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유우키 히로 라고 알고 있는 분이죠. 제가 일본 성우분들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분이기도 합니다.
그분의 간략한 프로필 및 저의 감상을 적어볼까 합니다.
프로필
본명: 츠유사키 테루히사(露崎照久)
1965년 2월 13일 도쿄 출신
혈액형: B형
소속사: 켄 프로덕션→2007년 6월 프리랜서로 독립(이때 이름 한자를 바꾸셨는데 저는 전에 쓰시던 한자가 맘에 들어서 이걸 씁니다.)
이분을 알게 된 계기는 마이트가인 32화의 유리우스 였습니다. 32화에서 한번 나오고 최종회에 딱 한번(나온다곤 해도 목소리는 안나오니) 나오는 캐릭터이지만 한 화 뿐이면서도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히로 님을 좋아하게 된 계기도 마이트가인이었죠.
많은 분들은 이분이 소년 연기나 봉신연의의 태공망 같은 걸로 밖에 인식을 못하시는 것 같은데 이분은 연기의 폭이 굉장히 넓으십니다.
소년 연기 외에도 성숙미 넘치는 남자나 변태, 사악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악역, 성격적으로 이상이 있는 역도 무난히 소화해내시죠.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작품과 배역은 용자특급 마이트가인(32화)의 유리우스, 소년기사 라무:VS KNIGHT LAMUNE&40FIRE의 블랙라무네스, 수전사 걸키버의 테디엄&자자, 폭주형제 렛츠&고(우리는 챔피언)의 카를로, 건담 시드의 클로트 입니다.
첫댓글 목소리가 미야타 코우키상이랑 더불어 정말 여성틱하죠........(참 신기한 목소리......) 그리고 나이가 지금 44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