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자/ 골로새서 4장 2절 - 3절
“기도를 항상 힘쓰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것을 인하여 매임을 당하였노라”
우리는 기도하는 일에 힘을 서야 합니다. 기도하는 일은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세상에 힘이 드는 일이 많은 중에 기도하는 일만큼 힘이 드는 일도 별로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기도하는 일보다도 돈을 버는 일에 더 힘을 쓰기 때문에 여러 가지의 문제가 더 많이 생기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일은 돈을 버는 일보다 7배나 더 힘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물론 기도는 간절히 애쓰고 힘쓰며 기도하여야 기도의 응답이 있기 때문에 더욱 힘이 드는 것입니다.
누가 복음 22장 44절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피 방울같이 되더라”
기도하여도 달라지는 일이 없는 사람은 간절히 애쓰고 힘쓰고 기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땀이 피 방을 같이 쏟아지는 간절함이 있는 기도가 될 때에 응답이 오는 것입니다.
기도하면 달라지는 것이 있습니다.
1. 생활이 달라집니다.
기도하는 사람은 기도를 안하고 살 때와는 여러 가지의 차이점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가. 일찍 일어나고 부지런하여 집니다.
늦잠을 즐기는 사람 치고 기도를 하는 이가 없습니다.
나. 죄악을 멀리하고 말씀 중심의 생활자가 됩니다.
죄를 지으면서 기도를 하여보면 기도가 꽉 막히고 기도가 상달이 되지 않음을 알게 되고 기도가 상달되고 기도문이 열리게 하기 위하여 죄를 멀리하며 살아가게 됩니다.
다. 습관이 변합니다.
나쁜 버릇, 고쳐지지 못한 악습이 기도할 때에 다 고쳐지게 됩니다. 담배도 끊어지고 술도 끊어지고 노름하던 재미도 다 없어지게 됩니다.
라. 건강이 변합니다.
기도하면 하나님께서 몸을 건강하게 하여 모든 질병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기도하던 사람들이 기도하기를 쉬면 생활의 변화가 다시 옛날로 돌아감으로 기도를 일평생 쉴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일평생을 기도하면서 살아가게 됨으로 활동의 보장과 건강의 보장 속에 살아가게 됩니다.
2. 생각이 변합니다.
기도를 하는 사람은 말도 변할 뿐만 아니라 생각도 모두 긍정적으로 변합니다.
기도하여 보니 안되던 일이 되어지기 때문에,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였기 때문에 안된다고 다른 사람들은 말을 하여도, 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됩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못할 것이 없다는 생각을 갖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살아갑니다.
마가복음 9장 23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28절 - 29절“집에 들어가시매 제자들이 종용히 묻자 오되 우리는 어찌하여 능히 그 귀신을 쫓아내지 못하였나이까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기도 안하는 사람은 귀신을 좇아 내지 못합니다. 기도를 많이 하여 예수 이름의 권세를 받은 자가 귀신을 좇아 내는 것은 오늘날
우리가 경험하고 있는 사실입니다. 마귀, 귀신도 기도하는 사람을 알아보고 두려워하는 것입니다.
기도를 하면 생각이 변하고 능치 못할 하나님의 능력이 함께 함으로 인간으로 할 수 없는 일을 하게 됨으로 매사에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3. 심령이 변합니다.
기도하면 심령이 변하는 것은 성령 충만이 임하기 때문에 심령이 뜨거워지고, 기쁨이 넘치고, 하나님께로부터, 너는 내 사랑하는 자녀요 기뻐하는 자라는 칭함을 받게 됩니다.
나는 기도를 할 때에 기도의 성공의 척도가 내 심령이 얼마나 뜨거워졌는가를 느끼며 기도의 응답, 성공 여부를 가늠하고 있습니다.
