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본점 외벽에 LED칩 140만개,
인생샷 찍으려고 경찰과 숨바꼭질
입력 2021. 12. 25.
22일 오후 서울 신세계백화점 본점 맞은편 보도가 미디어 파사드를 보려는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다. 전민규 기자
“삑! 올라가세요. 안 쪽으로 들어가세요.” “도로에 내려오시면 안 됩니다.”
경찰이 빨간 경관봉을 들고 분주하게 움직인다. 순찰차가 끊임없이 순찰을 돈다. 왕복 8차로 앞 보도위에 발 디딜 틈 없이 모여 있는 시민들을 통제하기 위해서다. 경찰의 호루라기 소리가 끊이지 않는 이곳은 크리스마스 사진 명소로 잘 알려진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앞이다.
최근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백화점 외벽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한 미디어 파사드를 보기 위해서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본점 외벽에 LED칩 140만 개를 설치해 지난달부터 3분 14초 길이의 ‘매지컬 홀리데이(Magical Holiday)’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 외줄타기를 하는 서커스 단원,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코끼리 곡예 등 크리스마스 시즌 서커스를 담고 있다. 영상은 일몰 후부터 자정까지 반복 상영된다.
백화점 외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맞은편 ‘포토스팟’ 서울중앙우체국 앞 보도는 매일 밤 인산인해다. 본격 크리스마스 주간을 맞이한 지난 20일 저녁 서울중앙우체국 앞은 남녀노소 불문 수백 명의 시민들로 붐볐다. 여자친구와 함께 온 박기준(20)씨는 “요즘 특색 있는 장소가 많이 없다 보니 SNS를 보고 연말 데이트 겸 방문했다”며 “실제로 보니 웅장하고 기대 이상”이라고 말했다. 다섯 살 아들과 함께 온 김모(40)씨는 “요즘 아이와 함께 갈 행사가 많이 없었는데 마침 야외라 아이에게 불빛 장식을 보여주기 위해 왔다”며 “앞에는 사람이 너무 많아 안쪽에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인생샷을 위해 서슴없이 도로로 나서는 이도 적지 않았다. 일부 시민들은 다른 사람이 안 나오는 사진을 찍기 위해 경찰이 자리를 비운 틈을 타 도로에서 포즈를 취했다. 이날 기자가 머문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시민 한 명이 도로로 내려가면 근처 시민들도 눈치를 살피며 내려갔다가 경찰관이 순찰을 돌면 올라가는 광경이 반복됐다. 현재 이곳에는 관할 지역 경찰과 인근 중국 대사관 경비를 위해 파견된 인력 중 일부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순찰을 돌고 있다.
오후 11시 이후 차량 이동이 줄어들자 도로에 나선 시민도 증가했다. 결국 백화점 앞에 상주하고 있던 경찰차에서 사이렌이 울렸다. “제발 올라가세요. 운전자분들한테 민원이 많이 들어옵니다. 여기 도로에요.” 경찰차는 전시가 종료되는 자정까지 자리를 지키다 소등 후 떠났다.
이 같은 상황이 반복되자 안전사고를 우려한 신세계백화점 측은 지난 23일 본점 앞 보도와 맞은편 보도 끝에 철제 펜스를 설치했다. 현장에 있던 경찰 관계자는 “인파가 끊이지 않아 자정까지 순찰을 하고 있다”며 “전시가 예쁘고, 연말 분위기가 나니 보러 오시는 건 좋지만 이곳은 인도와 차도의 경계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윤혜인 기자 yun.hyein@joongang.co.kr
Copyrightⓒ중앙SUNDAY All Rights Reserved.
--------------------------------------------------------------------------------------
사랑해비너스6시간전
신세계에서 자체 시큐리티 확보하고 진행해야는거 아냐?? 지들 건물 보러오게 하면서 홍보하는데 안전 인력은 공권력쓰네?
답글2댓글 찬성하기377댓글 비추천하기61
아장아자5시간전
코로나고 뭐고 개 돼지들 저기 다 모였네.. 에휴..머리에 똥만 가득차서,,
답글2댓글 찬성하기92댓글 비추천하기25
ziss6시간전
다들 열심히 사는구나... 춥고 귀찮아서 인터넷으로 보련다
답글3댓글 찬성하기336댓글 비추천하기4
답글 입력
닉네임을 등록해 주세요5시간전
다들 볼거 없는 강남에 사람 몰리는거 봐라~ 뭐하나 있다 소문 나면 촌스럽게 몰려 든다 동서남북 전국에서
신라갱상도는이민족5시간전
경제가 폭망 하면 빨간 립스틱이 잘 팔린다~~~~~왜?~~~~~~~날 좀 보소~~날 좀 보소~! 다들 경제 폭망 대비해라~~!!! 그리고 다시는 갱상도 출신 대통령 뽑지 마라~~!!!~~~~~~제~~~~~~발~~~뽑지 마~!!!!!!!!! 신라 갱상도 패권, 왕조국가 죄다 무능에 쓰레기 입증됐잖아~~!!!!
피카츄4시간전
ㅋㅋㅋ
빅신6시간전
신세계는 매 해 저런 이벤트를 했어. 니들이 몰랐던거야
답글5댓글 찬성하기98댓글 비추천하기6
rain_min6시간전
에휴 개돼지
답글4댓글 찬성하기100댓글 비추천하기32
샨티 나마스떼6시간전
저거 돈쓰러오라는거여 공짜 구경하라는게 아녀
답글1댓글 찬성하기66댓글 비추천하기11
혜솔6시간전
직접 보면 더 예쁘겠다~
답글2댓글 찬성하기94댓글 비추천하기13
young5시간전
어휴 sns 노예들. 부지런도 하다.
답글 작성댓글 찬성하기103댓글 비추천하기3
광복6시간전
저런곳은 서울여기저기 전국방방곳곳 생기면 보기좋을거같다
답글 작성댓글 찬성하기42댓글 비추천하기18
최명렬6시간전
꼴깝
답글2댓글 찬성하기74댓글 비추천하기17
겨울6시간전
경찰관님들 고생하십니다 ㅠㅠ
답글1댓글 찬성하기167댓글 비추천하기13
카이심6시간전
교통사고 유발 우려. 전광판 포함해서 교통 방해 시선 빼앗는 시설은 통제 필요
답글8댓글 찬성하기102댓글 비추천하기35
pass99986시간전
볼 일 마치고 차로 집에 가기 위해 신세계백화점 충무로 본점 앞 지나 가는데, 어마 무시한 인파가 동.서.남.북 사방으로 몰려 있었고, 뭔 공연했나 생각하고 집에 와 인터넷 보니깐,, 충무로 신세계 본점 외벽 크리스마스 외벽 LED 쑈가 SNS 입소문 타며, 매일 밤마다 엄청난 인파로 들썩인다고 한다.
답글2
재원아빠1시간전
집이 부산인데 핑계만들어서 가봐야지 .
박장로1시간전
남대문이지
위렉6시간전
춥다고 차에타서 사진찍고 정체 엄청시킨 얌체들 아놔
답글 작성댓글 찬성하기82댓글 비추천하기2
시냇가 의 버들피리6시간전
할ㄹ일이 그렇게 없냐,.? 그 시간 있음 부모님 이나 한번 더 찾아 뵙거나 가족과 더 오붓한 시간 보내라.. 저런게 무슨 인생 샷이야... 세상에 기괴하고 해괴한 일이 얼마나 많은데 차라리 남산 가서 야경이나 보고 말지..!
답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