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는 오늘 EU 제재 위반에 대한 형사 범죄와 처벌을 도입하는 EU 법에 대한 협상 입장(일반 접근법)을 결정했습니다.이 지침이 채택되면 제재 위반이 성과를 거두지 않도록 보장하는 중요한 도구가 될 것입니다. "제재는 EU가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고 러시아의 불법 침략에 맞서 싸우는 데 중요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이 새로운 법은 EU 전역의 제재 조치 위반을 조사하고 기소하고 처벌하는 것을 더 쉽게 만들 것입니다." 스웨덴 법무부 장관 군나르 스트뢰머 법률 초안은 회원국들이 범죄를 저지를 필요가 있는 행위를 정의합니다.회원국들이 형사 범죄로 분류할 행동에는 EU 여행 금지를 우회하기 위해 연합 제한 조치의 대상이 되는 사람들을 돕는 것, EU 제한 조치로 타격을 받는 국가 또는 단체와 거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만류형이사회는 또한 회원국들이 EU 제재 위반이 효과적이고 비례적이며 만류하는 형사 처벌로 처벌될 수 있도록 보장하기를 원합니다.지침 초안은 위반에 따라 처벌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원국들은 또한 벌금을 결정할 때 악화되는 상황을 고려하도록 그들의 국내법을 개정해야 할 것입니다.예를 들어 범죄 조직의 틀에서 또는 공무원에 의해 범죄가 발생하는 경우가 악화됩니다. 강화된 시행회원국들도 EU 제재가 존중되도록 노력을 강화해야 합니다.이를 위해 그들은 적절한 법 집행을 허용하는 제한 기간을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회원국들도 제재 위반 수익금을 동결하고 몰수하는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EU 국가들은 또한 다양한 법 집행 기관과 사법 당국 간의 협력과 조정을 보장해야 합니다.제재 위반에 대한 범죄 수사에 대한 협력은 회원국, 유럽 위원회 및 유럽 검찰청과 같은 EU 기관 간에도 이루어질 것입니다. 배경 및 다음 단계제한적인 조치는 유럽 연합의 외교 및 안보 정책 도구 상자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예를 들어 자산 동결, 여행 금지 및 수출입 제한으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EU 제재의 집행은 회원국의 책임입니다.그러나 지금까지 EU 제재 위반을 다루는 국가 시스템이 크게 다르기 때문에 회원국의 처벌 유형과 수준은 다를 수 있습니다.현재 회원국들은 위반행위를 형사처벌할 필요가 없어 행정제재를 대신 적용할 수 있으며, 최대 형사처벌은 징역 2년에서 12년까지입니다. 제재 회피를 제한하고 집행을 강화하기 위해 위원회는 2022년 12월 5일 연합 제한 조치 위반에 대한 형사 범죄와 처벌의 정의에 대한 현재 지침 초안을 제안했습니다. 오늘 합의된 일반적인 접근법은 유럽 의회와 법 초안에 대한 공통된 입장에 도달하기 위한 협상의 기초입니다. 2023년 5월 17일 EU 제한 조치 위반에 대한 형사 범죄 및 처벌 정의에 대한 제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