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중소기업 화장품·생활용품, 인도 홈쇼핑에서 인기
□ 인도 홈쇼핑에서 판매된 한국제품, 화장품·생활용품 등 판매 강세
○ 2015년 상반기 인도 GS홈쇼핑에서 판매된 한국 상품, 판매액 기준으로 히트상품 집계 결과
화장품 판매 비중 높아
- 오리엔탈플루 바디스크럽(1위), 오제끄 파운데이션(2위), 해피콜 양면팬(3위) 기록
- 2014년 집계에서도 지본코스메틱의 오리엔탈플루 바디스크럽이 1위를 한 것을 포함해
엘리샤코이 BB크림, 리제떼 매직 화이트닝 크림 등 화장품 인기
○ 화장품 외에도 회전 대걸레, 빨래건조대, 공간활용 수납상품 등 생활용품 인기
- 이들 생활용품들은 한국상품 매출의 약 60%를 차지
- 급격한 도시화가 진행 중인 인도에서 폭등하는 주거비용으로 인해 좁은 주거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는 인도 소비자들의 수요 존재
○ 해피콜의 회전 대걸레 매직맙, CJ오쇼핑의 인도법인 Shop CJ 통해 2014년 27만8000개 팔리며
판매수량 1위 기록
○ 홈파워 빨래건조대, 인도가 몬순 기후로 3개월 내내 비가 내리는 것에 착안, Shop CJ 통해 판매한
결과 1주일 만에 1개월 판매수량이 매진되는 등 큰 인기 끌어
- 2014년 6만개 팔리며 판매수량 6위 기록, 인도뿐 아니라 태국, 베트남 등 주변국으로도 수출
(*출처: franchiseindia.com, 헤럴드 경제)
인도, 2015-16 회계연도 1/4분기 철강 수입량 53.1% 증가
□ 인도 철강부, 2015-16 회계연도 1/4분기 철강 수입량 발표
- 인도 철강부에 따르면, 지난 1/4분기 인도 철강 수입량은 전년 동기대비
53.1% 증가한 254만 5천 톤 기록
- 6월 한달간 수입량은 87만 3천 톤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대비 49.5% 증가 기록
- 인도 내 주요 철강 수출국은 한국, 중국, 일본이며 동아시아권 국가로부터의
철강 수입량 증가에 따라 동 산업 국내 생산자는 단가 절감 압력을 느낌
□ 또한 동기간 철강 소비량, 2010만 톤 기록하며 전년대비 7.1% 증가
- 인도, 2015-16 회계연도 1/4분기 철강 소비량은 2010만 톤으로서 전년 대비
7.1% 성장률 기록
- 수입 단가 인하에 따른 내수 판매용 철강의 가격 인하, 판매용 철강의 생산량 증가 등이
철강 소비량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
*주 : 인도 회계연도는 매년 4월부터 익년 3월
*출처 : 국제철강협회, The Economic Times