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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소울드레서 (SoulDresser) 원문보기 글쓴이: 무럭무럭 열매
1. 처음부터 뚜렷한 목표를 세우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처음부터 확실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셨습니까?”
5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95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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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대수롭지 않은 작은 것들에서 부터 시작한다. 좋아하는 일이 있으면 그 일을 붙잡고 즐기고 열심히 하면 된다.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처음에는 높은 목표를 세우지 않았다. 지금 손에 쥔 일을 열심히 하면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 주었을 뿐이다.
- 마이크 시어스(보잉사 CFO)
2. 환상은 일찍 접고 잘할 수 있는 일만 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마음만 먹으면 될수 있다고 믿으십니까?”
5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95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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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이 보고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배워라. 자신에 대해 많이 알면 알수록 자신이 정말 잘 할수 있는 일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자신이 정말 잘할 수 있는 일을 찾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은 극히 소수에 불과하다.
- 조엘 고틀러(할리우드 연예인 매니져)
3. 짜여진 계획 보다는 융통성이 중요하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융통성이 성공의 필수 요소라고 생각하십니까?”
96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4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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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사람들에게 융통성의 중요성에 대해 거듭 말한다. 하나의 분야, 지역, 부서를 고집하다 보면 앞으로 나아갈수 있는 기회를 놓치게 된다. 깊고 좁게 아는 ‘스페셜리스트’에 집착하는 것은 스스로 제 목을 조르는 일이 될수도 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폭넓은 경험이 필요하다.
- 더그 베인(보잉사 부사장)
4. 운은 매우 중요하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성공에 운이 많이 작용한다고 생각하십니까?”
90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10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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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회는 일주일에 한 번 찾아오기도 하고, 매일 찾아오기도 하고, 가끔 찾아오기도 한다. 그 기회를 알아보는 사람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도 많다. 언제 어디서 기회가 찾아올지 모르니 항상 두눈 똑바로 뜨고 기다려야 한다.
- 데이프 러프(번스 앤 맥도넬 CEO)
5. 자기 PR은 신중하게 활용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자기 PR을 통해 자신의 인지도를 높이셨습니까?”
28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72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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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끔은 정보와 인력을 마음대로 주무르는 존재가 되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식으로 정보와 인력의 흐름을 방해 했다가는 조직안의 갈등이 고조돼 결국은 여러분이 희생되고 만다. 나는 제대로 된 자기 PR을 ‘M 뒤집기’라고 부른다. 나를 뜻하는 ME의 M을 뒤집으면 우리를 뜻하는 WE가 된다. 이처럼 ‘나’ 아닌 ‘우리’를 먼저 알리는 자랑은 얼마든지 해도 괜찮다.
- 잭 슈미트(잭슈미트사 소유주겸 CEO)
6. 인맥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인맥과 연줄은 성공에 필요한 겁니까?”
25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75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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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줄은 기회의 문을 열어줄 수 있을지는 몰라도 실제로 일자리를 얻거나 승진을 도와 주지는 않는다.
- 빌 쇼우(메리어트 인터네셔널의 사장겸 COO)
7. 위기에 처했을 때 한 단계 더 나아간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직업적으로 심각한 좌절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70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30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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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것이 바로 실수다. 실수를 했다는 것 자체는 별로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실수를 저지른 다음에 어떻게 행동하느냐 하는 것이다.
- 존 샘스(전 미 제5공군 사령관)
8. 즐길수 있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지금 하는 일을 후회한 적이 있습니까?”
100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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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로 좋아하는 일을 하지 않으면 자기 안에 있는 잠재력을 100% 발휘 할 수 없다.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해서 돈을 벌 수 있을지는 몰라도 한 단계 위로 올라가지는 못한다.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무엇 보다도 자기가 하는 일을 진심으로 좋아해야 한다.
- 리처드 게파트(미 하원의원)
9. 두려움을 느낄 때 더 큰 힘을 발휘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일을 하면서 두려움을 느껴 보신적이 있습니까?”
80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20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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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려움을 느끼지만 그것 때문에 꼼짝 못할 정도는 아니다. 사실 나는 두려움을 느낄 때 더 큰힘을 발휘한다. 압력을 받을때는 모든 것이 천천히 돌아가는 것처럼 느껴진다. 그러면 모든 것이 더욱더 선명하게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엉망진창 속에서도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으며 주위에서 벌어지는 일을 좀더 정확히 파악하게 된다. 두려움을 통해 감각을 예민하게 연마하는 것은 바람직하다. 하지만 자칫 잘못해 두려움에 휘둘리다가는 꼼짝도 못하게 되는 수가 있다.
- 존 샘스(전 미 제5공군 사령관)
10. 분노는 감정이 아니라 전략이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분노와 급한 성격이 성공에 지장을 줍니까?”
