘 발달해 있어 여행하기에 편리합니다.
* 관광포인트 해발723M의 칼데라호수인 아시호수에서 해적 유람선 승선하여 호수 횡단 유람 후 한개 먹으면 7년이 젊어지는 검은계란(쿠로다마코,黑卵)으로 유명한 오와꾸다니 계곡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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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하코네 > 도시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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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코네(箱根)는 닛코(日光)와 함께 가장 인기 있는 휴양지 중 한 곳으로 해발 800m에 위치해 있으며, 여름에는 도쿄보다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온천 지역으로 유명한 곳이다. 더구나 하코네는 일본 최대도시인 도쿄와 가까워 도쿄인들이나 도쿄를 찾는 여행객이 들러가기 좋은 온천지역이다. 하코네는 도쿄 신주쿠(新宿)에서 약 90㎞ 떨어진 곳으로 열차로는 1시간 30분 정도 걸리며 신간센으로는 약 40분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하코네는 연간 약 2,000만 명의 관광객이 몰리는 유명 온천 관광지로 동경에서 당일 여행도 가능하지만, 진정 온천지역의 여행을 원한다면 온천욕과 함께 여유롭게 1박을 하면서 주변 경관을 둘러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하코네는 또한 후지(富士)-하코네(箱根)-이즈코쿠리쯔코엔(伊豆國立公園)의 중심지로서 각종 문화 시설과 역사적 유물을 함께 갖춘 곳으로, 국 시대의 유적이 남아 있는 오다와라(小田原), 대한 습원이 펼쳐진 센고쿠바라, 산의 흔적과 아직도 유황가스가 뿜어 나오는 온천지로 유명한 오와쿠다니(大涌谷), 코네의 절경이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고마가다케(駒ケ岳)가이린잔(外輪山)의 녹음이 우거진 아시노코(芦の湖) 호수를 꼽을 수 있다.
행정 구역상 하코네는 시나카와겐(神奈川縣)에 속하고 이즈 반도는 시즈오카겐(靜岡縣)에 속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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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코네 여행가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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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계획 하코네는 도쿄(東京)의 신주쿠(新宿)에서 오다큐 덴데쯔(小田急電鐵)로 1시간 3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이즈(伊豆)반도 쪽의 유가와라(湯河原)나 아타미(熱海)까지 들러도 좋을 것이다. 그러나 후지산을 갈 계획이라면 출발하기 전에 일기예보를 잘 체크한 후 여행 계획을 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하코네 여행은 계획만 잘 세운다면 하루동안 충분히 둘러볼 수 있을 것이다. 먼저 신주쿠 역에서 오다큐센으로 오타와라(小田原)까지 가서 거기서 하코네 등산철도로 갈아타고 조고쿠노무리(彫刻の森)역에서 내린다. 하코네 조고쿠노모리 미술관에 들른 후, 고라역까지 10분 정도 걷는다. 고라에서는 고라 공원관 하코네 미술관을 관람하되, 주의 할 점은 고라에서는 여러 군데의 미술관을 돌게 되므로 시간이 많이 소비될 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너무 지체하게 되면 하코네의 주요 명소인 오와쿠다니(大涌谷)나 아시노코(芦ノ湖)를 볼 수 없게 된다.
이곳에서 소운잔(早雲山) 역까지 케이블 열차로 오른 후 다시 공중 케이블카로 오와쿠다니 역으로 간 후, 거기서 한번 더 케이블카를 탄 후 도오겐다이 역에 내리면 아시노코(芦ノ湖)이다. 아시노코는 해발 723m지점에 위치한 칼데라호로, 유람선을 타고 하코네마치(箱根町)에 가면 하코네 세키쇼아토(箱根 關所跡)를 구경할 수 있다. 그리고 다시 하코네 마치로 돌아와 버스를 타고 오다하라 역으로 온다. 그렇치않으면 유람선을 타고 모토하코네(元箱根)로 와서 버스로 오다와라까지 올 수도 있다. 오다와라에서는 다시 오다큐 전철을 타고 신주쿠로 돌아오면 된다.
여행 정보센타는 하코네마치(箱根町) 관광과와 하코네마치(箱根町) 관광협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전화는 하코네마치 관광과 ☎0460-5-7111번과 하코네마치 관광협회의 ☎0460-5-5700번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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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행상식 ▣ JR 패스 없이 하코네를 여행하려면 하코네 프리패스(箱根 フリ-パス)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오다큐데쓰(小田急電鐵)에서 발행하는 티켓으로 도쿄에서 하코네로 여행하고자 할때 이용하면 아주 편하다. 신주쿠에서 하코네유모토 사이의 왕복 교통편은 물론이고 하코네 현지의 등산 교통 이동수단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광 시설을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까지 있으며, 유효기간은 4일이다.
