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시록을 연구하면서 중요한 부분에서 혼란스러운 문제들을 꺼내 봅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바로 새 하늘과 새 땅의 시작 시간입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 견해가 존재합니다.
무천년주의는 재림과 함께 모든 악인들이 죽고 이 세상은 끝이 난다고 봅니다.
시간의 차이는 조금 있겠지만 재림의 시간 안에서 모든 악인들이 죽고 부활합니다.
물론 의인들은 모두 부활하여(혹은 부활체로 변함) 새 삶을 시작하며, 그 장소가 바로
새 하늘과 새 땅으로 생각합니다.
역사적 전천년주의나 세대주의는 악인들의 죽음이 재림 후 천년왕국이 지난 후 있고,
그 결과 천 년 후에 악인들의 부활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새 하늘과 새 땅 역시 천 년의 시간이 지난 후, 곧 백보좌 심판이 있은 후라고 주장합니다.
계시록 21장의 새 하늘과 새 땅이 무천년주의 관점처럼 계시록 16장의 일곱째 대접 재앙이
마친 이후에 시작되는지, 역사적 천년주의나 세대주의처럼 계시록 20장 이후에 시작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1. 새 예루살렘 성은 언제 내려오는가?(계20:2)
요한은 현 지구가 새롭게 된 새 하늘과 새 땅을 보았습니다(계21:1).
더 중요한 것은 그 새롭게 된 새 하늘과 새 땅 위에 하늘로부터 새 예루살렘 성이 사뿐히 내려
왔습니다. 새 예루살렘 성(하나님의 장막 - 계21:3)이 언제 내려올까요?
① 어린 양의 혼인잔치의 장소이기에 재림과 함께 내려옵니다(계19:7-8).
② 생명수를 마시고 생명나무 열매를 먹어야 하기에 재림 때 내려옵니다(계2:7, 22:1-2).
- 생명수와 생명나무 열매는 새 예루살렘 성에만 존재합니다.
③ 이기는 자들에게 예수님과 하나님 그리고 새 예루살렘 성의 이름을 기록하기 때문에
재림 때에 내려와야 합니다(계3:12, 14:1).
④ 주의 재림의 영광을 드러내야 하기에 재림 때 옵니다.
* ...인자도 자기와 아버지와 거룩한 천사들의 영광으로 올 때에...(눅9:26)
⑤ 아버지가 아들을 데리고 오기에 재림 때 내려옵니다.
*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죽은 성도들) 하나님이 그(예수님)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살전4:14)
* 또 그가 맏아들을 이끌어 세상에 다시 들어오게 하실 때에, 하나님의 모든 천사들은
그에게 경배할지어다(히1:6)
⑥ 재림 때 악인들에게 아버지와 아들의 진노하심을 보여줍니다.
* (악인들이) 산들과 바위에게 말하되, 우리 위에 떨어져 보좌에 앉으신 이의 얼굴에서와
그 어린 양의 진노에서 우리를 가리라(계6:16)
2. 처음 것들은 언제 끝나는가?
※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계21:4)
아담의 타락으로 인한 죽음이 찾아온 세상을 처음 것들로 묘사합니다(계21:1).
처음 세상이 새롭게 되는 시점은 언제일까요?
예수님은 세상이 새롭게 되는 시점을 인자가 보좌에 앉을 때라고 말씀하십니다.
바로 재림의 때입니다(계20:4).
*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따르는 너희도 열두 보좌에 앉아...(마19:28)
세대주의나 역사적전천년주의는 천년왕국에 슬픔, 죽음, 눈물, 애통, 곡하는 것들이
존재한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은 재림의 영광을 크게 후퇴시키는 주장으로 마땅히
철회되어야 합니다.
3. 만물이 새롭게 될 때는?
*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계21:5)
역사적 전천년주의자들이나 세대주의자들은 세상이 새롭게 되는 시점을 재림 후 천 년이
지나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천년왕국까지는 현 지구 그대로 지속된다고 주장합니다.
재림 때 지구는 대 혼란의 시간에 빠집니다.
바다와 강에 사는 모든 생물이 죽고, 그곳은 피로 변하며, 온갖 악취가 발생합니다(계16장).
육지에 있는 모든 생물들 역시 불에 타 죽었고, 모든 건물들은 대 지진으로 파괴되었습니다.
이런 상태로 천년왕국을 시작한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계16장).
(심지어 천년왕국에는 죽음이 있어서 장례식장이 필요하다고도 주장합니다 - 계21:4)
반면 무천년주의는 재림 후 만물이 새롭게 되는데 새 하늘과 새 땅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견해가 맞습니다만 무천년주의는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 성을 없애버렸습니다.
새 예루살렘 성이 없는 새 하늘과 새 땅을 주장하여 재림을 에덴동산으로 회귀시킵니다.
(악인들의 부활 시기도 크게 잘못되었습니다)
모두 결함이 있는 주장들입니다.
만물이 새롭게 될 때는 재림 때입니다.
새 예루살렘 성이 도래함으로 새 하늘과 새 땅은 완성됩니다.