28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72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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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하기 위해 분노를 이용할 때가 있다. 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먼저 이성적으로 진지하게 상황을 판단해야 한다. 자제심을 잃고 무턱대고 화부터 벌컥 내서는 곤란하다. 주어진 상황에서 분노가 적절한 전략이 될 수 있는지를 곰곰이 생각해야 한다.
- 짐 파커(사우스웨스트 항공 CEO)
11. 과거의 실패에 연연하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기력을 소진했다고 느끼거나 자신감을 잃었던 적이 있습니까?”
40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60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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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과거의 잘못을 미래를 개척하는 지표로 삼기는 하지만 과거의 실수에 연연하거나 ‘그때 이렇게 했더라면’ 하고 후회하는데 시간을 낭비하지는 않는다. 과거의 잘못을 용서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어야 한다.
- 알란 심슨(전 미 상원의원)
12. 외모도 경쟁력이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외모가 성공에 중요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십니까?”
100명이 “예”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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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기 좋은 외모는 확실한 장점이다. 인간인 이상 어쩔수 없이 매력적인 사람한테 끌리기 마련이라는 것이 내 생각이다. 여기서 매력이란 단지 육체적인 것만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을 잘 표현하는 사람, 그런 사람이 바로 매력적인 사람이다.
- 크리스토퍼 로이드(할리우드 방송국 총제작자)
13. 카리스마는 만들어진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성공을 위해 가장 필요한 자질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 21명 : 리더십
- 18명 : 추진력
- 16명 : 화술
- 11명 : 끈기
- 9명 : 지적능력
- 8명 : 자신감
- 7명 : 도덕성
- 10명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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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리스마 넘치는 리더는 자신의 경험을 남들과 나눌 줄 안다. 카리스마 있는 사람은 자신의 실패를 남에게 말하고 그 실수를 통해 배운 교훈을 남에게 전할줄 안다. 자신의 약한 모습을 공개하는 것도 카리스마의 한 부분이다.
- 로날드 게포드(오스틴 인더스트리스 사장겸 CEO)
14. 직업윤리에 어긋나는 행동은 하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도덕성이 장기적인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십니까?”
98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2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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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에게 도덕적인 사람이 되라고 가르칠 수는 없다. 자신이 도덕적인 사람이 되거나 그렇지 않거나 둘 중 하나밖에 할 수 없다.
- 클라이드 터글(코카콜라 부사장겸 국제 커뮤니케이션 관리자)
15. 야심가와 기회주의자를 구별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자신을 이용하려는 사람을 쉽게 알아보십니까?”
90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10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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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회주의자들은 특권에 집착하고 조직보다 자신을 먼저 생각한다. 그래서 취직을 하게 되면 법인 신용카드는 몇장이나 발급 받을수 있는지, 출장을 갈때 비행기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는지, 프로야구 경기 관람권을 무료로 얻을수 있는지, 고급 호텔에 묵게 되는지를 캐묻는다.
- 얼 그레이브스(블랙엔터프라이즈 발행인)
16. 좋은 리더보다 믿을 만한 리더가 되어야 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상사, 부하직원, 동료 사이에 업무적 거리를 분명히 하십니까?”
52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48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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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종업원을 가족처럼 대하지 않는다. 나는 그들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한다. 사업을 하는데 있어 지나친 친밀감이 항상 도움이 되진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들과 완전히 담을 쌓고 살지는 않는다. 종업원들의 일과 가족에게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에게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의 편에 서기 마련이다.
- 얼 그레이브스(블랙 엔터프라이즈 발행인)
17. 자기 일만 하는 관리자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자신을 마이크로 매니저(미시적 관리자)라고 생각하십니까?”
8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92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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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 매니저는 남의 일을 대신 하느라 바빠서 정작 자기 일에는 신경을 못 쓴다. 그래서 대부분의 마이크로 매니저는 최고의 자리에 오르지 못한다.
- 후아니타 힌쇼우(그레이바 일렉트릭사 부사장겸 CFO)
18. 관리자는 상황에 맞게 변신해야 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자신을 최고 수준의 관리자라고 생각하십니까?”
4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96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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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아오는 공에서 눈을 떼고 다른 일에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 또한 세부 사항에 대해 일정 수준의 관심을 유지 하면서 직접 관여해야 한다. 그렇다고 해서 좁쌀영감처럼 일일이 참견하는 관리 스타일을 선호 한다는 뜻은 아니다. 능력 있는 관리자는 중요한 내용과 자신이 알아야 할 세부 사항이 무엇인가를 구별할 줄 안다.
- 샘 폭스(하버그룹 회장겸 CEO)
19. 위협은 관리 수단이 될수 없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위협을 관리 수단으로 삼으십니까?”
