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추전국 옥기의 골동품 특징은 어떤 것이 있는가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춘추옥기는 서주옥기의 계속 발전이다.초기에는 여전히 이중 음선을 사용하여 도안을 그렸고, 장식에서는 서주 후기에 나타나는 단일 또는 상호 얽힌 용무늬 도안을 더욱 강화하여 작은 변형과 함께 얽힌 많은 용무늬가 종종 본체 조형 내에 나타나며, 동시에 배치가 촘촘하고 여지를 거의 남기지 않습니다.
춘추옥기의 특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주류 문양
1. 춘추용수문을 새로 창조하였다.꼬인 실 모양의 혀 모양이든 S 모양의 혀 모양이든 꼬리가 없는 구름 무늬로 구성된 이 얕은 음선 부조 용수는 머리만 보이고 꼬리는 보이지 않습니다.이런 용머리 무늬는 여름, 상, 서주 이래 용무늬의 일대 돌파구로 전국의 용무늬 조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2. 춘추곡문(春秋谷文)을 새로 만들었다.춘추곡문에는 음선조각과 유돌상 두 종류가 있다.유두 모양의 곡식은 얕은 부조로 곡물이 둥글고 북적이며 몸집이 크고 촉감이 둥글고 둔하며 봄과 가을 곡식 부분에는 음각의 새싹이 구부러져 있고 일부는 구름무늬와 혼합되어 있습니다.봄과 가을의 곡식 무늬는 대부분 배열이 느슨하고 배치가 깔끔하지 않습니다.
삼. 빗살무늬, 호랑이 가죽무늬, 직사각형 물고기 비늘무늬, 내부 갈고리 구름무늬를 새로 만듭니다.
4. 새로 생긴 이문. 이문은 고대 전설의 한 동물이다.《초사도 가하백》: 두 마리의 용과 이끼를 몰았다.이삭은 거대한 무늬 체계로 봄과 가을에 창조된 이삭은 전국과 양한의 발전을 거쳐 크게 발전하여 용무늬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예술사에서 눈부신 무늬의 벤치마크가 되었다.
5. 독문을 새로 창안하다.독사(hui)는 독사의 일종이다.《시소아 정월》에서 지금을 슬퍼하는 사람은 도롱뇽이다.《초사천문》의 독수 아홉 수.독사는 또 아직 흔들리지 않은 천둥소리이다.《시풍종풍》: 독독의 천둥.봄과 가을에 독문 무늬는 대부분 둥근 머리, 뾰족한 입, 작고 둥근 눈, 짧은 뱀 모양입니다.
6. 봄가을 등치. 서주 때 유행했던 돌치가 봄가을에 이르면 획일적인 네모난 등치로 변한다.등치아의 제작은 종합적인 제거, 평탄화, 은닉 등의 기법을 필요로 하며, 치아보다 훨씬 어렵다.
2.주류 라인
1.음각선 기법은 청청하다.가늘고 긴 호선, 촘촘하게 묶인 평행 가는 선, 촘촘하게 감긴 평행 가는 선, 굵고 가는 비단 선, 물고기 비늘 선, 깃털 선 등 음각선이 많이 나타난다.음각선의 유유자적함과 종횡무진 소탈함은 춘추 도법의 주요 특징입니다.
2. 이중 후크 음선은 더욱 성숙합니다.서주 시대의 쌍갈래 음선에 비해 춘추 시대에는 풍만함과 부드러움이 더해져 조밀하게 분석되어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3. 사면선을 넓게 한다.춘추시대에 유행했던 넓은 일면사선은 서주시대 일면사선의 변형이화되었는데, 선간거리 증가와 선형의 폭과 좁은 비율의 변화를 이용하여 선이 더욱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갖도록 하였습니다.
4. 유사각은 춘추시대의 새로운 조각선 스타일로 선이 매우 세밀하고 선 간격이 촘촘하여 육안으로도 구별하기 어렵다.이런 유사각선은 전국으로 건너가 유명한 유사묘로 발전했다.
5.경도각(时期除了5.) 춘추시대에는 유사각(丝刻技) 기법 외에 이에 대응하는 칼질경도각(刀工硬刻)이 있었다.소위 단단한 칼자국은 칼로 깎은 듯 깊고 힘차며 실자국이 종횡으로 흐트러지고 산만하지만 칼자국이 다 없어지는 기법이다.이런 기법은 공인된 한나라 팔도 기법의 직접적인 원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