▣ JR패스가 있는 사람은 JR패스로 오다와라까지 온 후에, 코네 프리패스(箱根 フリ-パス)를 이용해서 여행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일 것이다. 이 패스는 하코네 등산 철도에서 발행하며, 다쿠덴데쯔(小田急 電鐵)에서 발행하는 하코네 프리패스와는 달리 도쿄와 하코네 사이으 교통 요금이 제외되어 있으며, 그 밖의 사항은 오다큐의 패스와 같다. 이 역시 경제적이다.
▣ 하코네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하코네 와이드프리(箱根 ワイドフリ)는 유람선, 버스, 케이블까, 로프웨이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관광 시설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하코네 버스 프리(箱根バスフリ)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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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즐길거리 ▣ 다이묘 마쯔리 : 매년 11월 3일에 개최되고 있는 다이묘 행렬 마쯔리이다. ▣ 히나 마쯔리 : 매년 3월 3일에 전국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인형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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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코네 교통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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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항안내 : 하코네에는 공항이 위치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하코네를 방문하려면 외국에서는 국제 공항인 도쿄 나리타(成田)공항을 이용해서 하코네까지 들어와야 하며, 일본 내에서 오려면 하네다(羽田)공항을 이용해서 하코네까지 들어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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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하코네 등산철도(箱根登山鐵道)케이블카는 고라(强羅)와 소운잔(早雲山) 사이를 연결하며, 15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소요 시간은 9분이다. 하코네(箱根) 로프웨이는 소우잔에서 도오겐다이 사이를 연결하며, 약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되며, 소요시간은 오와쿠다니까지 10분 소요되며, 우바코까지는 9분, 도오겐다이까지 9분정도이다. 이즈하코네철도(伊豆箱根鐵道)로프웨이는 하코네엔(箱根園)↔고마가다케 사이를 연결하며, 소요시간은 8분정도이며, 13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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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스 ▣ 시내버스 하코네 등산버스는 5∼2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으며, 오다와라↔센고쿠, 오다와라↔미야노시타, 오다와라↔하코네우모토, 하코네우모토↔도오겐다이, 하코네우모토↔센고쿠, 하코네 유모토↔미야노시타, 미야노시타↔도오겐다이, 미야노시타↔도오겐다이, 미야노시타↔센고쿠, 센고투↔도오겐다이 등이 있으며, 이즈하코네(伊豆箱根), 하코네등산버스는 오다와라↔하코네마치(箱根町), 오다와라↔모토하코네(元箱根), 오다와라↔아시노유(芦ノ湯)등이 운행되고 있다.
▣ 시외버스 오다큐 고속버스(小田急 高速)가 있으며 JR 신주쿠 역 니시구치(西口)의 시주쿠 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다. 하루에 8∼9편이 운행되며,도오겐다이와 모토하코네 행의 두가지 노선이 있다. 오타와라 또는 아타미(熱海)에서는 정기 관광 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 요금은 다양한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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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 도쿄에서 하코네까지 오는 방법은 여러 방법이 있으나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하코네역에서 오다와라(小田原)까지 신칸센 고다마(新幹線 こだま)로 42분이 소요되며,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며 JR패스를 가진 사람에게 유리하다. 도카이도혼센(東海道本線)으로는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운행횟수는 시간마다 3∼6회 정도이다. JR 패스가 없다면 도쿄에서 하코네까지는 사철인 오다큐센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유리하며, JR보다도 요금이 싸고 시간도 더 절약되기 때문이다. 오다큐센은 신주쿠의 오다규신주쿠(小田急新宿)역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종류로는 오다큐 로망스카(특급열차)와 오다큐급행(보통열차) 등이 있으며,소 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이다. 이밖에 동경 이외의 지역(교토, 오사카, 나고야)에서 오는 방법으로는 JR신칸센을 타고 미시마(三島), 아타미(熱海), 오다와라(小田原)까지 와서 이동하는 방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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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하코네 > 모리노유(森の湯) 온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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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꼬네의 대자연으로 둘러쌓인 일본식 온천욕♨ -노천탕(露天風呂) :하코네 최대의 정원 노천탕. 