4명이 “예”라고 답했고 96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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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까지만 해도 폭군에게 휘둘려도 꼼짝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지금 세상은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누구도 타인의 지배를 받으며 살 이유가 없어졌다. 위협적인 폭군 밑에는 재능있는 사람은 떠나고 일이 절실히 필요한 사람이나 아첨꾼, 아니면 바보만 남는다.
- 리처드 벨(HDR CEO)
20. 리더라도 모르면 물어야 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정보는 지키는 것보다 확보하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75명이 “예”라고 답했고 25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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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사람들에게 내가 필요로 하는 것과 원하는 것을 알려주고 그에 따라서 일하게 한다. 나에게 제대로 보고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한 각자 알아서 일하도록 내버려둔다. 내가 알고 처리해야 할 문제나 일이 있을 때는 반드시 내게 알려야 한다. 나는 제때 정보를 전달 받지 못해 놀라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리고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칙은 나를 세번 이상 놀라게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 후아니타 힌쇼우(그레이바 일렉트릭사 부사장겸 CFO)
21. 위험을 분석할 때 감정은 최대한 배제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위험을 즐기십니까?”
30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70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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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위험을 극도로 싫어 한다. 잘못 되는 일에 책임지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먹이사슬에서 높이 올라갈수록 위험을 피하려는 사람은 줄어들고 합당한 위험을 감수 하려는 사람이 늘어난다.
- 더그 베인(보잉사 부사장)
22. 갈등 상황은 최대한 빨리 해결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직원들 사이에 갈등이 벌어지면 적극적으로 나서서 중재를 하십니까?”
84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16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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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직원들이 마지막으로 의지할 수 있는 법정이다. 직원들 스스로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돛과 같은 존재다. 갈등 해결 능력은 CEO가 반드시 갖춰야 할 덕목이다.
- 톰 오닐(파슨스 브링커 호프 사장겸 CEO)
23. 다수의 의견을 듣되 결정은 리더가 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민주적 기업 운영을 믿으십니까?”
15명이 “예”라고 답했고 85명이 “아니오”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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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경영진은 커뮤니케이션과 신뢰를 통해 조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야한다. 알리고 또 알리고 사실을 공개하고 자신의 카드를 모두 내보이고 그리고 자신의 결정을 의심하고 따지는 상대와 맞설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직원들에게 신뢰를 얻을수록 그들은 여러분을 덜 의심할 것이다.
- 마이크 시어스(보잉사 부사장겸 CFO)
24. 회의는 최소화 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회의를 할 때 통제력을 발휘 하십니까?”
85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15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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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는 평균 이상으로 많이 하는데 매출은 평균 이하인 기업들이 너무 많다.
- 톰 오닐(파슨스 브링커 호프 사장겸 CEO)
25. 협상은 시작과 끝에만 관여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자신이 협상을 잘한다고 생각 하십니까?”
40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60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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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의 전체적인 골격을 짜고 핵심 조건들을 기획하는 일은 정말 재미 있지만 그 나머지 세부 사항들은 전문가한테 맡긴다.
- 톰 건(전 맥도널드 더글라스사 사업개발 담담 부사장)
26. 의사 결정시 조직의 이익을 우선한다
성공한 사람 100인에게 물었다.
“의사 결정을 할 때 개인보다 조직을 우선시 하십니까?”
82명이 “예”라고 대답했고 18명이 “아니오”라고 대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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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내 밑에서 일하는 간부들과 밀접한 업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한다. 하지만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도 일을 제대로 못하면 가차없이 그 자리에서 물러나게 한다. 쉬운 결정은 아니지만 조직이 우선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으면 안된다.
- 마이크 시어스(보잉사 부사장겸 CFO)
첫댓글 좋은글이네
흥미돋
질문에 남자입니까 추가해줘요
오 .. 완전 공감 , 솔직히 아직까지 이거 무시못하지
다시 읽어봐야겠당
1번은 엄청의외다
자극받아야겠다
자극 됨 짤 저장 ㅋㅋ
목표없이 그냥 열심히 하다보면 될까ㅠㅠ 근평 높게 받으려면 메일로 자기피알도 해야되는디ㅠㅠ
오오 맞는말,,,!!
2개 빼고 내 가치관이랑 전부 똑같아서 신기함~~
이 글 읽으며 자극 받아야지~~
그래도 내 분야에서 나름 원하는 성과 누리며 내가 꿈꾸는 방향대로 살고있다고 생각함~~
오 1번부터 의외다... 목표는 구체적일 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다더니... 글보고나니까 마음이라도 편안해져ㅠㅠ
이런글 진짜 좋음 ㅠㅠ 고마워
좋은글이다
좋은 글 ㅠㅠ 기운 얻구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