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술랜드
예술랜드는 2018년 7월에 오픈한 리조트이자 미디어아트 조각공원으로 트릭아트, 스카이워크, 공중그네, 빠질 수 없는 손 전망대까지 곳곳에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하다.
'여수여행'을 밤바다, 낭만포차로만 생각했다면 큰 오산!
여수에는 숨은 명소가 가득한데요. 오늘은 여수에서 예술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연과 함께 하는 복합문화예술 공원 장도, 휴식조차 예술이 되는 예술랜드로 대구석과 함께 천천히 따라오세요~
예술의 섬 장도
장도 전경 1
장도 전경 2
예술의섬 장도 조형물
여수시 웅천동에 자리하고 있는 장도, 지난 2019년 장도는 GS칼텍스의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복합문화 예술공원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장도는 5년 전만 하더라도 사람들이 살던 유인도였으나 지금은 예술의 섬이 되었습니다.
장도 전경 3
웅천친수공원
여수 가볼만한곳, 장도에 들어가기 전에 웅천친수공원을 만날 수 있는데요. 웅천친수공원은 청정해역인 가막만을 감상하면서 캠핑장으로도 이용 가능한 시민 공원입니다. 물놀이와 캠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여수 내에서도 여름 휴가지 1순위로 꼽히는 대표적인 피서지랍니다.
수상레저와 해양스포츠도 함께 즐길 수 있고 편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공원으로 많은 사람이 찾고 있습니다.
캠핑장
넓은 캠핑장은 화로대와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는데요. 한여름에도 나무 그늘에서 쉴 수 있고 모래 입자가 고운 해변의 낭만과 함께 거닐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진섬다리
친수공원을 뒤로하고 예술의 섬 장도로 향하는 길에서 만나는 진섬다리! 장도까지 330m에 이르는 보행 교량으로 조수간만의 차이로 물에 잠기는 기존 석축교의 특징을 유지하여 설계되었습니다. 만조에는 다리가 잠기기 때문에 자연이 정한 시간에 맞춰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시간은 아래 예울 마루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예술의섬 장도 광장
장도는 예술가들이 입주한 창작스튜디오, 그리고 장도 전시관, 다도해정원, 전망대, 예술잔디광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해에서 자라는 그 시절의 꽃들과 수평선을 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습니다.
장도는 또한 사람이 살았던 우물 터와 옛 선인들이 살았던 공간의 터가 보존되어 있기도 해서 사람이 살았던 공간이란 것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장도 전시관 외부
장도 전시관 내부
전시관 외부 잔디광장
예술의 섬 이름에 맞게 시기별로 다목적 전시관에서 전시회를 하고 있으며 전시관 외부에는 야외공연이 가능한 넓은 잔디광장도 펼쳐져 있습니다.
다도해 전경이 보이는 전망대
전망대는 장도의 숨겨진 명소로서 수려한 남해 다도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소인데요. 여수의 양식장과 수평선 그리고 작은 항구로 들어오는 배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도해정원 1
다도해정원 2
짧지만 우거진 녹음을 지나 만나는 다도해정원에서는 시기별로 피어있는 꽃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코스모스와 해바라기가 방문객들을 반기고 있습니다.
여기서 꿀팁! 여름날은 특히 햇볕이 따갑기 때문에, 섬을 돌아다닐 때 모자나 양산을 지참하는 것이 좋아요!
※ 예술의 섬 장도
-위치 :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장도
-입장료 : 무료
-운영시간 : 동절기 개방 시간(12월 ~ 02월) 07:00~20:00 / 하절기 개방 시간(03월 ~ 11월) 06:00~21:00
-기타 정보 : 장도 내 차량출입 제한 (자전거, 킥보드 포함 )
* 금연, 낚시 금지, 수산물 채취 불가, 애완견 동반 가능(목줄, 배변봉투, 입마개 준비)
예술랜드
여수의 돌산 전경
여수의 돌산은 동백꽃이 아름답기로 이름나 있으며, 섬 동쪽 끝으로는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향일암이 있습니다. 돌산의 바다는 다른 바다들과 달리 바다 중간중간 무인도들이 솟아올라 있어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내며 에메랄드빛의 바닷물과 어우러진 모습은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예술랜드는 바로 돌산에 있는데요. 내치도와 외치도, 혈도 총 3개의 섬이 바다 위를 유랑하듯 떠 있는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소미산 부근에 자리 잡아 빼어난 풍광을 자랑합니다.
예술랜드 1
예술랜드 2
예술랜드 3
여수 가볼만한곳, 예술랜드는 2018년 7월에 오픈한 리조트이자 미디어아트 조각공원으로 트릭아트, 스카이워크, 공중그네, 빠질 수 없는 손 전망대까지 곳곳에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공중그네
100m 상공에서 타는 공중그네는 강심장만 도전할 수 있는 아찔한 액티비티! 허공을 가로지르는 느낌으로 바로 눈 앞에 펼쳐지는 여수의 파란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풍경을 다시 보기 위해 다시 타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짜릿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바로 옆에는 스카이워크가 있는데요. 상공100m에 목재계단식과 투명강화유리를 바닥에 설치하여 안전장치를 착용 후, 아찔한 구름다리를 지나거나 짚라인도 탈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다리가 후덜덜해지는 풍경이죠?!
손 전망대 1
손 전망대 2
손 전망대 3
그리고 웅장한 모습으로 바다를 향해 손을 내밀고 있는 손 전망대는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의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며 소원을 기원하는 전망대입니다. 예술랜드의 숨은 포토스팟인데요. 많은 사람이 올라갈 수 없어서 순번 대기표를 뽑고 올라갈 정도로 인기가 많답니다.
이국적인 공간에서 즐기는 색다른 여수를 경험하고 싶은 분께 추천해 드려요!
※ 예술랜드
-위치 : 전남 여수시 돌산읍 무술목길 142-1
-입장료 :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대인 15000원, 소인 10000원 / 트릭아트 대인 15000원, 소인 10000원 / 익스트림 공중그네 체험 3000원
-운영시간 : 동절기 09:00~18:00 / 하절기 09:00~21:00
-기타 정보 : 익스트림 체험 및 손 전망대는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표를 구입한 뒤 체험 가능
.mo_footerimg {display:none;}@media screen and (max-width: 1023px) { .mo_footerimg {display:block;} .pc_footerimg {display:none;}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SNS
글, 사진 : 다님 4기 류채우
※ 위 정보는 2021년 4월에 갱신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