이것이 바른 견해입니다.
4. 생명수 샘물을 마시는 시점은?
* ...내가 생명수 샘물을 목마른 자에게 값없이 주리니(계21:6)
생명수 샘물을 상징으로 보든 문자로 보든 그것이 주어지는 시점은 재림 때입니다.
모두 예수님이 속히 오실 때 이루어집니다(계22:7,12).
*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계22:17)
5. 이기는 자가 상속을 받는 시점은?
계시록 2-3장의 일곱 교회 성도들 가운데 이기는 자들은 상급을 받습니다.
생명나무 열매를 먹고(계2:7),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아니하고(계2:11), 감추었던 만나와
흰 돌을 받고(계2:17),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고(계2:26), 흰 옷을 입고 생명책에 이름이
지워지지 않음을 받고(계3:5), 아버지와 아들과 새 예루살렘 성의 이름이 기록되고(계3:12),
보좌에 앉게 되는데(계3:21, 계20:4) 모두 재림 때에 일어날 일들입니다.
구체적으로 일곱째 나팔 곧 마지막 나팔이 울린 후 재림이 일어날 때 이런 상급을 받습니다.
(계11:15,18)
이기는 자들이 받는 복을 일곱 교회에 맞추어 일곱 가지로 묘사하지만, 크게 두 가지로
요약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복들은 새 예루살렘 성이 하늘에서 내려오고,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갔을 때, 혼인잔치가 벌어지기 위해 받습니다.
이것들은 새 하늘과 새 땅 그리고 새 예루살렘 성에 있는 모든 것들입니다.
*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계21:7)
결론적으로 새 하늘과 새 땅이 시작되는 시점은 현 지구가 일곱 대접 재앙으로 심판을
받은 후입니다.
다시 말해서 재림 이후 살아 있는 악인들이 천사들에 의해 풀무 불에 던져진 후(마13:41-42)
곧바로 현 지구는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변화됩니다.
첫댓글 새 하늘과 새 땅이란? 천년왕국 끝난후 구원받은 주의 백성들이 가게될 천국을 말합니다.
고도로 정화된 물리적,자연세계를 말하는 것은 절대 아니구요.그증거가 바다도 다시는 있지 않더라는 말씀이죠.
물없이는 자연계가 절대 존재할수 없읍니다.그것은 마치 몸속의 혈액없이 육체가 살아갈수 없는것처럼 말입니다..
바다 있습니다 ~
처음 바다가 있을 필요가 없지요!
더 좋은 바다가 있으닌까요 ~
@오은환
천년왕국이 끝나고 백보좌 심판에 없어지는 땅과 하늘은 머니?
7 천 년이 차매 사단이 그 옥에서 놓여
8 나와서 땅의 사방 백성 곧 곡과 마곡을 미혹하고 모아 싸움을 붙이리니 그 수가 바다 모래 같으리라
9 저희가 지면에 널리 퍼져 성도들의 진과 사랑하시는 성을 두르매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저희를 소멸하고
10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11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오은환 그럼,새 바다라는 구절이 분명히 있어야하는데 없지요.다시는 있지 않더라로 결론만 있을뿐이죠.
@레이맨
바로 아래구절을 보면
바다가 존재합니다.
계21장 2절에 있지요.
굳이 두개의 바다가 필요치
않나 봅니다.
@오은환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2절에 어디에 바다가 어디에 존재하냐??
굳이 두개의 바다가 필요치 않나 봅니다??
@오은환
바로 아래구절을 보면
바다가 존재합니다.
계21장 2절에 있지요.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21장 2절
어디에 있어?? 몿찾겠다 깨꼴이야.
@오은환
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처음 하늘과 처음 땅에는 창세기에서 바다가 존재했어..
그러나. 새 하늘과 새 땅에서는 바다는 존재하지 않아
새 하늘과 새 땅을 따로 다시 창조하는 것야
창세기에서 천지를 창조하듯이. 처음은 바다도 창조했지만. 새로 창조할때는 바다를 창조하지 않는다는 말이야
바다가 한개 두개 이런 개념이 아니라
무식아.
왜 영적으로 설명할까. 왜 바다를 창조를 하지 않는지.?
바다의 물은 심판의 도구
6 이로 말미암아 그 때 세상은 물의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새 하늘과 새 땅에 물의 역활이 필요치 않아.
이사야 65 : 17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오은환
너는 성경의 묵상은 고사하고
그 사고력이 단순 무식하다는 것야.
문장의 이해력이 겁나게 떨어죠
@오은환 지랄하고 자빠졌네 ㅋ
바로 아래구절을 보면
바다가 존재합니다.
계21장 2절에 있지요.
라고 지랄을 했는데. 없어..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여기 바다가 있다네. ㅋㅋㅋ
넋 빠진 넘이 글쎄
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1절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고 했는데. 2절에 바다가 존재한다네
ㅋㅋ
@오은환 사모함 보다 더 똘아이
헴스터 살리라는 응답을 받았다는 사모함 보더 더 돌아이
오은환이 사모함에게 영적인 능력 남보다 많다했던가 ?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