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중국여행동호회 카페 이용약관 ◁ 클릭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이런 글을 여기에 올려도 되나 고민하다가
하도 답답한 마음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해해 주시고 명쾌한 답을 기다립니다.
중국에 온지 8개월 정도 되는데 며칠전 한국 갔다 오는 길에
인터넷전화(SK브로드밴드) 1대를 가입하여 가지고 왔습니다.
중국에서 사용하려구요.
혹시 같은 경험을 하신 분이나 알고 계시는 분이 계시면 답글 부탁 드립니다.
가입한 인터넷전화는 일반전화를 사용하는 방식이며,
전화기는 집에 있는것을 쓰겠다고 하니까 단말기 하나를 설치해 주더군요.
먼저 모뎀에서 랜선으로 단말기를 연결하고
단말기에서 전화선을 꽂아 일반 전화기에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전화를 걸고 받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는데
발신자 번호표시가 안됩니다.(궁금하게 생각하는 점)
발신자번호표시 가입(월 1,000원)은 중국에 와서 전화로 신청하였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정상작동여부를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사용하는 전화기는 <BAWTECH X-100>으로 음성CID기능까지 있는 전화기 입니다.
그래서 전화기를 사무실로 가져와 연결해 보았으나 역시나 안되었으며
반대로 사무실 전화기(CID기능이 있는)를 집에다 설치해 보았는데 그것도 안되었습니다.
이상과 같은 내용으로 허접한 고민으로 애를 먹고 있는 사람입니다.
위와 같은 경험을 하신분이나
반대로 아무 이상없이 사용하고 계시는 분이 계신지 궁금합니다.
혹시 한국의 인터넷회사에서 해외에서의 CID기능 사용을 못하게 하고있는건 아닐런지요?
관심있으신 분이나 명쾌한 답으로 해결해 주실분을 찾고 있습니다.
첫댓글 아마도 발신번호 표시가 정상개통이 안돼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돈이 들더라도 일체형이 좋습니다.
예, 일송님 말씀이 맞았습니다.
전화로 신청하여 접수가 되었는 줄 알았는데
획인해 보니 접수가 안되어 있다던군요.
다시 전화 ARS로 접수하고 나니 간단하게 해결되었답니다.
일송정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