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YF소나타모델입니다.
카페에서 예약신청해주시고 시공당일에 처음 뵈었습니다.
자동차 광택은 자동차 도장면의 교정입니다.
난반사, 정반사 어쩌구 저쩌구 설명을 길게 할수도 있습니다만...
자동차 도장이 비바람을 맞고 세월이 지나면
수지는 산화되고 오염되어 자연스럽게 광택이 약해집니다.
또 자동세차, 털이개사용등 어떠한 터치,
예를 들면
마트에서 구매한 물건을 트렁크에 올리고
주욱~ 밀면서 생기는 스크래치, 빗자루로 눈을 쓸어 생긴 상처,
좁은 주차장에서 옆차와 바짝 붙은 경우...
옆으로 돌아서서 바짝 붙어서 지나가면서 생긴 단추, 지퍼등에 스치는 상처등등...
다양한 이유로 자잘한 스크래치들이 생기게 됩니다.
또는 재도장을 하게 되면서 예전과 달라지기도 합니다.
아무튼,
신차때의 그 새것같다는 그 느낌이 없어지거나, 약해졌을때..
자동차 도장면을 균일하게 연마하여
이미 변해버린, 아니 어떤 의미로는 숨겨져있던
도장의 광택을 다시 끄집어 내고 그 상태가 오래 지속되도록 코팅처리합니다.
신차느낌의 도장을 다시 만드는 방법은 코팅이 아니라 연마(광택)입니다.
연마를 얼마나 정밀하게 진행하는가...
연마의 끝을 얼마나 완성도있게 마무리하는가...
연마하는 방법에 있어서
도장에 데미지를 주고 기름기로 아슬아슬하게 가리는 옛날의 방법인지,
도장에 데미지를 주지 않고
도장에 좋은 도료성분을 집어넣어 실제로 도장이 변하게 만드는 최신의 고급기술인지...
종합하여 광택연마비용을 결정합니다.
ㅇㅇㅇ코팅, ㅇㅇㅇ코팅등등
코팅은 그 다음의 이야기입니다.
도장상태를 최대한 신차급으로 되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루하고 반나절이 걸린 시공입니다.
전체적으로 상태가 상당히 안좋은 편이기 때문에
최상급으로 제시해드렸으며 이번 시공에 예산을 넉넉히 책정하셨기 때문에
연마에 있어서 기범광택에서 할수있는 모든 것을 적용하는 최고 등급의 시공입니다.
시공 전 이미지
시공 전 이미지
* 양쪽 휀더는 재도장한 판넬입니다.(표면이 고르지 못하고, 약해서 더 많은 스크래치가 발생)
* 특히 본넷은 광택이 많이 죽은 상태입니다.
* 측면은 나무,수풀등 뭔가로 쓸린듯한 상처들이 많습니다.
다행인것은 투명층(크리어)의 상처들이기 때문에 재도장을 해야하는 깊은 상처는 아닙니다.
* 혹시 다른 업체에 방문하셨다면 재도장을 권장했을수도 있었겠다고 혼자 생각해봤습니다.
언제나 본넷과 트렁크의 연마작업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가장 잘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꽤 걸리겠네요..^^;;
측면,
도어의 상처들과 전체적으로 광택이 죽은 상태입니다.
자잘한 흠집도 꽤 많습니다.
범퍼하단의 상처는 상처가 아니어서 다행히 지울수 있겠습니다.
측면도 자세를 낮추어 천장의 강한 조명을 이용해 작업해도 무관합니다만,
완성도를 올리기 위해서 측면 전용으로 조명을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꽤 심각한 상태지만,
제거는 할수있을듯합니다.
정밀하게~
예전에 체인점을 할때는
뭐뭐뭐 체인점의
어느 점이었습니다.
그런데,
광택코팅은 사람이 하는 것이지..
메이커로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물론, 두번째도 메이커를 사용했었지만,,,
여튼..
현재 제 사업자등록증의 정확한 상호명은
기범광택공장-폴리시팩토리입니다.
시공하는 과정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중간 중간 기억나면 담아보고 있습니다.
기범광택(한문)이 써있는 가운데부분만 연마한 상태..
시공 후 이미지
별도의 설명은 없었습니다. ^^
여기부터 아래쪽에는
시공 전과 시공 후로
다시 정리해보았습니다.
시공시간이 많이 확보되면
시공품질은 당연히 더욱 좋아지고
더 좋은 사진을 담을수가 있습니다.
(물론 품질은 주문하신 등급이 높아야겠습니다)
시공 전 도어입니다.
시공후입니다.
도장상태가 교정이 되었습니다.
시공 전 본넷입니다.
시공 후 교정된 모습입니다.
포토샵으로 교정한게 아니라
광택연마기술로 도장을 물리적으로
변하게 만들어 직접 교정한것입니다.
시공 전의 본넷입니다.
시공 후에는 깔끔한 모습으로~
재도장한 프론트 휀더입니다.
고급광택연마로 교정을 실시하면~
시공후 매끈한 모습입니다.
역시 재도장한 시공 전의 프론트 휀더모습입니다.
시공 후 매끄러운 모습입니다.
시공 전의 측면모습입니다.
운전석방향 리어도어, 리어휀더로
재도장하지 않은 순정도장입니다.
시공 후 매끄러운 모습입니다.
상처들만 안전하게 지웠습니다.
감춘게 아니라 지웠습니다.
그럼 그만큼 연마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연마폭은 적습니다.
기술입니다.
가공을 하는 기술
도막측정기가 있으면
도장의 두께를 수치로 읽을수가 있습니다만,
레벨링을 관찰하여도
어느정도 두께를 알수는 있습니다.
이미 두께가 정해진 도장이
연마될수록 얇아지는 것은 당연한 일!
하지만, 시공후의 사진을 보시면
신차 레벨링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과도하게 연마하지 않습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__)
첫댓글 캬~~~~~ S급이라서 그런지~~ 워~~ 풍부한광을떠나서 눈이부실정도네요!! 손터치도 용납하지않는 깔끔함 그자체!! 문열때 손이 닿지않게 장갑끼고 열어야만되는~~ 그런!! 광!! 대단하네요~!
감사합니다. ^^;
와~~~진짜로 예술입니다.
차가 달라 보여요.
감사합니다. ^^;
차주님........목돈 좀 쓰셨을듯.........^^;;
감사합니다. ^^;
공장장님의 한계는 어디까지 인가요?
아이구;;;;;; 좋게 봐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