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8
교보증권 / 김동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60,000
3Q23 매출은 4,303억원(YoY 28.8%, QoQ -2.3%)로 컨센서스(4,398억원)에 부합하였으나, 영업이익은 184억원(YoY -87.3%, QoQ -47.9%)으로 시장예상치 영업이익 255억원)를 하회 하였을 것으로 추정.
2분기 다수 경쟁 MMORPG 출시 영향 지속되며 리니지W 매출은 892억원(QoQ -13.3%), 리니지2M 매출은 523억원(QoQ -15.7%) 기록했을 것으로 추정.
반면 리니지M 매출은 상대적으로 유저 트래픽 견조하게 유지되고 6월 업데이트 효과 반영되며 1,293억원(QoQ +1.2%) 기록 예상.
PC 게임은 전반적 매출 하향 영향을 8월 길워2 확장팩 효과 반영되며 889억원(QoQ +0.9%, YoY -8.4%) 기록 추정.
영업비용 중 인건비는 효율적인 인력 채용 영향으로 YoY +2.9% 증가에 그친 1,951억원, 마케팅비는 블레이드&소울2 지역 확장, 퍼즈업 온라인 출시, 길드워2 확장팩 출시 관련 마케팅으로 357억원(YoY -8.1%, 매출 대비 8.3%) 기록 예상.
한편 매출 변동비는 2Q23 QoQ 정상화 이후 매출과 동행하며 1,537억원(매출의 35.7%, QoQ -1.7%, YoY -24.8%) 발생 추정.
투자의견은 Trading Buy로 유지, 목표주가는 260,000원으로 하향. 변경된 목표주가는 12MF 지배주주순이익 추정치 2,637억원(종전 대비 16.4%)에 글로벌 peer 게임사 12MF 평균 PER 21.3배를 적용하여 산출.
동사 신작에 대해 시장은 기대를 과도하게 선반영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며, 12월 국내 출시 예정인 TL의 성과가 변곡점이 될 것으로 예상.
모바일 캐주얼 게임 ‘퍼즈 업 아미토이’(23년 9/26 출시, 10/8 양대마켓 인기 순위 1위 기록)에 이어 ‘배틀크러시’(난투형 대전 게임, CBT 진행중)와 ‘블레이드&소울 S’(수집형 RPG)의 1H24 출시로 개발력이 다시 검증된다면 주가의 본격 반전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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