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시 : 2016년 8월 17일 수요일
2. 과제 주제: 1학기 때 배운 내용 복습,주택 정원 설계
3. 이수시간:3시간
4. 준비 사항(실습 준비 재료, 기자재, 준비물 기록): 공책, 교과서, 설계도구
5. 과제 수행 내용의 순서 및 결과와 관찰 내용(10줄 이상):
오늘 점심전 4교시까지는 이때까지 배웠던 설계내용을 다시 점검하고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도 지금까지 설계를 해왔지만 시간이 흘러 잊어버린 부분도 있기에 4교시 복습시간은 의미있게 느껴졌다. 수업내용은 교과서를 참고로 하여 진행되었고 틈틈이 선생님의 경험이 담긴 팁을 설명해 주시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
이후 점심시간후 5,6교시는 주택정원 설계를 시작했다. 주택정원 설계를 하는데 선생님께서는 여러번 강조하시던 속도와 재시간 마감을 중요시하셨다. 주택정원 설계는 이전에 복습했던 내용이 크게 도움이 되었으며 그래도 약간 어색하고 순조롭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느꼈다. 수업이 마칠무렵에는 설계상태는 반쯤 안된 상태였는데 조금 아쉬운 따름이었다.
6. 과제 수행 소감(3~5줄):
설계를 하면서 갑자기 생각났던 것음 예전 선생님이 말씀하셨던 “생각하면서 해라” 이었다. 이 한마디가 그 당시에 들었을때에는 그렇구나 하는 큰 동요없는 배움의 느낌이었으나 생각났던 순간 나를 잠시 뒤돌아보니 이 한마디가 상당한 경험의 한마디라는 것을 느꼇다. 그때가 수업 끝나기 20분 전 정도였던 것 같다. 그 후에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설계의 진전을 위한 계획과 실천 순서대로 설계를 했고 그 순간을 의미있다고 느꼈다.
7. 관련 사진 1장 이상 첨부하고, 이 항목에 사진을 설명하는 글을 2줄 이상 6하 원칙에 따라 쓰시오. (2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