어느 때에는 가슴이 뜨거워지며 피가 끓는 체험을 할 때가 있고, 어느 때는 냉랭함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매일은 뜨거운 체험을 못하여도, 일 주일에 한 번 정도는 피가 뜨거워지고, 가슴이 뜨거워지는 경험을 하며 기도를 하는 사람이 기도의 성공 자가 되는 것입니다.
기도 할 때에 나의 피가 끓을 때에는 내 속에 있던 각종 병균이 사라져 버리어 암까지도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에 뜨거움의 경험 속에 나의 모든 죄가 사함을 받고 허물이 용서받는 것입니다.
기도 할 때에 심령이 변화하는 것입니다.
기도하면 변화가 오는 것입니다. 육적인 면과 정신적인 면과 영적인 면에서 변화가 오는 것입니다.
4. 교회가 변화됩니다.
기도하는 성도가 많은 교회는 열심히 새벽마다 주님께 부르짖으며 하루 한 시간 이상씩을 기도하는 성도가 많을 때에 교회는 변화가 됩니다.
회개의 역사가 나타나고, 교인의 수가 증가하고, 감사와 영광의 찬양의 역사가 나타나고, 세상적인 교회가 하나님 말씀 중심의
교회로 변하고, 질병의 치료의 역사가 나타나고, 기도 소리가 커지고, 안되던 것이 되어지고, 막힌 것이 뚫리는 역사가 나타나서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입니다.
반대로 교회가 기도의 불을 끄면 그 반대의 역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정초라고 기도를 쉬었더니 마귀의 역사가 나타나고, 낚시 가느라고 기도를 쉬었더니 각종 질병 환자가 생기고, 기도를 쉬었더니
성령이 소멸되고 하는 것을 목회 하는 중에 확실히 경험한 일입니다.
기도하던 교회가 기도의 불을 한번만 꺼도 이러한 역사가 나타나는데, 처음부터 기도가 없는 교회는 어떠할까를 상상할 수가 있습니다.
기도를 하면 좋은 면으로 교회가 돌아가고 변화가 되지만 기도를 쉬면 뒤로 돌아가는 변화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교회에는 반드시 기도를 전념하고 열심히 기도를 하는 기도 부대가 있어야 합니다.
전도 부대가 있어야 하고, 봉사 부대도 있어야 교회가 각종 은사로 넘치는 교회와 성도가 되는 것입니다.
5. 가정이 변합니다.
기도를 열심히 하는 사람의 가정은 변화가 됩니다.
첫째로 질병이 사라집니다. 잔병이 많던 가정이 기도를 하는 가정이 되면 잔병, 질병이 다 떠나가는 것입니다.
둘째로 불화 하던 가정은 화목한 가정으로 변화가 됩니다.
양손이 마주쳐야 소리가 나는데 한 손이 피해 버림으로 소리가 나지 않아 가정의 다툼의 소리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찬송이 넘치는 가정이 됩니다.
찬송이 없는 가정은 조금 이상한 가정입니다.
가족이 변화됩니다. 자녀가 변화되고 남편 아내가 변화되는 것입니다.
정리:
기도를 하루 하였다고 이러한 변화가 오는 것은 아닙니다.
생활이 변하고 생각이 변하고 심령이 변하고 교회가 변하고 가정이 변하려면 기도를 오랫동안 계속하는 동안에 하나님이 합당한
일부터 차례로 우리에게 응답하여 주시는 것이요, 구하지 못한 것도 하나님이 나에게 좋은 것이면 안겨 주십니다.
간절히 애쓰고 힘써서 기도하는 사람이 될 때에 이러한 역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건성망성으로, 비몽사몽간에 간절함이 없이 형식에 매인 기도는 이러한 응답의 역사가 나타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는 간절한 마음으로, 감사한 마음을 갖고, 믿음으로, 하나님께 오랫동안 기도하여 이러한 응답을 받으며 살아가는 체험 있는
신앙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기도하는 신앙인이 되어 변화를 받아 새로운 삶을 누리며, 하나님의 약속하여 주신 복을 받아 누리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