하코네 가이린산을 바라는 노천탕에서는 충분히와 해방감에 잠길 수 있습니다. -히노키탕(檜風呂) :욕조 뿐만이 아니고, 마루나 벽, 천정까지 히노키 붙은 사치스러운 욕실은 청들 강요하고 향기로 가득 차고 흘러넘치고 있습니다 -실내탕(內湯) :자연과의 일체감을 얻을 수 있는 큰 창이 해방감을 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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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하코네 > 아시호수 유람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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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꼬네의 중앙에 위치해있는 아시 호수는 40만년 전 화산 활동으로 인해 만들어진 칼데라 호 입니다. 해발 723M의 칼데라 아시호수에서 해적 유람선 승선하여 호반 관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가 좋은 날에는 호수넘어의 후지산의 멋진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관광포인트 중세의 범선을 모델로 한 해적선에서는 사시사철마다 가지각색의 표정을 보여 주는 자연과 아름다운 후지산을 바라보면서, 꿈과 로망의 즐거운 아시노코 크루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운항 시간 보통 운항 시간 3/20~11/23 약 40분 간격 1. 하코네마치항 9:30–16:20 2. 모토하코네항 9:40–16:30 3. 토겐다이항 9:30–17:00
겨울 운항 시간11/24~3/19 약 50분 간격 1. 하코네마치항 9:30–15:20 2. 모토하코네항 10:10–15:30 3. 토겐다이항 9:3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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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 하코네 > 오와꾸다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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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와쿠 다니는 하코네 여행의 핵심 포인트 중의 하나로, 소운잔에서 오와쿠다니를 건너 아시노코까지 이어지는 로프웨이 코스는 하코네 관광의 절정을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로프웨이의 곤돌라에서 내려다보는 후지산과 아시노코의 경관은 거대한 자연을 느끼게 할 만큼 정말 환상의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을것입니다.
특히 가미잔(神山)의 북쪽 중턱에 지옥 입구처럼 입을 벌리고 있는 오와쿠다니는 그 황량함과 웅대함이 절로 감탄사가 나오게 합니다. 오와쿠다니는 소운잔에서 출발한 로프웨이가 도오겐다이로 가는 도중에 잠시 정차하는 곳이며, 이곳에 내리면 독한 유황냄새와 수증기 그름, 끓고 있는 진흙 등이 대자연의 신비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하코네 화산 폭발의 잔해가 남아있는 곳으로, 남동쪽의 지고쿠자와(地獄澤)지구에서는 그 열기로 뜨거워진 물을 하코네 일대의 온천지로 보내고 있다. 그리고 이곳에서 반드시 경험해 보아야 할 것은 끓는 진흙 속에서 삶은 달걀을 먹어보는 것인데, 이 달걀은 오와쿠다니의 유명한 명물인데 이 달걀을 하나 먹으면 7년 장수한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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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코네(箱根)국립공원 |
하코네는 일본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로 해발 800m로 여름에는 도쿄보다 시원하고 겨울에는 더 춥습니다. 도쿄에서 열차로 2시간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등산열차, 야외 미술관, 온천지역으로 유명하며, 도쿄에서 가까울 뿐만 아니라 하코네 시내 교통이 잘 발달해 있어 여행하기에 편리합니다.
* 관광포인트 해발723M의 칼데라호수인 아시호수에서 해적 유람선 승선하여 호수 횡단 유람 후 한개 먹으면 7년이 젊어지는 검은계란(쿠로다마코,黑卵)으로 유명한 오와꾸다니 계곡 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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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코네의 선택관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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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리노유(森の湯) 온천 |
하꼬네의 대자연으로 둘러쌓인 일본식 온천욕♨ -노천탕(露天風呂) :하코네 최대의 정원 노천탕. 하코네 가이린산을 바라는 노천탕에서는 충분히와 해방감에 잠길 수 있습니다. -히노키탕(檜風呂) :욕조 뿐만이 아니고, 마루나 벽, 천정까지 히노키 붙은 사치스러운 욕실은 청들 강요하고 향기로 가득 차고 흘러넘치고 있습니다 -실내탕(內湯) :자연과의 일체감을 얻을 수 있는 큰 창이 해방감을 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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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시호수 유람선 |
하꼬네의 중앙에 위치해있는 아시 호수는 40만년 전 화산 활동으로 인해 만들어진 칼데라 호 입니다. 해발 723M의 칼데라 아시호수에서 해적 유람선 승선하여 호반 관광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가 좋은 날에는 호수넘어의 후지산의 멋진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관광포인트 중세의 범선을 모델로 한 해적선에서는 사시사철마다 가지각색의 표정을 보여 주는 자연과 아름다운 후지산을 바라보면서, 꿈과 로망의 즐거운 아시노코 크루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운항 시간 보통 운항 시간 3/20~11/23 약 40분 간격 1. 하코네마치항 9:30–16:20 2. 모토하코네항 9:40–16:30 3. 토겐다이항 9:30–17:00
겨울 운항 시간11/24~3/19 약 50분 간격 1. 하코네마치항 9:30–15:20 2. 모토하코네항 10:10–15:30 3. 토겐다이항 9:30–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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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와꾸다니 |
오와쿠 다니는 하코네 여행의 핵심 포인트 중의 하나로, 소운잔에서 오와쿠다니를 건너 아시노코까지 이어지는 로프웨이 코스는 하코네 관광의 절정을 이루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로프웨이의 곤돌라에서 내려다보는 후지산과 아시노코의 경관은 거대한 자연을 느끼게 할 만큼 정말 환상의 아름다움을 느끼실 수 있을것입니다.
