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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뉴스 예강환,이정문 前 용인시장 "용인경전철 미개통은 분당선 연기탓"
Korail Broadcasting System 추천 0 조회 886 11.07.14 20:0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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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7.14 20:28

    첫댓글 맞는말이긴 한데...
    이미 자리털고 나오신 분들이 왜....;;;

  • 작성자 11.07.14 21:38

    기사를 보시면 무슨일이 있었는지 짐작이 갈꺼에요.

  • 11.07.14 21:56

    예씨 성을 가진 시장이 퇴임을 하면 예전시장이 되는군요ㅋㅋ(개소리)

  • 11.07.15 10:12

    ㅡㅡ;;;;;;;;;;;;;;; 그럼...이씨 성이면...이전 시장인가요?

  • 11.07.15 12:44

    그렇다해도 일일 승객 12만명 예상은 너무한 거 아니었는지...
    죽어도 자기 책임이라고는 안하네.

  • 11.07.15 17:01

    도시 계획할 때 도로 확장도 같은 식으로 했을 겁니다.
    SOC를 건설할 때 수요예측하는 방법 자체가 잘못된 것이지 경전철이라서 잘못된 건 아닙니다.

  • 11.07.15 13:08

    뭐.. 분당선 개통 빨리 하라고 추가 공사금까지 주기는 했지만..
    12만명은 너무하긴 했어요; (뭐 분명 개통되면 그걸 억지로라도 채우려고 버스노선 조정까지 하고 그랬겠지만.)
    그나저나 노선 중 유림동이나 이런 동네 부근에 경전철 공사랑 동시에 중소규모 로라도 택지개발단지 추진하면서 했으면 (내지는 종합 개발계획과 연동을 하든..) 아주 조금이라도 나았을텐데 여러모로 아쉽네요.

  • 11.07.15 17:00

    여론도 그렇고 다들 경전철만 나쁜 놈으로 몰고 가는데 도로와의 중복투자도 고려할 사항입니다. 42번 국도가 왕복 8차선이고 경전철과 경합하는 분당 방향으로는 고속도로 급의 마북-법화터널이 있죠. 게다가 앞으로 동백-마성 터널이 개통하면 동백에서 영동고속도로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에 도시 입주인원을 과다하게 잡고 교통시설을 중복 투자할 게 잘못이지 먼저 개통한 도로는 아무 말 없다가 경전철이 개통하려 하니 비난만 일삼는 건 철도 때리기라고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_-;; 만약 마북-법화터널 루트로 4차선 지방도 대신 경전철을 설치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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