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미국 국방부 산하 고등계획연구국(DARPA)이 인상적인 녹색 눈을 가진 12톤 오프로드 자율주행 탱크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끝냈다고 IT매체 기즈모도가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완전자율주행 탱크는 DARPA의 ‘레이서’(RACER·Robotic Autonomy in Complex Environments with Resiliency, 복잡한 환경에서의 로봇 자율성) 프로그램의 일부로 개발됐다. 레이서 프로그램은 오프로드 환경에서 전투 차량에 운전자가 탑승하지 않고도 사람들과 보조를 맞추면서 자율적으로 이동하는 차량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레이서 해비 플랫폼’이라는 이름의 이 차량은 무게 12톤, 길이는 약 6m에 달하는 거대한 로봇탱크다. 해당 차량에는 많은 미국 육군 무인차량에 사용된 방산업체 텍스트론의 M5 기본 시스템이 탑재됐다.
해당 테스트는 워싱턴 대학과 NASA 제트추진연구소 팀의 지원을 받아 작년 말 텍사스의 군사 훈련장에서 진행됐다. 최근 공개된 영상에서 오프로드 조건에서 거대한 탱크가 완전자율주행 기술로 주행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는 해당 차량이 완전히 낯선 오프로드 환경에서 어떤 식으로 주행하는 지를 확인하는 것이었다. DARPA는 "차량이 매우 다양한 지상 식물과 나무, 덤불, 바위, 경사면, 막힌 도랑 등 다양하고 복잡한 텍사스 지형의 전형적인 오프로드 환경을 포함해 약 24평방km 지형 내에서 자율적인 이동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차량 앞에는 빛나는 녹색 눈이 눈길을 사로잡는데 DARPR 측은 이는 차량 상태를 나타내는 표시등일 뿐이라며 초록색이 켜져 있으면 자율주행 모드라는 것을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DARPA는 1983년 전략적 컴퓨팅 이니셔티브(Strategic Computing Initiative)를 시작으로 수십 년 동안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왔다.
T-1 지상 공격 차량으로도 알려진 T-1 전장 로봇은 완전 자율 지상 공격 시스템이며 Cyber Research Systems에서 생산할 최초의 터미네이터급 로봇이자 헌터-킬러 탱크 프로토타입입니다. 극한의 전투를 위해 설계된 Series 1은 강력한 무기로 적군의 전장을 제거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T-1은 원래 제한된 수로 제작되었으며 각각 개별적으로 번호가 매겨져 개별 정전기 방지 먼지 덮개 아래에 보관되었습니다. Cyberdyne은 고 Miles Dyson 박사의 작업을 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03년에 이 1세대 완전 자율 지상 공격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첫번째 터미네이터 계보이다. Cyber Research System에서 마일 베넷 다이슨 박사가 2,003년에 극도의 전투, 중무장한 적군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양쪽에 강력한 개틀링건이 있어서 강력한 화력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근데 조금만 만들어졌다고 한다. 첫번째 터미네이터 계보이기 때문에 원시적인 CPU를 가지고 있다. 시야가 넓으며 레이저 타겟 조준기를 가지고 있다. 탱크바퀴를 가졌기 때문에 웬만한 곳에선 잘 굴러다닌다.
첫댓글
어허 벌써 자율주행 탱크가
T-1 지상 공격 차량으로도 알려진 T-1 전장 로봇은 완전 자율 지상 공격 시스템이며
Cyber Research Systems에서 생산할 최초의 터미네이터급 로봇이자
헌터-킬러 탱크 프로토타입입니다. 극한의 전투를 위해 설계된 Series 1은
강력한 무기로 적군의 전장을 제거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T-1은 원래 제한된 수로 제작되었으며 각각 개별적으로 번호가 매겨져
개별 정전기 방지 먼지 덮개 아래에 보관되었습니다.
Cyberdyne은 고 Miles Dyson 박사의 작업을 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03년에 이 1세대 완전 자율 지상 공격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첫번째 터미네이터 계보이다.
Cyber Research System에서 마일 베넷 다이슨 박사가
2,003년에 극도의 전투, 중무장한 적군에 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양쪽에 강력한 개틀링건이 있어서 강력한 화력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
근데 조금만 만들어졌다고 한다. 첫번째 터미네이터 계보이기 때문에
원시적인 CPU를 가지고 있다.
시야가 넓으며 레이저 타겟 조준기를 가지고 있다.
탱크바퀴를 가졌기 때문에 웬만한 곳에선 잘 굴러다닌다.
터미네이터3에서 나와 T-X한테 감염당한다.
@백두대간. ㅎㅎㅎㅎ 드론 전쟁과 인류 최후의 날이 곧 올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