특히 가미잔(神山)의 북쪽 중턱에 지옥 입구처럼 입을 벌리고 있는 오와쿠다니는 그 황량함과 웅대함이 절로 감탄사가 나오게 합니다. 오와쿠다니는 소운잔에서 출발한 로프웨이가 도오겐다이로 가는 도중에 잠시 정차하는 곳이며, 이곳에 내리면 독한 유황냄새와 수증기 그름, 끓고 있는 진흙 등이 대자연의 신비를 생생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하코네 화산 폭발의 잔해가 남아있는 곳으로, 남동쪽의 지고쿠자와(地獄澤)지구에서는 그 열기로 뜨거워진 물을 하코네 일대의 온천지로 보내고 있다. 그리고 이곳에서 반드시 경험해 보아야 할 것은 끓는 진흙 속에서 삶은 달걀을 먹어보는 것인데, 이 달걀은 오와쿠다니의 유명한 명물인데 이 달걀을 하나 먹으면 7년 장수한다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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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지산(Fuji Mt.) |
일본의 상징 후지산(富士山)
한국의 남산처럼 일본의 상징인 후지산(富士山)은 명실상부한 일본의 최고봉이다. 후지산은 북쪽 나가조에서부터 시작하여 노고야까지 이어지는 산악지대중에 가장 높은 산으로 현무암을 주요 성층으로 한 원추화산이다. 후지산의 높이는 3,776m이고 동서 35km, 남북, 38km의 산정에는 지름 약792m, 깊이200m의 분화구가 있으며, 70여개의 기생화산이 산 여러 방향으로 분포하고 있다. 1707년에 분화한 이후에 140여년이 넘게 분화가 없었으나, 정상화구와 중턱 화구 등에는 분기지열지대(噴氣地熱地帶)가 있고, 때로는 화산성 지진도 발생하는 등 재분화의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하는 화산이기도 하다. 후지산은 후지하꼬네 국립공원을 중심으로 야마나시현과 시즈오까현의 중간에 위치해 있고 후지고코(富士五湖)는 후지산이 폭발했을 때 생긴 다섯 개의 호수로 후지산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산은 여름에 개방되는데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가 최적기 이고, 후지산 등산에 인기 코스로는 후지산의 관문인 가와구치코(河口湖)라는 호수에서 오합목(五合目)까지 오르는 코스이다. 특히 가와구치코는 야마나카코 (山中湖)다음으로 두번째 큰 호수로 수면에 거꾸로 비친 후지산의 모습으로도 유명하다. 주변 또한 아름다운 경관과 위락시설로 직접 후지산에 오르지 않고도 휴양을 즐길수 있다. 후지산에 가려면 버스를 이용하는 편이 더 간편한데 시간은 약 2시간20분정도 소요되고 요금은 2,600엔 정도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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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코하마 |
블루 나이트 요코하마로 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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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시간 |
2007/05/10 14:26:42 |
요코하마 |
2007/05/10 14:26:42 (한국시간 0시간00분) |
서머타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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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명 |
05/10(목) |
05/11(금) |
05/12(토) | |
요코하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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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동경 근교의 아름다운 항구 도시 요코하마는 화려한 야경과 맛있는 식도락의 도시로 유명하다. 최첨단의 고층 빌딩과 외국문물을 받아들인 국제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국적인 모습에 많은 내외 관광객들이 찾는 명소이다. 동경과의 이동거리 또한 가깝고, 다양한 이동수단을 이용해 접근이 용이하다.
