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지역아동센터 주방 묵은 기름때 제거, 화장실도 반짝반짝
나누며사는오산사람들(이하 나사오사, 공동대표 한효식-이숙영)이 청소전문 업체 크린코리아 서병환 대표와 함께 대청소 봉사를 진행했다.
지난 10일, 성인 및 학생 봉사자 30여 명은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에서 전문 기술을 접목한 대청소를 실시했다.
먼저 주방 바닥 및 싱크대의 묵은 때와 후드에 쌓인 기름때까지 청소전문 약품과 기계를 사용해 깨끗이 청소했으며 화장실 찌든 때 제거 등 전면적인 대청소를 진행했다.
이날 대청소 봉사에 함께한 청소전문업체 크린코리아 서병환 대표는 "일반적인 찌든 때는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세재류로 청소가 가능하지만 주방 후드 기름때는 전문 약품과 세재를 사용해야하고 주방 바닥같은 경우 기계가 필요할 것 같아 이번 청소봉사에 자진해서 참여했다"고 밝히며 "여러 봉사자와 함께 청소를 하게 되어 쉽고 빨리 끝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 조순희 센터장은 “이번 대청소에 새집이 된 기분”이라며 “센터를 이용하는 45명의 아이들이 주방과 화장실을 보면 깜짝 놀랄 것 같다.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나사오사 한효식 공동 대표는 “수년 간 누적된 찌든 때를 깨끗이 청소하면서 가슴속까지 후련해지는 기분”이라며 “나사오사는 지역 내에서 다양한 봉사와 장학급 등 지역사회에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히며 “함께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동참을 기다리겠다”고 했다.
또한 이숙영 공동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에 발달장애인들이 함께 동참하며 이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써 사회성을 향상시키는데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어 감사한다”는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오산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나사오사,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 '반짝반짝 대청소' 실시 - 오산인포커스 - http://www.osanin4.com/7044
#오산인포커스 #오산인포커스TV #오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