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4Q19 Review: 자세히 보면 결국 서프라이즈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2,000원으로 상향
- 2020년 순이익에 Target PER 10.9배(컴투스와 NHN 게임 부문 Target PER 20% 할증) 적용. Peer 대비 Target PER 할증 요인은 1) 컴투스와 같이 글로벌 흥행 게임 '브라운더스트'를 보유, 2) NHN과 같이 웹보드 게임 사업을 영위, 3) 블레스 IP 라이선스 사업, 게임온 PC 퍼블리싱 사업을 추가적으로 영위하고 있기 때문
- 4분기 매출액 727억원(YoY 21.2%, QoQ 19.6%), 영업이익 101억원(YoY 54.4%, QoQ 78.8%) 기록. 매출액과 이익에 반영된 임대수익 44억원 및 4분기 일회성 인센티브 비용 50억원 제외할 경우 매출액은 682억원, 영업이익은 107억원. 컨센서스는 매출액 658억원, 영업이익 84억원으로 혼재된 일회성 요인 제외할 경우 영업이익은 사실상 서프라이즈. 웹보드 게임 매출이 iOS 출시 영향으로 288억원(YoY 38.8%, QoQ 20.7%)까지 증가하면서 실적 서프라이즈 견인
- 2020년 2월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 기대. 규제 내용인 '1일 손실한도 10만원 폐지'는 유저 사용 시간과 ARPU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매출 개선 요인으로 판단. 이외에 1분기 ‘DJMax Respect V(리듬게임/스팀)’, ‘메탈유닛(2D액션/스팀)’, ‘스컬(2D액션/스팀)’, ‘플래비퀘스트(전략시뮬레이션/스팀)’, ‘골프챌린지(스포츠)’, ‘블레스언리쉬드(Xbox)’ 출시 예정
☞ 보고서 링크: https://bit.ly/31JP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