요코하마의 상징과도 같은 베이브리지, 메모리얼 파크, 산케이엔, 모토마치, 차이나타운 등 많은 볼거리를 가지고 있다.
지리 및 기후 140년에 걸쳐서 국제 항구도시로서 번영해 온 요코하마는 무역항구로서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한국의 교민들도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다. 요코하마는 정치적으로나 경제적으로나 독자적인 상업과 공업 그리고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동경과도 가까워 1일 생활권으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이다. 일본열도의 특성상 아열대부터 아한대까지 걸친 기후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동경과 같은 일본 열도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간 평균기온은 섭씨 16도이고 비교적 온난한 곳으며 겨울에도 눈은 거의내리지 않는다.
인구 및 면적
요코하마시의 인구는 1950년부터 계속 증가해 왔지만 몇 년간의 증가율이 감소하고 있다. 그러나 1997년부타 다시 증가율이 현저히 높아지고 이제 34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요코하마는 동경만의 서남부에 걸쳐서 기다란 해안선을 가지며, 도시는 내륙부로 확대되고 녹지않은 구릉지대로 덮어져 있다. 요코하마시의 범위는 동서 23.63킬로미터, 남북으로 31.11킬로미터로 총면적은 434.45평방미터이다.
역사
19세기 중반에 개국된 이래 무역항구로서 발전을 거듭해온 요코하마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철도가 부설돠었으며, 그밖에도 견사, 엽차,해산물을 수출하는 등 외국 문화와의 접점이 되어 왔다.1889년 4월1일 시제가 시행되었지만, 그 당시 면적은 5.4평방미터, 인구는 약 12만8천명이엿다. 그 후 내륙부를 편입시킴과 아울러 해변지역의 매립을 통해 시역을 확대해 왔지만 1923년의 대지진과 제2차세계대전의 피해로 인해 큰타격을 받았다. 그러나 지금은 상공업지나 주택지로서 크게 발전하여 도시기반정비도 충실히 진전되어 제 2의 대도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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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마시타 공원 |
야마시타 공원
요코하마 항구의 해안선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 공원으로 그 역사는 요코하마 혹은 근대일본사의 한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다양한 문화와 정치, 경제, 그리고 과거를 해안선 그대로 심어져있는 오래된 수목들이 아름다운 공원이다.
공원의 사이사이에는 아름다운 조형물들이 갖춰져있으며, 특히 일본 동요에 나오는
"赤い靴 はいてた 女の子 異人さんに つれられて 行っちゃった...”"붉은 구두를 신은 여자아이, 외국인을 따라 가버렸다..."
"붉은구두의 소녀상"이 유명하다. 이 소녀는 실제인물이였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봄의 공원은 가로수에 피여있는 벗꽃이 너무나 아름답고 미나토미라이지구 까지 여유있게 산책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있다. 계절별로 너무나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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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 요코하마 > 거리 > 차이나타운 (中華街)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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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이나타운 (中華街) |
일본속의 작은 중국
중국의 본토에서 온 화교들이 세운 곳으로 수 백개의 상점들과 음식점등이 즐비해 있다. 정통 중국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며 밤의 네온이 아름다운 거리이다.
새롭게 개설된 미나토미라이 21센을 이용하면 중화가까지 바로 찾아갈 수 있다. 우리나라와는 다른 짬뽕의 맛도 즐기며, 저녁에는 화려한 불빛으로 최고의 야경을 즐길 수 있다.
갖가지 새로운 잡화들을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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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정보 요코하마는 100년 이상 전부터 해외의 근대문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온 창구이며 시민들의 예술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으며 관련시설도 충실히 갖추고 있다. 음악과 연극등 종합예술에 대응할 수 있는 홀 (현민 홀, 간나이 홀 등)부터 클래식음악이 중심인 홀 (미나토미라이 홀, 현립 음악당) 까지 각종 홀이 있으며, 그 밖에 조형예술의 전시를 위한 전시장도 갤러리부터 미술관까지 각종 마련되어 있으며, 대표적인 것으로서 '요코하마 미술관' 에서는 상설 전시 외에 특이한 특설전시와 세미나등을 개최한다. 이밖에 민족자료로서도 귀중한 세계의 인형을 전시한 '요코하마 인형의 집'등 다체롭다. 또한 2000년 10월에 오픈예정인 '요코하마 정보문화센터'내에는 일본의 일간 일본어 신문의 발상지 답게 '일본신문박물관' 등이 있다. 그리고 요모하마 영화제, 프랑스 영화제에는 요코하마시민 뿐만 아니라 인근 여러도시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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