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용삐용 ~!
올겨울 각종 호흡기질환이 유행중인 가운데, 마이코플라즈마 폐렴환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마이코 플라즈마 폐렴은 발열, 심한 기침 등 강한 증상을 보이며, 예방백신이 없으며 개인위생관리가 최선의 예방법입니다.
높은 전염성과 잠복기, 심각한 합병증을 가진 이 질환은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합니다.
☆ 증상
● 38℃ 이상의 발열이 5일 이상 지속 됨
● 미열과 피로감, 근육통을 느끼다, 시간이 지날수록 목소리가 쉬고 심한 기침과 인후통이 나타남
● 기침은 보통 1주 정도 심하게 나타남
● 전신 발진 또는 점막염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음
● 호흡기 증상 시작 후 3~21내 발생할 수 있으며, 보통 2주 정도 발진이 지속될 수 있음
● 감기 및 독감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 감기로 오인하기도 함
● 일반 항생제를 복용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 것이 특징
● 중기에는 기침과 가래, 호흡 곤란 등이 지속되며, 합병증으로 천식, 축농증, 폐기종 등이 발생할 수 있음
● 호흡기 증상 : 기침 지속, 인후염, 흉통, 호흡곤란, 피로감, 두통이 발생함
● 생식기 증상 (여성) : 배뇨통, 골반통, 질출혈
● 위장 증상 : 설사, 복통, 메스꺼움, 구토
● 관절과 근육통 : 일부 마이코플라즈마 감염, 특히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은 관절과 근육통으로 이어질 수 있음
● 피부 발진 : 마이코플라즈마 감염은 특히 어린이들에게 피부 발진을 일으킬 수 있음
● 콧물은 거의 나타나지 않음
☆ 마이코 플라즈마 예방하기
●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환자와의 접촉 피하기 부득이 감염된 사람과 접촉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마스크착용을 권장한다.
● 손을 자주 씻으면 호흡기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면역력을 높여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다.
●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 환자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입과 코를 가린다.
ᆢ위 자료는 인터넷 자료 참고했습니다.
부모님,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일상이 멈춰버린 암흑같은 시간이 또 찾아올 수 있습니다.
중요한 건 우리 스스로 건강을 지킬 줄 아는 꺾이지 않는 마음
연말이지만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는 자제하고 손씻기 및 개인방역수칙 철저히 지키며 살그머니 마스크착용으로 슬기로운 일상생활 즐기기로 해요.
부모님,
내일은 전국공공형어린이집 주관으로 "유보통합을 앞둔 공공성 선도모델 공공형어린이집 정책포럼"이 열립니다.
목적으로는
2011년 국공립대안으로 만들어진 공공형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법 제30조2,3의 근거에 따라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 기준을 적용하여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우수보육인프라로서 기능하고 있다. 유보통합의 궁극적인 목적이 모든 영유아들에게 질 높은 교육과 돌봄을 평등하게 제공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는 데 있다면, 유보통합을 앞둔 공공형 어린이집이 유보통합의 목적에 가장 부합한 선도적인 모델로서 향후 어떠한 위치와 역할을 감당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대안제시와 제안을 하고자 한다는 목적을 가지고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보육과 교육 관련 국회의원님들과 아동보육과, 유아교육과 교수님들 그리고 보육진흥원, 교육부관련 담당 주무관님들과 전국 공공형어린이집 원장님들이 함께 합니다.
뜻하는 바가 이루어지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우리 모두 건강 잘 챙기며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12. 05.
꿈돌이예능어린이집 원장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