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한국문화관광외교 대사 모집! - 한국방문의해 위원회와 함께 합니다
코끼리는 5톤의 거구입니다. 성인남자 10명을 거뜬히 들어올릴수 있는 힘이 습니다. 반면에 서커스단의 코끼리는 어떤가요? 전혀 힘을 못쓰며, 서커스단의 조련사 1명을 두려워하며 꼼짝도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왜 성인 남자 10명을 거뜬히 들수 있는 엄청난 힘을 가진 코끼리가 서커스단안에서는 나약한 코끼리가 되는 걸까요?
서커스단의 코끼리는 어릴 때부터 발을 밧줄에 묶어 말뚝에 걸어 놓습니다. 힘이 약한 어린 코끼리는 여러번 시도끝에 밧줄을 푸는 것을 포기합니다. 이에 길들여진 코끼리는 어른이 되어서도 밧줄을 풀지 않습니다.
세계교과서 속의 한국이 바로 서커스단의 코끼리입니다.
외국 교과서 총 1207종 중 47%가 한국에 대해 전혀 언급하지 않습니다
특히 전세계 교과서 2권중 1권에 한국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미국의 ‘세계지리’시험문제 세계지도에 바다 이름을 기입하라 ‘일본해' 라고 기입하게 합니다
최근 옥스포드 교과서는 "고대 한국을 중국의 영토로 규정"합니다.
일본역사교과서는 독도=다케시마,일본의 영토라 합니다
더 나아가 "일본의 한국 침략은 한국을 발전시키기 위해서였다" 라고 말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세계의 교실에서 보여지는 대한민국 역사의 모습은 중국과 일본의 식민지로 이어지는 실패의 역사, 노예의 역사 즉 밧줄에 묶인 '서커스단의 코끼리'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5000여년동안 갈고 닦아온 우리만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 밧줄을 끊고 어린 코끼리가 잊고 있었던 한국 역사의 자긍심과 당당함을 세계인들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한국 청년, 여러분이 말뚝에 걸린 코끼리의 밧줄을 끊어줄 글로벌 한국관광외교대사입니다!반크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모집!해외 여행길에 외국의 세계지도, 교과서, 드라마, 관광책자를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동해는 일본해, 독도는 다케시마, 한국이 중국의 속국이라고 표기된 오류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외국의 드라마는 한국을 심각하게 왜곡하여 소개하고 있으며 관광책자 속 한국문화 소개 분량은 일본과 중국에 비해 10분의 1정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세계가 한국을 모르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세계인에게 한국을 알리지 않았던 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 중국과 일본은 자국의 국가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수조원의 비용을 투자하고 있고, 외교관 또한 한국과는 비교가 안될 만큼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에‘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올 여름, 해외여행 및 연수를 떠나는 대학생 및 국내거주 외국인에게 한국을 홍보할 대학생 을 대상으로“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5백 명을 선발하여 세계 속에 대한민국을 알리고자 합니다.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 대사에 선발된 분들께 다양한 한국홍보자료를 무료 지급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기념품을 드립니다. 한국 청년들의 열정으로 한국의 매력과 한국인의 정을 널리 알려 전 세계인에게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요!
- 신청기간 : 2014년 6월 2일 ~ 6월 29일
- 선발인원 : 발대식참석 250명(교육 및 발대식 참가 신청자중) 발대식미참석 250명
- 합격자 발표 : 7월 1일
- 발대식 : 7월 4일(금) 오전 10시 30분 ~ 오후 6시(장소 국립중앙박물관)
- 활동기간 : 2014년 7월 4일 ~ 8월 31일
- 지원내역 : 발대식참석 250명 - 반크 꿈날개 한국홍보 킷트, 반크도서, 한국홍보비법교육, 티셔츠, 교육참가증 발대식미참석 250명 - 반크 꿈날개 한국홍보 킷트
- 시상 : 남겨주신 활동후기를 심사하여 최고의 글로벌 한국문화관광 외교대사 50명 선정(2014년 9월 중) 반크와 한국방문의해 위원회 상장 및 기념품 수여
★ 신청서 접수:
http://wings.prkorea.com/board/board_v.jsp?sno=87
● 스마트 한국관광 UCC 홍보 대사 모집! -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합니다!
누군가는 말합니다. 나라별 관광 친절도 순위에서 한국은 2011년 기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34개국 중 최하위권이 21위라고. 그리고 신뢰도에서는 30개국 가운데 25위라고,
불친절한 국가의 대명사인 한국을 세계인이 사랑하게 될 가망성은 없을거라고
청년 반크는 말합니다.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에 와서 가장 감동하는것이 한국인의 '정'이라고, 언젠가 한국인의 '정'이 60억 세계인을 감동시키게 될것이라고
누구가는 말합니다. 세계인들에게 한국은 일본 근처의 나라, 중국 근처의 나라인 존재감없는 희미한 나라에 불과하다고,
청년 반크는 말합니다. 언젠가 일본과 중국이 "한국 근처의 나라"로 불리는 날이 올 것이고, 아시아 모든 청년들이 한국을 자랑스러운 내 친구나라로 부르게 될 것이라고
당신은 어느 쪽입니다! 그 '누군가'입니까! 아니면 '청년 반크'입니까!
이제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는 한국청년들의 열정을 모아 21세기 한국을 아시아에서 일본과 중국 사이의 나라가 아니라, 아시아에서 가장 방문하고 싶은 나라로 변화시키고자 합니다.
그 위대한 꿈을 함께 할 한국청년을 찾습니다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한국에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관광 한국의 매력을 알리며, 세계 속에 관광 한국의 매력적인 이미지를 알려나갈 인재를 양성할 목적으로 '스마트 한국관광 UCC 홍보대사'를 모집합니다!
대학(원)생 및 휴학생 반크 평생회원 및 캠페인 회원이라면 이번 스마트 한국관광 UCC 홍보대사에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한국관광 UCC 홍보대사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1일 교육에 참가한 후 세계인에게 감동을 줄 한국관광 홍보 UCC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이를 스마트폰과 인터넷, SNS를 통해 전세계에 배포하는 활동을 하게 됩니다.
오프라인 1일 교육은 한국의 역사, 문화, 관광을 인터넷, 스마트폰, SNS 등으로 세계에 알리는 교육과 동시에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한국 관광의 매력을 스토리텔링할 수 있는 실천적인 교육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주최: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한국관광공사 - 대상: 반크 평생 회원 및 캠페인 회원 중 대학(원)생 100명 - 발대식 일자: 2014년 7월 18일(금) 13:00-17:00 - 장소: 서울 한국관광공사 본사
- 신청기간: 2014년 6월 24일 ~ 7월 13일 - 합격자 발표: 2013년 7월 14일(월) 오후 6시 이후 이메일, 문자 발표
- 스마트 한국관광 UCC 홍보대사 선발 절차 ① 참가신청서 접수→ ②발대식 및 교육 참석(필수)
→ ③ 미션 수행(온오프라인 자유)→ ④최종 SNS 한국관광 홍보단 임명장 수여
- 선발 인원 · 교육 및 발대식: 100명(온라인 서류 심사) · 최종 홍보대사 임명: 30명 (발대식 참석자 중 과제 우수 수행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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