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LP 무한 성취의 법칙>>이라는 책에보면 게리패리스라는 NLP트레이너가 나온다.
그는 달리기 도중 트럭에 치이는 교통사고를 당해 생사를 넘나들었지만 역경을 딛고 끝내 재활에 성공한 사람이다.
그는 이러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스포츠 재활을 연구한다.
특히 그는 재활한 운동선수들을 연구하여 이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6가지 특징을 소개했다.
NLP란?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이라고 불리는 멘탈 트레이닝 기법으로 신경과 언어를 사용하여 의식과 행동의 변화를
통해 자신의 원하는 삶을 살아가게 한다.
재기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6가지
1.내적동기
재활에 성공한 운동선수들은 보상이나 명예와 같은 외적동기가 아니라 내적동기가 높은 사람들이다.
이들은 피해야 할 불쾌한 결과를 구체적으로 떠올리는 동시에 그들이 원하는 행복한 결과를 생생하게 상상할수 있다.
내재적동기 VS 외재적 동기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의 개념 정의는 연구자들간에 완전히 일치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재적으로 동기화된 행동은 활동자체가 목적인 반면 외재적으로 동기화된 행동은 외적보상을 바라거나 처벌을 피하는 목적으로 한다
내재적 동기는 그 행동자체에서 비롯된 만족감이 보상의 역활을 하지만 외재적 동기는 외적 보상에 의존하기 때문에 활동자체보다 보상에 더 큰 관심을 갖게되기 싶다.
2.높은 기준의 가치
그들은 단지 부상의 최소화가 아니라 완전한 힘과 건강을 되찾는데 목표를 두고 온힘을 기울인다. 그들은 평범한 회복이 아니라 이전 수준 혹은 그 이상의 건강을 원한다.
3.목표를 작은 덩어리로 나누기
그들은 목표를 적단한 크기로 나누어 집중한다. 한걸음 더 걷기 1cm더 손가라 구부리기 등과 같은 작으 목표를 집중하고 이를 통해 더 큰 목표로 나아가 동기를 부여한다.
4.현재와 미래의 시간 틀 결합하기
그들은 날마다 작은 목표에 집중하면서 현재 순간에 충실하고, 한편으로 긍정적인 미래를 생생하게 상상하여 그 안에 머무를줄 아는 능력을 지녔다.
5.주도적으로 개입하기
그들은 자신의 재활계획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수록 회복이 빨라진다는 걸 잘 안다. 때문에 전문가들의 손에 자신을 수동적으로 내맡기지 않는다.
6. 자신과 자신을 비교하기
그들은 남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는다. 자신과 자신을 비교하면 다른 사람의 성취는 시기나 질투의 대상이 아니라 영감을 주는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