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친구들의 산속이야기

회원님의 산행기 지리산 칠선계곡~연하북릉
마차끄는 왕자 추천 0 조회 100 11.07.23 18:13 댓글 12

• 11.07.23 22:30

첫댓글 임산부와 체력이 약하신분은 추천해도 못갑니다.
    사태지역 사진으로 봐도 손발이 오그라듭니다.
    아뭏튼 안전하게 산행 즐기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11.07.25 21:27

ㅋ..그래서 임산부와 체력이 약하신분에게는 아예 추천을 안할렵니다.
    머니머니해도..안전산행이 제일인데,올라보니 사태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 11.07.23 22:35

요즘 마차끄는 왕자님 산행기를 보면 점입가경이라는 말이 딱 어울립니다. 지리산꾼이신 배재길님께서 정말 환상의 코스만을 택하시는 듯 합니다.
    마폭포에서 우측으로 가면 이런 협곡이 펼쳐지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노약자나 어린이가 아니라 보통 산님은 갈 수 없는 코스 같습니다.
    협곡을 오르는 모습이 마치 북파공작원들을 방불케합니다.정말 대단하신 팀들이십니다. 저 같은 껄렁한 산꾼은 그저 바라만 볼 수 밖에
    없는 그런 멋진 코스 같습니다. 연하서북능은 저도 답사한 곳이지만 하산루트에서는 독도에 주의할 곳이 있을 것 같군요.
    즐감하옵고 너무 위험지역은 좀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솔직히 좀 아슬아슬 합니다. ^^

• 작성자 11.07.25 21:38

감히 범접할수없는 크나큰 지리의 진면목을 보고 겪은 산행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자연앞에 서는 인간이 얼마나 나약한 존재인가도 새삼 느껴집니다..
    담부터는 안전산행에 힘쓰겠습니다.

• 11.07.24 13:13

같은날 지리에 있었군요.
    저는 광점동에서 허골다리골을 통해 동부능선으로 올랐었는데 짙은 안개로 조망을 전혀 볼 수가 없었는데
    주능선쪽은 안개가 더욱 짙었군요.
    마폭우골 역시 미답지인데 좋은 날씨속에 찍은 사진이었더라면 더욱 좋았을텐데 조금은 아쉽습니다.

• 작성자 11.07.25 21:40

감사합니다..종주능선에서 짙은 박무로 조망이 안돼 아쉬움이 있엇습니다...
    파란하늘에 흰구름이떠있는날 종주길을 걷고싶습니다.날 맞추기가 참으로 어렵습니다.
    안전산행하시구요

• 11.07.24 22:18

마폭우골 숨어들어 밥묵고 정등로로 쳐들어가다가,.ㅠ.ㅠ
    결국 포획되어 장터목까지 끌려가서,.ㅠ.ㅠ
    별한개 얻고,,ㅠ,ㅠ
    겁대가리도 없었죠,..ㅋ.ㅋ 그때 눈이 미끄러버서,.오름길도 무척이나 힘들게 기어 올라갔는데,
    포획 되었답니다,.끙,
    차라리 그기거 밥묵고 그쪽으로 올라가버리는건데,..
    괜히 , 생각이 나네요.
    근데 마폭 좌골은 가보았는데,.우골은 미답지가 되것습니다.
    언제,.속닥히 한번 냅띠서봐야것네요.
    근데,.한번 별달고 나니,.여간 조신스러운 입장이 아니네요.
    한번 더달믄,.벌금이 쓰리똔똔으로 기어나온다 혀서,.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작성자 11.07.25 21:45

ㅋ..지리별님 닉이 별이어서 별다신 모양입니다..
    그래도 장군으로 진급하셨으니 감축 드려야될지요..?
    시간나는대로 대륙골,제석봉골 마폭 좌골 다 접수해보고싶습니다..
    그때 별안다는 노하우 전수바람니다..선배님.
    항상안전산행하시구요..

• 11.07.27 09:15

칠선이 예전부터 비만 오면 길이 쓸려 내려가 없어지고 계속 사태가 진행 되는 곳이라 언제 어디서 바윗돌이 구를지 위험한 곳으로 낙인 되었답니다.
    높은 탐구정신에 박수 보냅니다^^
    만에 하나 항상 안전이 우선입니다,,

• 작성자 11.07.27 15:04

감사드립니다..
    안전산행이 최우선이죠.
    사태진행이 그정도인줄은 몰랏습니다..워낙 급경사 구간이라..앞으로도 더 진행될텐데
    큰일입니다...그험준한 구역이라 어떻게 조치를 취할수도 없을듯합니다.

• 11.07.27 09:17

대단들 하시네여
    사진상은 상당한 험로 인데 잘 다녀 오셨네여
    사태지역은 여간 조심 하지 않으면 안되는데 덕분에 좋은 귀경 합니다

• 작성자 11.07.27 15:07

감사합니다.
    막상오름을 시작하니 사태 상황이 워낙심해도 내려오기도 그렇고,,무조건 올라갔습니다.
    담부터는 안전 산행에 더욱힘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