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개
[알립니다]
*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객석 띄어 앉기’ 시행으로 좌석 간의 간격을 두고 티켓을 판매합니다.
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공연장 이용 수칙 안내
1) 관람 전 체크 사항
아래 내용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경우, 입장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① 관람일 기준 최근 2주 이내에 해외방문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② 관람일 당일, 발열 및 기침 혹은 인후염 등 증상이 있는 경우, 입장이 제한됩니다.
2) 공연 당일
※마스크 착용 의무화 : 마스크 미착용 시 공연장 출입이 제한되오니, 마스크 개인 지참하여 필수 착용 부탁드립니다. 공연 관람 중에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공연장 출입구 제한 개방 : 공연장별 로비 문이 제한적으로 개방되어 있습니다. 사전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② 공연장 출입 시 절차 진행 : 공연시간 기준 1시간 30분 전부터 로비문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질문서 작성을 시작합니다.
3) 로비 입장
로비로 입장할 때, 질문서 작성 및 체온 측정이 의무화됩니다. (공연 시간 1시간 30분 전부터)
① 관객 질문서 작성 :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변 및 연락처 등 개인정보를 작성하게 됩니다. (해당자료는 공연장 확진자 발생 시, 관련 기관 제출 목적으로 사용되며 공연 종료 시 1개월 보관 후 일괄 폐기됩니다.)
② 체온 측정 : 열화상 카메라 및 비접촉식 체온계로 체온을 측정합니다.
**발열 기준 37.5℃ 이상은 공연장 내부 출입이 불가합니다.
③다른 관객과의 거리 유지 : 로비 입장시, 티켓 수령시, 로비 대기중, 극장 입장시에 되도록 다른 관객과 거리를 유지하여 주십시오.
④물품 보관소 제한적 운영 :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제한적으로 운영됩니다. 객석반입불가 물품에 한정해 보관해드리며, 오페라글라스 등 물품 대여를 중단합니다.
4) 극장 입장
① 검표 방법 : 티켓의 왼쪽 부분을 잘라, 직접 수표함에 넣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② 본인의 좌석 외 다른 좌석에 앉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나. 예매 티켓 관련 안내
1) 예매 티켓 수령 및 현장 구매는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가능합니다.
2) 공연 당일 티켓 수령 시 예매번호 또는 신분증을 확인한 후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할인받은 내용이 있을 경우 증빙서류를 꼭 지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할인 증빙 서류 미지참 시 정가에 대한 차액을 지불해야 티켓 수령이 가능합니다.
3) 우편 발송 건을 포함하여 발권 완료된 티켓은 재발권이 불가합니다. 티켓을 분실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각 예매처 취소 마감 시간 이후에는 취소, 환불, 변경이 불가합니다.
5) 3층석은 모든 할인 제외 됩니다.
다. 공연 관람 관련 안내
1) 8세 이상 입장이 가능합니다.(2013.12.31 이전 출생자까지 입장 가능)
8세 미만의 아동은 보호자 동반 여부 관계없이 객석 입장이 불가하며, 초등학교 저학년일 경우에는 원활한 입장을 위해 나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건강보험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등)를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관람등급 제한으로 인해 공연 당일 관람이 불가하거나, 관람을 포기한 경우라도 예매 취소 및 변경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관람 등급 기준을 유의하여 예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공연이 시작된 이후에는 지정된 시간 이외에는 입장이 제한되며 본인 좌석이 아닌 좌석으로 안내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인터미션에 본인 좌석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3) 본 공연은 커튼콜을 제외하고 사전에 협의되지 않는 사진 및 영상 촬영, 음원 녹음이 절대 불가합니다.
[시놉시스]
-1막-
순박한 시골 처녀 지젤은 마을을 찾아온 귀족 청년 알브레히트와 사랑에 빠진다. 알브레히트는 신분을 속이고 지젤에게 자신을 로이스라고 소개한다. 지젤을 사랑하는 사냥꾼 힐라리온은 알브레히트를 향해 질투심을 느끼고 그의 정체를 의심한다. 지젤은 가을 수확 축제의 여왕이 되어 춤을 추며 축제를 즐기지만, 지젤의 어머니는 심장이 약한 지젤을 걱정한다. 이때, 마을 근처에서 사냥하던 쿠르랑드 공작이 그의 딸이자 알브레히트의 약혼녀인 바틸드와 함께 휴식을 취하기 위해 지젤의 집 앞으로 찾아온다. 힐라리온은 알브레히트가 숨겨둔 칼을 찾아내 사람들에게 보여주며 그의 정체를 폭로한다. 진실을 알게 된 지젤은 충격을 받아 죽게 된다.
-2막-
깊은 밤, 숲속의 음산한 무덤가에 하얀 그림자가 나타났다가 홀연히 사라진다. 이 그림자는 연인에게 배신당해 죽은 처녀 귀신인 윌리다. 이들은 젊은 남자들을 숲으로 유인해 죽음에 이를 때까지 춤을 추게 한다. 오늘 윌리들의 여왕 미르타는 새로운 윌리가 된 지젤을 맞이한다.
꽃을 들고 지젤의 무덤을 찾은 알브레히트는 그녀의 환영에 홀려 뒤쫓아 간다. 그 사이 무덤가를 찾은 힐라리온은 윌리들에 의해 죽는다. 알브레히트가 미르타의 명령으로 죽어야 할 운명에 처하자 지젤은 미르타에게 그를 살려달라고 간청한다. 지젤은 강력한 사랑의 힘으로 결국 알브레히트를 지켜낸다. 이윽고 새벽이 밝아오는 종소리가 울리자 지젤은 알브레히트와 영원히 이별하고 윌리들과 함께 무덤으로 사라진다.
<출연>
국립발레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