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5. 수요일 아침 말씀 묵상
고전16:13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라 14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 아멘
1. 바울은 이제까지 고린도 전서를 통해 많은 문제에 대해 바른 길을 제시했습니다. 크고 작은 문제들에 대해 때로는 강한 어조로 명령하고, 때로는 부드럽게 타이르듯이 권면하기도 했습니다.
2. 바울은 이제 본문 13절에서 고린도 교회 성도들에게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라."고 당부합니다. 여러 가지 문제에 휘둘리지 않도록 깨어 믿음에 굳게 서야 한다는 격려입니다.
3. 깨어 있지 않고는 믿음에 굳게 설수 없고 덕과 경건을 지킬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세상이 유혹하고 위협할 때에 이길 힘은 오직 복음을 믿는 믿음입니다.
요일5:4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아멘
4. 성도는 항상 깨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고린도 교회 성도들은 당파 싸움과 무질서와 그들의 중요한 교리를 부패시키려고 속이는 악한 자들의 위협 가운데 있었습니다.
5. 바울은 13절의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라는 당부와 함께 14절에서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고 강조합니다.
6. 강건함과 사랑은 서로 대조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두 가지가 균형과 조화를 이룰 때 마침내 주님의 뜻이 교회 공동체 안에서 온전히 이루어질 것입니다.
7.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이 만나 균형을 이룬 사건이며 죽음을 이긴 생명의 현장입니다.
마찬가지로 성도들은 굳건한 믿음으로 강건해야 하는 동시에 사랑의 마음으로 행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여 모든 일에 두 가지가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
8. 바울은 그 어떤 것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이라고 고린도 성도들에게 전했습니다(13:13). 또 골로새서 3:14에서도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더하라 이는 온전하게 매는 띠니라"고 말했습니다.
9. 바울은 고린도 교회의 문제에 대해 권면하면서도 주님을 깊이 사랑하라고 당부한 것입니다. 사랑으로 행하면 모든 것이 온전해집니다. 우리 모두에게 주님의 사랑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모든 일을 주님의 사랑으로 행해야 합니다.
[기도] 주 하나님, 오늘도 새 아침을 주셔서 새 생명을 누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복된 날 되게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주신 말씀과 같이 저희가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 답게 강건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모든 일을 주님의 사랑으로 행하기 원합니다. 주님 우리를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저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여 주시고 악에서 구해주시옵소서, 주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