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장애인협회김천시지회 국회의원선거 장애인 이동차량 지원
- 소중한 한표 행사로 민주주의의 꽃이 활짝! -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지회장 박선하)는 4월 13일 김천시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로 제20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에 참여하는 거동이 불편한 지역 장애인 및 노약자 등을 위해 이동차량을 지원하였다.
이날 투표소까지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거동불편 장애인들과 노약자들을 위해 지회 승합차와 리프트가 장착된 해피콜 차량, 슬로우프가 장착된 행복콜 차량 등 총 5대를 김천시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로 “장애인 등 유권자를 위한 교통편의 지원차량”으로 지정하여 투표소까지 무료로 이동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차량지원을 신청하거나 사전 예약한 지역 장애인과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교통편의를 제공하여 참정권을 행사토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였다.
한편 지난 3월 17일 김천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 장애인단체 간담회를 개최하였으며, 투표소 총 50개소 중 임시경사로설치 대상투표소에 대해 선관위 직원과 지회 직원 합동으로 사전에 현장실측을 실시하고 경사로를 설치토록 하여 투표소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였다.
박선하 지회장은 이번“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 장애인 및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들이 당당하게 주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차량지원을 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하며, 소중한 한표 행사로 민주주의의 꽃이 활짝 피게 될 것 이라며, 앞으로 한사람이라도 장애로 인해 소중한 한 표를 포기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