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신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조언을 구할 길이 없어 취뽀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네요
요새 이 문제로 하루종일 수십번 고민하고 맘이 왔다갔다 합니다.
타증권사랑 타은행은 모두 전형 포기 했구요.
후루 터지는 바람에 증권사 중에서는 한국증권 최종 됐구.. 은행권은 농중 최종(1.5대1) 남았습니다.
증권맨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어서 타은행은 생각도 안 하지만 지점영업의 실적압박과 스트레스에 대해 주위에서 하도 겁을 줘서..(2년 내 절반 이상 못 견디고 나온다는게 진실인가요?) 가장 압박이 덜하다는 농중만큼은 쉽게 포기가 안 되어지네요.
종합적으로 평가하자면 여러분은 어느 쪽으로 마음이 기우시나요? 참고로 저는 아주 적극적이지도, 아주 수동적이지도 않은 편입니다.
모든 답글, 생각들 소중하게 받아들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저라면 농협중앙회 갈 것 같아요. 은행게시판 가서 농협 중앙회 어떤가요?라고 물어보면 은행지원자들이 왜 농협중앙회를 선호하는지 알게 되실거에요.
아주 적극적이지 않다면 농협 가세요. 증권사에선 그런 마인드로 살아남기 힘듭니다.
농중 100만배 강추!!!!!!!!!!!!!!!!!!!!!!!!!! 고민하지마세요,
물론 증권시장에 대한 노하우와 도전정신이 있다면 증권사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은행 가면 바보되는건 맞습니다. 증권사에선 매일매일 변화하는 삶을 느낄거고 하는만큼 연봉 몇억도 가능하니까요. 발전성도 더 많구요.
무조건 농협 가야된다는 말은 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안정이냐 도전이냐 선택이죠.
농중가셨다가 증권지점영업전환 가능합니다. 하지만 증권지점영업가셨다가 농중전환은 상대적으로 더 어렵죠. 그럼 일단 농중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머, 전 이런식으로 생각합니다만^^
서울대도 울고 간다는 농협 중앙회 한표~
은행은 재미는 좀 없을거 같은데..매뉴얼대로 반복된 생활..꿈과 도전정신이 있다면 한투!!
나 같음 당근 농협 중앙회.. -_-그닥 고민할 문제가 아닌거 같은데;
문제는 농중은 최종이 아니라는거.. 답은 양다리.. 무슨수를 써서든 농협중앙회 면접을 본다..
둘다 은행권과 증권사쪽에서는 알아주는 곳들. 그리고 위엣분 농중에서 증권지점영업전환이라니 그건 말그대로 슈퍼에서 껌팔듯이 하는 펀드판매입니다. 고졸도 하는 일입니다.. 브로커리지하고는 다른 개념이구요..
그러게요 농중에서 증권지점영업 전환? 누가 받아준대요
엥 한투 최종되신 분이셨네 ㅡㅡ;; 한투 추천합니다 저희 누나도 한투다닙니다! 한투에서 증권 선물거래하시는 분들 어마어마하다더군요..연봉이 정말 후더더덜 ...참 그리고 증권사에 대해서 삶의여유님이 올리신 글 한번 보시죠 정리 잘 하셨더군요..
기준이 다른것 같에요. 꿈이 매우 크신 분이라면 한투로가서 도전을, 편안하게 높은 연봉을 받으시며 살고싶다면 농협으로.
남들 가라는데로 갈건가요? ㅡㅡ;
농중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